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용하는 샤워기 호스의 대부분은 비슷하게 생겼다. 그런 '스텐리스'형 샤워기는 오래 사용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호스기 사이 사이에 지저분한 물때가 생기게 된다.
샤워기 호스의 물때를 제거하는 방법에 관한 이야기는 이미 많이 들어봤겠지만, 그럴 바에 차라리 새로운 호스로 교체를 하는게 훨씬 효율적이다.
물때가 전혀 안끼는 튜브형 샤워기는 가격도 1만원 정도라서 부담스럽지도 않더라.
'comfort'라는 이름의 튜브형 샤워기 호스의 모습이다. 샤워기에 사용되는 호스 길이는 모두 똑같은 1.5m고, 양쪽에 연결되는 부위의 사이즈도 똑같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분리와 연결이 가능하다.
수도꼭지 밑부분과 연결되는 육각볼트~ 얼핏보단 호스가 스텐리스 재질처럼 보이는데..색깔만 그렇고 약간 발랑하면서도 딱딱한 플라스틱 재질의 튜브다.
반대쪽은 샤워기 헤드와 연결되는 부분이다. 그냥 돌려서 빼내고 돌려서 끼우면 끝 ㅎㅎ
기존의 스텐리스 호스와 튜브형 호스를 클로즈업해서 비교한 사진이다. 확실히 물때가 전혀 안끼게 생겻다~
수도꼭지와 연결된 육각볼트를 렌치로 돌려서..
샤워기 호스 교체(물때가 안끼는 튜브형 Comfort)
이렇게 빼내고~
새로운 튜브형 호스를 같은 부위에 같은 방법으로 연결하고 조여주면 된다.
반대쪽은 샤워기 헤드를 결합~ 호스만 바꿨을 뿐인데.. 완전 새로운 느낌이다.
앞으로 샤워기 호스에 물때가 생길 일은 전혀 없을 듯 싶다 ㅎㅎ
하지만 깔끔한 이 호스도 유일한 단점이 하나 있다.
스텐리스 호스가 잘 구부러고 자연스럽게 밑으로 쳐지는 반면.. 튜브형 샤워기 호스는 위 사진처럼...샤워기를 걸어둘 때, 좀 뻣뻣하고 잘 구부러지지 않는 단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