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잘 가지 않던 지역을 방문하게 되면, '주차장'이 그 주변 어디 있는지 '요금'은 얼마인지 궁금할 때가 많다.
요즘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전용 '주차장' 어플을 사용하는 젊은층도 많은데.. 그걸러 검색이 안되는 주차장도 꽤 있더라.
얼마전쯤에 '부산진역' 근처에 있는 예식장을 갔다가 건물에 주차를 못하는 바람에 근처에 있는 유료주차장을 이용해야 했다. 생각보다 저렴한 주차장을 발견해서, 만약 부산진역에 볼 일이 있다면 추천하고 싶다.
'협성예식장'에서 부산진역까지는 약 300m정도의 거리다~ 걷다보면 장례식장도 보이고 무료 급식소도 보인다.
인도를 따라 조금 더 가면 녹색의 휀스가 설치된 구역이 보이는데..여기가 바로 GS타임즈 주차장이다. (사진속의 가운데 오래된 건물이 부산진역)
지도에서 찾아본 부산진역 근처 저렴한 주차장 'GS타임즈'의 위치다.
보시다시피 부산일보사 건물 건너편에 있다 부산진역 지하철역 8번출구에서도 멀지 않은 거리~ 정확한 위치와 출입구까지 지도상에 표시했으니 참고하시길~
인도위에 설치된 조형물들.. 아주 오래전, 부산진에서 살았던 사람들의 생활을 재현했다. 주차장쪽으로 걷다보면 이런 지역 홍보물 구경까지 할 수 있더라.
부산진역 주차장 GS타임즈 요금과 위치 정보
이 주차장의 정확한 명칭은 'GS타임즈 좌천동 주차장'이다. 지난 2017년 9월 20일부터 '무인자동화 시스템'으로 바뀐 주차장이라고 한다. 실제 주소도 '좌천동'이다.
부산치고는 저렴한 주차장 요금에 놀랬다. 1시간에 겨우 1,000원의 요금~ 그런데 '무인'으로 운영되는 곳인만큼.. 현금결제는 절대 불가능하며,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전용이다.
일일주차 요금은 10,000원(입차후 24시간)~ 월정기권 100,000원(부가세 포함)이라고 한다. 방문하려는 분들은 미리 참고하시길~ 여기가 '쏘카'존이기도 하다.
부산진역 주차장 'GS타임즈'의 입구와 출구~ 정산할 때, 카드 투입후 계산이 조금 느리다는 느낌을 받았다. 만약, 출차하려는 차들이 많으면 대기시간이 꽤 길어질지도..
그리고 이 주차장은 별도로 사람들이 출입할 수 있는 '쪽문'이 녹색 휀스에 전혀 없다. 무조건 차량 출입구쪽으로만 사람도 출입이 가능하다. 그런 단점들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