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프로그램으로 작성한 표안에 이미지를 넣는 방법은 손쉽게 할 수 있지만, 그 반대로 엑셀 문서속에 삽입된 이미지를 따로 저장하는 방법은 여전히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이 방법은 엑셀 문서는 필요없고, 사진이나 그림만 따로 보관하고 싶을 때 유용한데.. 별도의 추출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자체적으로 저장 파일형식만 바꿔주면 된다.

 

 

첫 번째 방법은 '웹 페이지'형식으로 저장하는 것이고, 두 번째 방법은 '통합문서(xlsx)'형식으로 저장한 후, 압축 파일로 변경해서 해제하는 방법이다.

 

엑셀 문서에 삽입된 이미지를 따로 저장하는 방법 2가지1

위 화면처럼 이미지가 표안에 수십개가 있는 경우, 분명히 이미지만 따로 저장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 하는 고민을 해봤을 것이다.

 

1. 웹 페이지(htm, html)형식으로 저장하기

 

엑셀 문서에 삽입된 이미지를 따로 저장하는 방법 2가지2

이미지가 삽입된 엑셀 파일이 열려있는 상태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되, 파일 형식을 '웹 페이지'로 선택한다.

 

엑셀 문서에 삽입된 이미지를 따로 저장하는 방법 2가지3

저장된 파일의 모습이다. 원본 파일(xls)와 똑같은 파일명이지만, 확장자가 htm인 파일과 files라는 폴더가 생성되었다. 여기서 htm파일은 무시해도 좋고...

 

엑셀 문서에 삽입된 이미지를 따로 저장하는 방법 2가지4

files폴더를 열어보면 확장자 png파일의 이미지들이 모여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저게 모두 엑셀 문서속에 삽입된 이미지들이다. 하지만.. 이건 엑셀에 이미지를 삽입하고 편집하는 과정에서 사이즈가 축소 수정된 파일들이고.. '원본' 이미지는 아니다.

 

엑셀 문서에 삽입된 이미지를 따로 저장하는 방법 2가지

 

 

2. 통합 문서(xlsx)로 저장 후, 압축파일로 변경, 해제 하기

 

엑셀 문서에 삽입된 이미지를 따로 저장하는 방법 2가지5

엑셀 문서에 삽입된 이미지를 따로 저장하는 두 번째 방법은, xls파일을 엑셀 통합 문서(xlsx)로 저장부터 해야 한다. (물론 원본 파일이 xlsx파일이라면 불필요한 과정임.)

 

엑셀 문서에 삽입된 이미지를 따로 저장하는 방법 2가지6

xlsx파일의 확장자를 zip로 바꾸면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는데.. 무시하고 '예'를 눌러서 다음으로 진행해도 상관없다.

 

엑셀 문서에 삽입된 이미지를 따로 저장하는 방법 2가지7

zip파일의 압축을 해제하면 위와 같은 폴더와 파일이 생성되는데.. 다른 부분들은 신경쓸 필요없고, xl이라는 폴더만 열어야 한다.

 

엑셀 문서에 삽입된 이미지를 따로 저장하는 방법 2가지8

xl폴더 속에 있는 또 다른 하위 폴더들과 파일들이 보이는데..엑셀 문서에 삽입된 이미지들은 media라는 폴더속에 들어있다.

 

엑셀 문서에 삽입된 이미지를 따로 저장하는 방법 2가지9

media폴더를 열면 확장자가 jpeg인 이미지들만 보이는데, 이게 바로 원본 이미지들이다.

 

첫 번째 방법을 통해서 따로 저장된 png파일보다 사이즈가 훨씬 큰 이 사진들의 속성을 보면 사진찍은 날짜, 카메라 종류까지 확인된다. 즉, 원본 이미지라는 사실^^

 

이런 방법들을 통해 엑셀 문서에 삽입된 이미지를 따로 저장할 수 있으니까 참고하시길.

 

✅엑셀 그림으로 저장방법(페이지별 따로따로)

 

엑셀 그림으로 저장방법(페이지별 따로따로)

엑셀 파일을 확장자 'JPG'나 'PNG' 등의 그림 파일로 저장하고 싶을 때가 있다. 가령, 엑셀에서 여러 개의 페이지로 나뉘어진 관리비 고지서나 통보서가 있다고 가정하자. 각각 페이지별 따로따로

gong6587.tistory.com

✅엑셀 사진대지양식과 사진넣고 수정하는법

 

엑셀 사진대지양식과 사진넣고 수정하는법

공사현장에서는 업무상 공사의 모든 과정을 사진으로 찍어서 서류로 남겨야 하는데요..이때 '사진대지양식'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물론 회사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양식자체가 아주 단순

gong6587.tistory.com

✅신분증 사본 만들기(스캔 앱+엑셀 활용)

 

신분증 사본 만들기(스캔 앱+엑셀 활용)

본인의 신분증(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을 어떤 기관에 제출을 할 경우, 당연히 '사본'이 필요합니다. 주변에 '복사기'가 없더라도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어서 사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방법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