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오기전에 우리 집 거실 천장에 달려있던 샹들리에를 통째로 교체했던 적이 있다. 물론 벌써 5~6년전의 일이다.

 

사실 '샹들리에'라는 녀석은 보기에는 예쁠지 모르겠으나, 천장의 가장 높은 부분에 달려있기 때문에 '청소'하기가 여간 까다로운게 아니다.


 

우리 집의 경우는 거실 천장 높이가 약 5m정도라서 사다리가 없으면 청소를 포기해야할 정도니까.. (샹들리에 전구를 교체할 때도 마찬가지다)

 

거실 샹들리에 전등갓을 수년만에 벗겨서 청소하다1

밑에서 바라본 우리 집 거실의 샹들리에다. 인테리어 공사할 때, 내가 선택했던 아이템이긴 한데..자세히 보면 조금 촌스럽긴 하다 ㅎㅎ 무게가 꽤 나가는데 과연 어떻게 설치했을까?

 

거실 샹들리에 전등갓을 수년만에 벗겨서 청소하다2

사다리를 세워서 샹를리에 전등갓과 전구를 하나씩 하나씩 제거했다. 이건 절대 혼자 못한다. 보조 1명이 사다리를 잡아주고 전구와 전등갓도 받아줘야 일이 빠르고 수월하다.

 

거실 샹들리에 전등갓을 수년만에 벗겨서 청소하다3

전등갓의 몸체~ 안쪽의 둥근부분이 샹들리에와 연결되는 부위다.

 

거실 샹들리에 전등갓을 수년만에 벗겨서 청소하다4

그런데.. 전등갓을 감쌓고 있는 저 얇은 플라스틱 부분이 아무래도 장기간 열을 받다보니 삭은 모양이다. 툭툭 건들기만 했는데 다 부서짐 ㅠㅠ

 

거실 샹들리에 전등갓을 수년만에 벗겨서 청소하다

 

 

거실 샹들리에 전등갓을 수년만에 벗겨서 청소하다5

전등갓의 외부로 노출되는 부위는 천으로 만들어져 있더라. 내부에 플라스틱을 사용한 이유는 천을 씌우기 편하기 위해서 그렇게 제작한 모양~

 

천부분의 먼지..장난이 아니다. 이 부분의 청소는 그냥 물티슈로 꼼꼼히 닦아주면 된다.

 

거실 샹들리에 전등갓을 수년만에 벗겨서 청소하다6

그래서 과감히.. 전등갓 내부에 있는 플라스틱 부분을 모두 제거하기로 했다. 샹들리에의 조도가 낮은 원인 제공자이기도 하니까..

 

거실 샹들리에 전등갓을 수년만에 벗겨서 청소하다7

깨끗히 청소를 완료한 샹들리에 전등갓과 부품들~

 

거실 샹들리에 전등갓을 수년만에 벗겨서 청소하다8

역순으로 하나씩 하나씩 다시 샹들리에와 연결시키면 끝!

 

거실 샹들리에 전등갓을 수년만에 벗겨서 청소하다9

총 12개의 전등갓으로 구성된 샹들리에~ 불을 켜봤더니.. 기존의 어두침침한 분위기는 완전히 사라지고 정말 환하다.

 

전등갓을 벗기고 내부 플라스틱 부위를 제거하기 이전과 비교해보면.. 전구를 다 켜지 않고 일부만 켜도 훨씬 밝게 보이더라. 진작에 했으면 좋았을텐데..라는 생각이ㅎㅎ

 

✅샹들리에 전구 셀프 교체하기

 

샹들리에 전구 셀프 교체하기

벌써 5년째 살고 있는 우리집은 아파트 '복층'이다. 그래서 다른 집에 비해서 천장이 높은편인데..정확하진 않지만 대충 4~5m정도되는 것 같다. 입주하기전 인테리어 공사를 하면서 거실 중앙의

gong6587.tistory.com

✅베란다 전등교체(스테인드 글라스)분위기 반전!

 

베란다 전등교체(스테인드 글라스)분위기 반전!

예전에도 거실 실내등을 몇번 교체했던 적이 있는데.. 베란다쪽 전등교체는 이번이 처음이었다. 2개의 베란다중에서 빨래건조대가 있는 공간말고, 얼마전에 홈카페로 꾸몄던 바로 그 공간이다.

gong6587.tistory.com

✅정말 예쁜 이케아 조명등 2가지

 

정말 예쁜 이케아 조명등 2가지

곧 다가울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잘 어울릴만한 2가지 조명등을 이케아에서 발견했다. 10월초에 다녀왔던 이케아 광명점은 벌써부터 크리스마스를 준비중이더라 ㅎㅎ 1년에 딱 한번뿐이지만.. 연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