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1년동안 사용해본 '카카오뱅크'의 계좌이체 기능은 정말 편리한 것 같다.
로그인이나 계좌이체시 공인인증서가 전혀 필요없고 가입시 등록했던 '간편 비밀번호 6자리'만 있으면 되니까 말이다.^^
하지만 소액이 아닌 큰 금액을 이체할 경우는 반드시 OTP 등록이 필요하더라. (그래야만 이체한도가 상향 조정된다고 함) 여기서는 카카오뱅크에서 타은행 OTP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았다.
카카오뱅크에 로그인한 다음, 하단 메뉴중에 '전체'를 터치하면 고객센터, 설정, 공지사항 등이 보이는데.. 그 중에서 '인증/보안'으로 들어가야만 OTP를 등록할 수 있다.
이체한도를 조회해봤더니 1일 5,000만원, 1회 1,000만원으로 설정되어 있더라. 카카오뱅크 보안등급 2등급에 해당된다. 유의사항에도 나와있지만. 1등급이 되려먼 OTP등록이 필수!
그리고 위 오른쪽 화면은 자동화기기 출금 및 이체한도다.(편의점에서 돈을 인출할 때 유용한 기능)
카카오뱅크 '인증/보안' 메뉴에서 'OTP 등록/관리'로 들어가면 타은행 OTP 등록이 가능하다. 등록시 최대 이체한도가 5억까지 증액되고 보안상 본인 확인을 위한 인증 수단으로도 사용됨~
OTP 제조업체와 일련번호를 입력한 다음, 이용금액란에는 1,000만원 초과때만 이용할 것인지? 항상 이용할 것인지의 여부를 체크해주고 등록!
카카오뱅크 타은행 OTP 등록하기
나는 기업은행에서 발급받은 OTP 카드를 카카오뱅크에 등록하기로 했다.
제조업체인 '미래 테크놀로지'를 선택하고 일련번호를 입력한 다음에 1,000만원 초과시에만 이용하기로 결정하고 '등록'하기!
'예'를 터치하면 카카오뱅크 인증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해야 한다.
곧바로.. 타은행 OTP 등록이 '정상'적으로 끝난 화면이다. 너무 간단해서 허무할 정도~ 발급기관, 제조업체, 일련번호, 등록일자 등이 명시되어 있다.
다시 모바일 이체한도를 조회해보니.. 1일 5억원, 1회 1억원으로 상향된 사실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