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식당! 가성비 최고 동아대 맛집

대학시절.. 정말 자주 가던 식당이 있었다. 벌써 15년~20년 정도 지났는데 과연 그 식당이 아직도 있을까? 하는 호기심이 생겨서 검색했더니 놀랍게도 여전히 그 자리에서 영업 중이더라.

 

오랜만에 다시 가볼까 고민하다가 부산 하단 쪽에 볼 일이 있어서 간 김에 다시 찾은 이 식당의 이름은 '동대식당'이다. (로렌과 나는 둘 다 동아대를 졸업했음)

 

 

동아대 주변은 예전이나 지금이 크게 변하지 않았더라. 학교 앞 상점가 아스팔트 도로가 전부 벽돌로 포장된 것이 가장 큰 변화임.

 

동대식당! 가성비 최고 동아대 맛집1

대학 다니면서 자취생활을 할 때, 많이 들러서 참지찌개를 즐겨 먹던 추억이 새록세록~ 세월이 오래 지났지만.. 달라진 건 외부 간판 정도?

 

도서관 식단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도 선, 후배들과 함께 내려봐서 많이 먹기도 했다. (동아대생이라면 누구나 한번 이상은 가봤을 곳이다.)

 

동대식당! 가성비 최고 동아대 맛집2

로렌과 가게 내부로 들어서는 순간.. 머릿속에 남아있던 추억의 한 부분이 다시 재생되는 느낌이었다^^ 정말~거의 달라진 모습이 없었다.

 

저기 벽에 있는 메뉴판을 보니... 물론 예전에는 저 가격보다 더 저렴했다. 그래도 다른 식당들과 비교하면 여전히 가성비 최고다.

 

주인 아주머니도 변함없이 똑같다.(난 잘 모르겠는데 로렌은 그 시절 그때 그 아주머니가 맞다고 ㅎㅎ)

 

동대식당! 가성비 최고 동아대 맛집3

워낙 더운 날씨라서 시원한 것이 먹고 싶었지만.. 진짜 오랜만에 동대식당의 김치찌개(4,000원)와 두루치기(5,000원)를 먹어보기로^^

 

다 합쳐도 만원이 안 되는 저렴한 가격! 위 사진처럼.. 밑반찬도 잘 나오고~ 양이 정말 많은 편이다. 밥이 부족하면 리필까지 할 수 있으니 ㅎㅎ

 

동대식당! 가성비 최고 동아대 맛집

 

 

동대식당! 가성비 최고 동아대 맛집4

동대식당의 부대찌개~ 그냥 김치와 버섯, 파 등만 있는 게 아니고, 안에 라면사리와 가락국수사리가 섞여서 들어있다. 누가 먹어도 싫어할 수 없는^^

 

한 숟가락 먹자마자 환한 미소를 짓는 로렌~ 그 시절 그때 먹었던 맛과 똑같다며.. 앞으로 자주 가게 될 것 같다고 한다.

 

동대식당! 가성비 최고 동아대 맛집5

이건 두루치기~ 대학생들이 부럽다. 이렇게 맛있고 양도 많은 음식을 학교 다니면서 자주 애용할 수 있을 테니~ 밥을 리필할까 했는데.. 김치찌개까지 먹다 보니 생각보다 배가 불음.

 

로렌이 계산을 하면서 거의 15년 만에 다시 찾아왔다고 이야기하자, 반가움과 놀라운 표정을 보이시던 주인 아주머니^^

 

한편으론, 아주머니가 늙으신 만큼.. 우리도 나이를 정말 많이 먹었구나 하는 생각도 ㅠㅠ

 

동대식당! 가성비 최고 동아대 맛집6

가성비 최고의 동아대 맛집 '동대식당'의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밤 9시 30분까지다.

 

별도의 주차장은 없어서.. 주변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거나, 주말이나 휴일에는 앞쪽 길가에 주차해도 지장이 없을 듯~(위 사진처럼 앞쪽 도로가 폭이 넓은 일방통행 도로라 길가 주차가 어렵지 않음)

 

✅부산 동대식당 지도 위치 보기

 

동대식당 · 부산광역시 사하구 하단동 816-10

★★★★☆ · 한식당

www.google.co.kr

✅부산 F1963 주차장의 위치와 요금은?

 

부산 F1963 주차장의 위치와 요금은?

아직까지 부산, 경남 지역에 딱 하나밖에 없는 '코스트코'를 방문하는 날이면, 그 바로 옆에 있는 'F1963'도 빠짐없이 찾아가곤 한다~ 자동차를 타고 처음 방문하려면, 어디에 '주차'를 해야 하는지

gong6587.tistory.com

✅부산 오리맛집 만수장 불고기와 백숙 후기

 

부산 오리맛집 만수장 불고기와 백숙 후기

정말 오랜만의 포스팅입니다. 10월 말부터 지금까지 계속 뭔가 바쁘고 생각할 고민거리가 많다 보니 블로그 포스팅에 소홀히 했던 것 같네요~ 로렌도 몸이 안 좋아서 집에 있는 시간이 길었는데.

gong6587.tistory.com

✅부산 초량 맛집 '소문난 불맥' 배가 든든해요

 

부산 초량 맛집 '소문난 불백' 배가 든든~

예전에 부산에 강의를 들으러 다닐 때, 주변에 있는 식당이 별로 맛이 없어서 일부러 조금 먼 거리에 있는 맛집까지 다녀오곤 했었다. '소문난 불백'이라는 이 식당도 오래전부터 부산 초량에서

gong658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