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카페잍~일부러 찾아간 작은 카페

당일치기 여행으로 경주에 갔다가 일찍 돌아오던 길에.. 그냥 가기가 아쉬워서 양산에 잠시 들렸다. 이 날만 3번째 '카페' 방문 ㅎㅎ

 

이 카페도 로렌이 열심히 검색해서 찾아된 양산의 유명 카페중 하나다. 그런데 카페 이름이 조금 특이하긴 하다. '카페잍(cafe it)'이라니..


 

'잇'이 아닌 '잍'라는 한국어 표기때문에 더 특별해 보인다~ 무작정 내비게이션의 안내경로를 따라갔더니..경부고속도로에서 가깝지만 조금 외진 곳에 있더라. 

 

양산 카페잍~일부러 찾아간 작은 카페1

양산 카페잍은 별도의 주차공간은 없다. 그냥 그 주변 길가가 다 주차장이다. 이런 곳에 이런 카페가 왜 있는거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다.

 

차가 거의 다니지 않는 2차선도로라서 크게 신경쓸 일도 없고~ 전체적으로 심플하면서도 밝은 화이트톤의 색을 많이 사용한 카페의 외부가 아~예쁘다는 말이 저절로 나올 정도^^

 

양산 카페잍~일부러 찾아간 작은 카페2

'카페잍'이라는 궁서체 글씨가 적힌 나무 입간판~

 

양산 카페잍~일부러 찾아간 작은 카페3

외부 테라스에도 앉을 공간이 조금 있다. 저기 보이는 벤치 위에는 '잍 is so good'이라는 글씨도 보인다.

 

양산 카페잍~일부러 찾아간 작은 카페4

의자위에 놓여있던 램프.. 시커멓게 그을린 흔적이 보인다.

 

양산 카페잍~일부러 찾아간 작은 카페5

양산 카페잍의 주문카운터..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반부터 밤 9시반까지~ 월요일은 항상 휴무라고 한다. 내부 벽면도 화이트톤의 색깔로 깔끔한 느낌을 강조한 듯.

 

양산 카페잍~일부러 찾아간 작은 카페6

2인용 테이블이 없어서 카페 중앙에 있는 긴 단체 공유석에 앉게 되었다. 가운데 녹아있는 양초들과 킨포크 잡지도 있더라.

 

양산 카페잍~일부러 찾아간 작은 카페7

우리가 주문했던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에이드 한잔(정확히 기억은 안남)

 

양산 카페잍~일부러 찾아간 작은 카페8

중앙에 있는 테이블에서 바라본 양산 카페잍의 출입문.

 

양산 카페잍~일부러 찾아간 작은 카페

 

 

양산 카페잍~일부러 찾아간 작은 카페9

자세히 살펴보면 이 카페.. 오래된 기기들을 소품으로 활용해두었더라. 계산기(?)같은 것도 보이고...전화기, 카메라 등도 보인다. 곳곳에 있는 작은 토분들과도 잘 어울린다.

 

양산 카페잍~일부러 찾아간 작은 카페10

여기가 유일한 별도의 내부 좌석이다. 양산 카페잍은 생각했던 것보다 작은 규모의 카페다. 그래서 사람들이 많다면 밖에서 기다릴 수 밖에 없을 듯..

 

양산 카페잍~일부러 찾아간 작은 카페11

내부 좌석과 같은 공간의 반대편에도 벽보고 앉을 수 있는 좌석이 있던데.. 어찌.. 다른 사람들과 같이 안에 있으면 분위기가 이상할 것 같을 것 같다 ㅎㅎ

 

양산 카페잍~일부러 찾아간 작은 카페12

야간이 되면 양초를 켜두는 모양이다. 곳곳에 녹아내린 양초의 흔적들이..

 

양산 카페잍~일부러 찾아간 작은 카페13

건물 뒷편에 있는 화장실로 가보면 이렇게 쌓아놓은 빨간 벽돌과 토분을 만나게 된다.

 

양산 카페잍~일부러 찾아간 작은 카페14

여기가 남녀공용 화장실~ 방향제 대신, 세면대 바로 옆에 캔들워머가 계속 켜져있더라는..

 

양산 카페잍~일부러 찾아간 작은 카페15

하얀색과 잘어울리는 소품들..

 

양산 카페잍~일부러 찾아간 작은 카페16

대략 20분정도 있다가 양산 카페잍을 떠났던 우리.. 일하던 남자직원분이 한쪽 팔이 불편한 모양이더라.

 

자기들이 앉아있던 자리에 있던 트레이와 음료를 그대로 둔채, 내부 좌석으로 옮겨서 노는 무개념 커플들 ㅠㅠ 왠만하면 카운터까지 가져다 주고 놀면 될텐데..

 

그리고 도로가에 주차할 공간이 있음에도.. 양산 카페잍 건물 바로 앞 인도위에 주차를 하는 이상한 사람도 있더라. 정말 사람들이 다양하다는 생각이 들던 하루였다.

 

✅양산 카페 잍 구글지도에서 위치찾기

 

카페잍 · 경상남도 양산시 상북면 석계리 306-5

★★★★☆ · 카페

www.google.co.kr

✅양산 스트롤링 커피~아니 이런 곳이 카페가??

 

양산 스트롤링 커피~아니 이런 곳이 카페가??

가끔 주말마다 여행을 다니면서..예전부터 유명했던 혹은 최신에 '핫'한 곳으로 떠오른 카페를 찾아가보는 재미도 솔솔~하다. 사실, 경남 양산쪽에도 거의 안가는 편인데..얼마전에 부산에 다녀

gong6587.tistory.com

✅양산 고기 맛집 '통도사 경도갈비' 연한 갈비살에 반하다

 

양산 고기 맛집 '통도사 경도갈비' 연한 갈비살에 반하다

지난 2017년 2월 4일..양산 통도사의 때이른 홍매화 소식을 접하고.. 토요일 아침에 창원에서 통도사까지 일부러 찾아갔었다. 아침을 조금 늦게 먹은 관계로 전혀 배가 고프지 않았던 우리가 통도

gong658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