카카오뱅크 광고를 보면 상대방의 계좌를 몰라도 돈을 보낼 수 있다는 말이 나온다.
이런 이야기를 들으면, 아니? 어떻게 그게 가능한건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일단, 카카오뱅크는 카카오톡과 연동되기 때문에 내가 돈을 보내려는 상대방이 '카카오톡'에 가입되어 있어야 편하다.
만약 그게 아니라면 '계좌번호'를 반드시 알아야 하지만, 돈받는 상대의 카카오뱅크 가입 유무와는 전혀 상관이 없다. (만약 가입한 상태라면 상대가 알림톡을 받게되고, 확인하면 카카오뱅크 계좌로 입금됨)
5만원이 들어있는 내 카카오뱅크의 계좌다. '이체'를 터치하면 위와 같이 '카카오톡 친구에게' 또는 '계좌번호로 간편하게'.. 이체방법을 2가지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다.
이체와 관련된 이용약관을 읽어보고 '확인'~ 이체할 금액을 입력하고 다시 '확인'!
그러면 현재 내 카카오톡 친구들의 목록이 자동으로 나타나는데.. 여기서 돈을 보낼 사람을 선택하면, 받는 사람의 실명을 따로 입력해야 한다. (돈을 찾는 사람의 본인 여부 확인을 위해서 필요함)
받는 사람의 실명과 보내는 사람.. 그리고 메모(선택사항)를 정확히 입력했다면 '이체하기'를 터치!
카카오뱅크 계좌번호없이 이체하는 방법
이체여부를 묻는 확인 메시지가 나오는데.. '예'를 누르면 상대방에게 이체가 진행된다. (만약 이체후 상대방이 24시간안에 입금 확인을 안하면 이체가 자동 취소됨)
이체시에는 카카오뱅크 가입시 등록했던 '인증 비밀번호'가 필수다. 입력하면 '이체완료' 메시지가 나오는데.. 수수료가 전혀 없어서 좋다^^
돈을 받는 상대가 카카오뱅크에 가입되어 있다면.. 위와 같은 카카오뱅크 알림톡을 받게되고 '카카오뱅크로 돈받기'를 터치하면..
이렇게.. 카카오뱅크 계좌로 입금이 완료된다.
※ 상대방이 카카오뱅크 가입자도 아니고 계좌번호도 모른다면 어떻게 이체할까?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무조건 상대방이 카카오톡 사용자라는 가정하에.. 같은 방식으로 카카오뱅크로 이체해야 한다.
그러면, 상대방이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받게되는데~ '확인'버튼을 터치하고 본인의 입금계좌를(은행에 상관없이) 직접 입력해야만 입금완료 처리가 된다.
상대방의 계좌로 돈이 입금된 상태의 카카오뱅크 화면이다.
결론적으로, 카카오톡 사용자의 입금 계좌번호를 모르는 경우에.. 카카오뱅크로 이체하면 반드시 상대방이 '확인'을 해야만 정상적으로 이체가 된다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