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엑셀 문서의 시트를 다른 문서로 복사, 이동했는데.. '인쇄 미리보기'를 하면 화면이 전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다.

 

어쩌면 이런 부분도 엑셀의 오류라고 볼 수도 있는데..이 포스팅은 그 해결방법에 관한 이야기다.


 

당연히 '인쇄영역'을 지정하면 해결이 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막상 그렇게 해도 해결이 안되면 정말 답답하다. (실제로 영역지정을 안해도 미리보기로 보이는 경우가 훨씬 많다)

 

엑셀 인쇄 미리보기가 되지 않을 때1

엑셀 메뉴의 상단에 보이는 '돋보기' 아이콘이 인쇄 미리보기 버튼이다. 인쇄 영역이 제대로 지정되어 있는지 혹은 인쇄하기전에 어떻게 나타나는지 알기 위해선 필수로 거쳐야 하는 기능이기도 하다.

 

엑셀 인쇄 미리보기가 되지 않을 때2

어? 그런데 엑셀 인쇄 미리보기를 실행했더니 '인쇄 미리 보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만 보이고.. 문서가 전혀 보이지 않는다.

 

엑셀 인쇄 미리보기가 되지 않을 때3

이런 경우, 무조건 '인쇄 영역'이 제대로 지정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보면 된다. 인쇄하려는 범위를 지정한 다음에 엑셀 상단 메뉴의 '페이지 레이아웃 - 인쇄 영역'에서 '설정'만 해주면 된다.

 

엑셀 인쇄 미리보기가 되지 않을 때

 

 

엑셀 인쇄 미리보기가 되지 않을 때4

만약 인쇄 영역이 지정한 상태라면, 위와 같이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 화면으로도 문서가 보인다.

 

엑셀 인쇄 미리보기가 되지 않을 때5

헐..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인쇄 미리보기'를 실행해도 보여지지 않는 황당함! 사실 이런 문제로 몇번이나 골치 아팠던 적이 있다. 미리보기가 안되면 인쇄조차 안되기 때문ㅠㅠ

 

엑셀 인쇄 미리보기가 되지 않을 때6

해결방법은 '인쇄 제목'에 있다. 이 버튼을 눌러도 '페이지 설정창'이 팝업되고 시트탭에서 '인쇄 영역'을 다시 한번 지정해주면 된다.

 

엑셀 인쇄 미리보기가 되지 않을 때7

그랬더니.. 언제 그랬냐는 듯이 정상적으로 엑셀 인쇄 미리보기 화면이 보이게 되더라. 비슷한 오류 때문에 고민중이라면 인쇄제목으로 들어가서 인쇄 영역을 다시 한번 지정해보시길 권장한다.

 

✅엑셀 인쇄시 반복되는 행,열 지정방법

 

엑셀 인쇄시 반복되는 행,열 지정방법

엑셀로 작성된 내역서를 인쇄할 때, 페이지마다 특정 지정부분이 반복되도록 출력해야 할 때가 정말 많다. 실제로 장수가 많다면 정말 유용하고 편리한 방법이기도 하다. 누군가가 만들어서 이

gong6587.tistory.com

✅엑셀 인쇄 미리보기 컬러가 나오지 않는다면

 

엑셀 인쇄 미리보기 컬러가 나오지 않는다면

타인이 만든 엑셀 문서들은 그 내부 편집을 명확히 모른다면 당황하기 쉽다. 예를 들어서 특정 시트에서 텍스트를 컬러로 변경하거나 셀을 컬러로 채워준 다음, 엑셀 인쇄 미리보기를 해보면 컬

gong6587.tistory.com

✅엑셀 인쇄영역 설정 방법과 적용

 

엑셀 인쇄영역 설정 방법과 적용

하나의 시트에서 가로 또는 세로로 계속~ 이어지는 청구서나 작업일보 등의 엑셀 문서가 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냥 '인쇄하기'를 누르면 그냥 그대로 전체가 인쇄될 수밖에 없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