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당연한 이야기지만, 네이버 메일을 매일 확인하고 카페에도 자주 들락거린다면..그 만큼 네이버 로그인도 자주하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네이버에 가입한 이후 내가 네이버에 로그인했던 흔적.. 즉, '기록'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 일단, 무조건 내 아이디로 로그인한 다음, '내정보' 메뉴에서만 확인이 가능하다.


 

로그인 기록을 확인하는 이유는 내가 특정 기간동안 몇차례나 로그인을 했었는지 확인하기 위한 목적도 있지만.. 해킹으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막기 위한 목적도 있다.

 

네이버 로그인 기록 보관기간, 확인방법1

네이버에 로그인한 상태의 화면이다.

 

제일 우측 상단을 보면 로그인 상태임을 알 수 있고..내 메일이나 카페, 블로그 등으로 바로 연결되는 버튼이 보인다. 자세히 보면 '내정보'라는 자물쇠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 여기를 클릭!

 

네이버 로그인 기록 보관기간, 확인방법2

네이버 '내정보'로 들어가면 제일 위에 2개의 메뉴가 보인다. 여기서 다른 부분을 볼 필요없이..'보안설정'을 선택!

 

네이버 로그인 기록 보관기간, 확인방법3

보안설정 화면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메뉴가 보이는데.. 여기서 '내활동 기록 보기'와 '로그인 관리'안에서 네이버 로그인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로그인 기록 보관기간, 확인방법

 

 

네이버 로그인 기록 보관기간, 확인방법4

먼저, '내 활동 기록 보기'에 있는 '로그인 기록'이다. 특정 날짜의 몇시 몇분에 로그인을 했는지?.. 로그인했던 IP주소와 국가는 어디인지? 곧바로 확인된다.

 

이런 방법으로 내가 아닌 누군가가 함부로 네이버에 로그인을 했었는지 충분히 알 수 있다. 그런 '해킹'의 흔적이 발견되는 즉시 비밀번호 변경은 필수다.

 

네이버 로그인 기록 보관기간, 확인방법5

우측에 있는 년도,월,일 표시란에 특정일을 입력하고 조회버튼을 누르면 그 날짜에 네이버 로그인 기록을 모두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런 기록들이 수년동안 계속 기록되는건 아니고.. 최대 90일까지만 보관된다고 한다. (통신비밀보호법 때문)

 

네이버 로그인 기록 보관기간, 확인방법6

두번째로 '로그인 관리' 메뉴에서도 네이버 로그인 기록 확인이 가능하다. '내 활동기록 보기'의 로그인 기록과는 다르게..로그인시 접속한 컴퓨터의 운영체제, 브라우저까지 명시되어 있다~

 

이렇게 네이버에서 개인이 조회할 수 있는 네이버 로그인 기록을 내 마음대로 삭제할 수가 없다. 어떤 사람은 인터넷 사용기록을 지우면 해결된다고 하는데.. 그거와는 별개라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선물 방법

 

네이버페이 포인트 선물 방법

개인적으로 네이버페이를 통한 쇼핑을 즐기는 편입니다. 물건을 구매하면 적립포인트도 있고~ 구매확정 후 리뷰까지 쓰면 포인트가 추가로 더 붙더라고요. (물론 구매 가격에 따라 천차만별) 실

gong6587.tistory.com

✅네이버 아이디 개수 늘리는 방법

 

네이버 아이디 개수 늘리는 방법

예전에는 네이버 아이디를 만들려면 주민번호가 필수조건이었는데.. 요즘은 '휴대폰 번호'를 통한 인증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가입이 가능하다는 규정이 있더라. 네이버 아이디 개수를 늘리려는

gong6587.tistory.com

✅네이버 여행일정표 양식(무료)사용하기

 

네이버 여행일정표 양식(무료)사용하기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고자 할때, 해외여행의 경우라면.. 일정이 미리 정해진 패키지 여행과 정해진 일정이 없는 자유로운 여행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패키지 여행은 여행사가 정해준 일정에 따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