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로 문서를 편집할 때는 '단축키'를 활용하면 그만큼 능률도 오르기 마련이다.
특히 키보드의 ctrl와 shift, alt키 사용에 익숙해지면 작업 속도가 엄청 빨라진다. 예전에도 관련글을 포스팅했으니 꼭 참고하시라~
이 글은 엑셀에서 하나의 셀에 있는 똑같은 내용을 내가 원하는 여러 개의 특정 셀에 '한꺼번에' 붙여넣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위와 같은 임의의 표를 만들었다고 가정하자.
저기 빨간 테두리안의 셀 내용을 보면 '0'이라는 숫자가 '회계'스타일로 표시되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 저 셀을 복사해서 표안의 빈 칸에 똑같이 붙여 넣으려면 어떻게 할까?
가장 흔하게 쓰이는 단축키중 하나인 '복사하기'.. 단축키는 'ctrl + c'
복사하려는 셀을 선택하고 'ctrl + c'를 누르면 위와 같이 해당 셀주위가 움직이는 점선으로 표시된다. 이 상태에서 내가 붙여 넣어주려는 셀을 선택해주면 되는데...
엑셀 똑같은 내용을 한꺼번에 특정 셀에만 붙여넣기
키보드의 'ctrl'와 'shift'키를 적절히 활용하면서 셀을 하나씩 선택하거나 마우스 드래그로 한꺼번에 선택해주면 위와 같이 선택된 셀이 하늘색으로 표시된다.
똑같은 내용을 한꺼번에 여러 셀에 붙여 넣으려면 'ctrl + alt + v'를 사용해야 한다.
그러면 위와 같이 별도의 '선택하여 붙여넣기' 메뉴창이 팝업된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붙여넣기를 반드시 '모두'로 체크하고 밑에 있는 '확인'버튼을 눌려야 함~
표안의 빈 칸이 한꺼번에 똑같은 내용이 입력된 결과물이다~ 이런 방법을 전혀 모른다면 똑같은 내용을 손으로 직접 입력한다거나 하나씩 하나씩 붙여넣는 비효율적인 방법을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을지도..
✅엑셀 복사 붙여넣기는 Shift키가 드래그보다 편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