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들이 가장 선호한다는 '발뮤다 에어엔진' 공기청정기를 거의 1년정도 사용해봤더니, 확실히 거실보다는 면적이 좁은 침실에서 그 힘을 발휘하는 것 같다.

 

하지만, 청정기 가격 자체가 비싼 편이고.. 내부 필터의 교체 주기도 생각보다 짧은 편이라 조금은 부담이 될 수도 있겠더라.

 

 

이 글은 공기청정기 '발뮤다' 필터 교체 방법과 주기 확인에 대한 내용이다.

 

공기청정기 '발뮤다' 필터 교체 방법과 주기 확인1

발뮤다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면 공기청정기의 '360도 효소 필터'는 약 120,000원정도다. 공기 '정화력'은 이미 검증이 되었으나, 그래도 비싼건 사실!

 

공기청정기 '발뮤다' 필터 교체 방법과 주기 확인2

우리 집 침실에서 사용중인 발뮤다 에어엔진 공기청정기. 거의 24시간 가동중이다.

 

공기청정기 '발뮤다' 필터 교체 방법과 주기 확인3

필터를 교체하려면 뒷부분 커버부터 오픈해야 한다. 잠겨진 상태에서 오른쪽으로 그냥 돌리면 됨!

 

공기청정기 '발뮤다' 필터 교체 방법과 주기 확인4

커버가 열리면 내부에 있던 원형 필터가 그 모습을 드러내는데..

 

공기청정기 '발뮤다' 필터 교체 방법과 주기 확인5

밑부분을 보면 잠김 표시가 보인다. 오른쪽에서 왼쪽 잠금해제 부분까지 돌리면, 필터를 손으로 빼낼 수 있다는~ 이 부분이 필터를 아래 위로 살짝 압축해서 고정해주는 부분이다.

 

공기청정기 '발뮤다' 필터 교체 방법과 주기 확인

 

 

공기청정기 '발뮤다' 필터 교체 방법과 주기 확인6

1년만에 공기청정기 '발뮤다'에서 빼낸 '360도 효소 필터'의 모습이다. 벌써 두번째~

 

공기청정기 '발뮤다' 필터 교체 방법과 주기 확인7

왼쪽이 1년간 사용했던 발뮤다 필터고, 오른쪽에 교체할 새 필터. 비교해보니 색깔부터 완전 다르죠?

 

공기청정기 '발뮤다' 필터 교체 방법과 주기 확인8

1년 썼어도 깨끗하게 청소해서 다시 활용하면 될 것 같기도 한데.. 아무래도 필터의 흡착력이 다르지 않을까? 그래서 교체를 권장한더라. 그런데 가격을 조금 인하해주면 좋을텐데 ㅠㅠ

 

사진속에 보이는 필터 윗부분에 사용 시작 날짜를 직접 펜으로 적어두면 좋다. 저 필터의 교체 주기는 약 1년이다. 확실히 가격대비 필터가 너무 비싼 느낌을 지울 수 없다.

 

공기청정기 '발뮤다' 필터 교체 방법과 주기 확인9

이제..원래 필터가 있던 위치에 새 필터를 넣고(이 때, 필터가 눌러지지 않게 조심 조심~) 오른쪽으로 돌려서 잠궈준다.

 

공기청정기 '발뮤다' 필터 교체 방법과 주기 확인10

필터 교체후 공기청정기 '발뮤다'를 꾸준히 이용하면 끝!

 

위에서 이야기 했듯이...필터 가격이 비싸다는 점이 흡이지만 교체 방법도 쉽고, 공기정화 효과만 좋다면 부담되더라도 1년간 크게 문제될 부분이 없을 것 같다^^

 

✅발뮤다 공기청정기 '에어엔진' 개봉기

 

발뮤다 공기청정기 '에어엔진' 개봉기

실내 냄새 제거와 미세먼지 제거에 관한 관심이 커지면서 '공기청정기'를 구매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은 편이다. 우리 집은 몇 년 전부터 공기청정기를 렌탈서비스로 이용했었는데..사실 큰 효

gong6587.tistory.com

✅발뮤다 공기청정기 '에어엔진' 필터 교체방법

 

발뮤다 공기청정기 '에어엔진' 필터 교체방법

주부라면 누구나 구입을 망설이게 되는 '발뮤다' 공기청정기~ 가격이 비싼만큼 성능도 상당히 좋긴 하더라. 하지만 큰 단점이 있었으니.. 바로 '필터' 교체주기가 1년이라는 사실이다. 검색을 해

gong6587.tistory.com

✅항아리처럼 생긴 발뮤다 가습기(balmuda humidifier)

 

항아리처럼 생긴 발뮤다 가습기(balmuda humidifier)

기존에 사용하던 가습기의 용량과 위생문제 때문에.. 또 과감하게 새로운 가습기를 구매했다. 그것도..공기청정기의 가격과 맞먹는 발뮤다(balmuda)의 기화식 가습기~ 이 제품도 몇년전부터 주부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