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마산에 살았을 때는.. 신세계백화점 마산점에 자주 갔었는데~ 창원 중심부로 이사하고 살다보니 거의 갈 일이 없었다.
전국의 다른 백화점과는 다르게 이곳은 기존의 백화점 건물을 신세계가 인수했기에 위치도 별도고 주차시설도 규모가 크지 않은 편이다. (개인적으로는 다른 곳으로 이사갔으면 하는 바람도..)
아무튼 이곳 지하 1층에 고메 스트리트(GOURMET STREET)라는 식당가가 지난 2017년 4월말에 들어섰다.
고메(GOURMET)는 미식가, 식도락가를 뜻하는 말이다.
원래 마산 신세계백화점 지하는 이마트 식품관과 푸드코드가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마트 식품관이 사라지고 작은 편의점 형태로 바뀐 다른 공간은 전부 식당으로 변신했다.
심지여 지상 8층에 있던 '샤보텐'도 이곳으로 내려왔더라. (현재 8층에는 폴바셋 카페와 다이소만 있음)
벽면에 걸려있던 고메 스트리트의 지도다. 5024㎡(1520평) 규모로 조성되었고, 총 43개 브랜드의 가게들이 영업중이다.
샤보텐을 비롯해서 토끼정, 구슬함박 등의 인기 식당도 자리잡고 있는데.. 여자 화장실은 '자주'쪽과 남자 화장실은 '스타벅스'쪽에 있다.
오픈 시간에 맞춰서 입장을 해서 그런지 한산한 분위기~ 주말이면 이곳도 상당히 복잡해 질듯..(백화점 영업시간과 똑같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
빵을 판매하는 '브레드 셀렉션'~ 마산 신세계백화점 '고메 스트리트'의 특징중 하나는 일부 통로의 천장에 LED 에디슨 전구가 예쁘게 설치되어 있다는 점이다.
아침 식사 대용으로 간단하게 요기를 하고 둘러보기로 했다. 제일 먼저 눈에 들어왔던 '리김밥'
여기서 참치김밥을 주문~ 어딜가도 참치김밥의 맛이 실패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저 국물맛은 중독성이 강하다. 리필해서 먹기까지..
고메 스트리트(마산 신세계백화점 지하)완전 변했네
김밥을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바로 옆에 있던 '상국이네'에서 떡볶이를 사온 로렌..
부산에서는 꽤 오래전부터 유명한 맛집이라고 하더라. 떡볶이는 괜찮은데.. 오뎅 국물은 별로 ㅎㅎ 오히려 리김밥의 국물이 훨씬 맛있다.
중간 중간에 예쁜 디저트 가게도 보인다. 토요일 아침 식사를 여기서 하는 사람들이 서서히 보이기 시작..
여기는 스타벅스다~ 스타벅스는 마산 신세계백화점 지하1층에 예전부터 자리잡고 있었다. 그 때의 모습과 비교하면 상당히 공간이 커진 느낌~
고메 스트리트에서 볼 수 있는 유일한 생활잡화점이다. '자주'~ 그런데 마산,창원 쪽에는 '무인양품'이 없어서 조금 아쉽다.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에서 유명해진 인기맛집 '토끼정'도 고메 스트리트의 한쪽 구석을 차지하고 있다.
예전의 그 신세계백화점 마산점의 지하1층을 떠올리면 확연히 정돈된 느낌과 깔끔한 분위기를 느낄 수밖에 없겠더라^^
여자 화장실쪽 벽면에 적힌 글씨.. 고메 스트리트에서 다함께 즐겨라는 의미~ 완전 변신한 마산 신세계백화점 지하1층.. 아직까지 안가본 분들은 꼭 찾아가보시길..
백화점 자체가 작아서 다른 백화점에 비하면 별로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마산에서는 가족들과 식사를 즐기기엔 이만한 곳도 없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