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문서를 인쇄하려고 할 때, 딱 하나의 시트라면 문제가 없지만.. 여러개의 시트가 존재하면 시트 편집후 페이지 설정을 따로 따로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따를 수도 있다.
사실 이런 문제는 키보드의 shift키를 활용하면 하나의 시트에 설정된 '페이지 설정'을 다른 시트에도 똑같이 쉽고 한꺼번에 적용이 가능하다. (역시 뭐든지 응용해봐야 한다는)
아직까지도 '페이지 설정'을 다른 시트의 설정을 그대로 보면서 하나씩 입력하는 분들은 더 이상 그런 시간낭비 하지 마시길~
그 방법을 설명하기 위해서 위와 같이 1번부터 5번까지 임의의 시트가 있는 엑셀 문서를 만들어보았다. 1번 시트의 경우는 위와 같은 표를 작성함.
2번 시트의 경우도 또 다른 모양의 표를 작성해두었다. 3번, 4번 시트는 생략하고..
5번 시트에는 조금 더 작은 모양의 표를 작성해 둠.
자.. 1번 시트만 선택한 다음에 엑셀 '페이지 설정'으로 들어가면 해당 시트의 페이지 설정만 적용된다. 기본 설정에서 배율을 100%에서 70%로 바꿔주고..
엑셀 페이지 설정을 다른 시트에 똑같이 적용하기
여백의 '왼쪽' 숫자를 0으로 만들고.. 페이지 가운데 맞춤 체크 표시도 모두 해제시켰다.
2번 시트는 배율을 50%로 지정하고..
페이지 설정의 왼쪽 여백을 1.8 그대로 두고.. 페이지 가운데 맞춤도 모두 체크했다.
이렇게 같은 엑셀 문서의 다른 시트들이 페이지 설정이 모두 다르게 적용된 경우.. 내가 선택한 특정 시트의 페이지 설정을 다른 시트에도 똑같이 한꺼번에 적용하는 방법은 없을까?
위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이 때 Shift키가 유용한 힘을 발휘한다.
1번부터 5번까지 시트를 한꺼번에 선택하고 싶다면 1번 시트를 선택한 상태에서 키보드의 shift키를 누르고 5번 시트를 클릭하면 된다. (실제로 해당 범위의 시트가 모두 선택되면 시트가 흰색으로 표시됨.)
그 상태에서 1번 시트위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간 다음, 페이지 설정 화면을 열고 다른 부분은 전혀 손댈 필요없이.. '확인'버튼만 눌려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