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인구가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고 하지만.. 여전히 캠핑에 관심이 전혀 없는 편이다.
뭐 그래도 가끔 비오는 날이 되면 가까운 바닷가로 가서 라면을 끓여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 그럴 때 유용한 아이템이 바로 '휴대용 가스 버너'다.
요즘은 단순히 버너라는 기능 이외에도 색다른 디자인을 선호하는 사람들을 겨냥한 제품도 많은데.. '코베아(KOVEA)'에서 출시한 '큐브 우드웨어'도 그 중 하나라는~
택배로 집에 도착한 '코베아 큐브 우드웨어'~ 포장용기에 그려진 상세한 그림 덕분에 이 가스버너가 어떻게 생겼는지 금방 짐작할 수 있다.
이건 '우드웨어'용 부품이다. 가스버너의 손잡이 부분과 양쪽 옆을 '우드'느낌이 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포장용기에서 꺼낸 코베아 큐브~ 용기 받침대가 따로 분리되기 때문에 청소도 수월하다.
휴대용 가스 버너 '코베아 큐브'의 사용방법과 제품 사양과 각부 명칭이다. 사용방법이라고 해서 특별한건 전혀 없고.. 그냥 일반 가스렌지와 똑같다.
본체 위에 끼운 용기 받침대~ 사이즈가 작아서 그런가.. 첫인상이 정말 귀여운 편^^ 말그대로 '휴대용'이다. 밖에 나가서 라면을 끓여먹거나 주전자를 끓일 때 유용할 듯~
코베아 큐브의 전체 무게는 750g, 사이즈는 가로 25.2cm, 세로 23.6cm, 높이 12cm
우드웨어 부품상자에 들어있던 보증서와 보자기..
보자기속에는 코베아 큐브의 손잡이 부분과 양쪽 옆에 부착할 수 있는 나무판이 정성스럽게 포장되어 있더라. 그런데 냄새가 별로 ㅠㅠ
코베아 큐브의 양쪽 옆면을 보면 우드웨어판을 부착할 수 있는 홈이 보인다.
휴대용 가스 버너 '코베아 큐브 우드웨어' 조립기
바깥쪽에서 이렇게 끼운 다음에...
움직이거나 빠지지 않게 안쪽에 있는 걸쇠를 돌려서 고정하면 끝!
반대쪽도 마찬가지다.
손가락으로 걸쇠를 돌리기 힘들다면, 일자 드라이버 등을 이용하면 쉽게 돌릴 수 있다.
손잡이 부분은 양면 테이프를 먼저 부착한 다음에...
우드웨어 손잡이를 그 위에 끼워주면 완성된다~
결합이 모두 끝난 상태의 코베아 큐브 우드웨어~ 우드 부품이 없던 이전과 비교해보면 확실히 느낌이 다르고 더 예쁘다^^ 레트로틱한 느낌이랄까?
용기 받침대 위에 주전자를 올려둔 모습이다. 단점이 있다면, 가스 버너 길이가 짧아서 부탄 가스통을 끼우면 몸통 뒷부분이 많이 노출된다는 사실~
일단 외모만 보면, 누가 봐도 가지고 싶어할 만한 그런 아이템이 아닐까? (특히 캠핑에 취미가 많은 분들 ㅎㅎ) 이 휴대용 가스 버너는 여행이나 나들이 갈때 실제로 사용해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