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간 멀쩡하게 달려있던 자동차 열쇠고리의 악세사리가 분실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사실, 그 부분이 조금 부실하긴 했고 몇번 빠졌던 적도 있었는데.. 완전히 잃어버린건 처음이다.
나름대로 예쁘고 귀엽다고 생각했던 녀석인데..머리에 딸려있던 고리만 남겨둔채 사라져버리니 좀 허전하더라 ㅎㅎ
이번 포스팅은.. 쓰지 않는 열쇠고리를 재활용해서 교체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사진속에서 손가락이 닿여있는 저 부분.. 고리만 남겨두고 악세사리 인형이 어디론가 사라져버린 상태다.
고리를 제거하고 새로운 열쇠고리로 바꿔도 상관없지만, 집에 있는 열쇠고리를 재활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오래전에 사용하고 서랍속에 보관해뒀던 열쇠고리~ 조금 덩치가 켜서 일부러 다른 걸로 교체했었는데.. 다시 쓰게 될 줄이야 ㅎㅎ
먼저, 자동차 열쇠고리 뭉치에 남겨진 고리들을 제거해준다. 아무래도 인형과 고정되는 부위가 헐렁했던 모양이다.
고리에서 문제가되는 부위만 제거해주면 되는데.. 이 때, 플라이어와 니퍼가 필요하다. 벤치로 한쪽을 살짝 잡고 플라이어로 고리를 벌여주면 된다.
분실한 열쇠고리 재활용 교체하기
하는 김에... 교체하려는 인형 악세사리의 머리부분의 오래된 고리도 제거했다.
그 다음에 다시 열쇠고리를 연결하면 끝난다. 도구를 이용하니 힘들이지 않아서 좋다^^
열쇠고리를 기존의 악세사리 인형과 연결한 모습이다.
그 상태에서 다시 자동차 열쇠뭉치에 끼워주면 끝난다. 어떻게 교체해야할지 엄두가 나지 않는 초보자라면 플라이어와 니퍼 두 가지만 기억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