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흔히 이야기들 하는 '비대면'계좌란, 은행에 가서 직원과 직접 대면하지 않아도 개설할 수 있는 계좌를 의미한다.

 

일정 금액을 예치할 필요도.. 도장도 필요없고, 공인인증서 조차 필요없다. 농협의 경우, 점검 시간을 제외하고 365일 24시간 언제든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정말로 그럴까? 확인해보려고 얼마전에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농협 계좌 개설을 해봤는데..급하게 계좌 개설이 필요한 사람은 이 방법이 최선이다^^

 

농협 24시간 비대면계좌 개설방법(카카오페이)1

카카오톡의 '더보기' 메뉴를 열고, 카카오페이 메뉴로 들아가면 '금융제휴'가 보인다.

 

농협 24시간 비대면계좌 개설방법(카카오페이)2

카카오페이 금융제휴에서 '통장' 탭을 선택하면 기업, 수협, 농협 통장 개설 신청이 가능하다. (농협 통장은 제일 밑부분에 있음)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농협 24시간 비대면계좌 개설방법(카카오페이)3

'올원뱅크'라는 스마트폰 어플을 설치하라고 한다. 설치하는데 돈이 드는건 아니니..설치를 권장~ 올원뱅크가 설치된 상태라면 곧바로 오른쪽과 같은 비대면계좌 개설 신청화면이 보이는데..

 

농협 24시간 비대면계좌 개설방법(카카오페이)4

기존 회원이 아니라면, 올원뱅크에 별도로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필수'라고 표시된 약관들만 동의하고 가입 과정을 따라가면 됨~

 

농협 24시간 비대면계좌 개설방법(카카오페이)5

회원가입시 본인 '인증' 과정은 필수다.

 

농협에 계좌가 있는 사람이라면 '계좌번호' 또는 '공인인증서'로 가입하면 되고.. 그게 아니라면 타은행 계좌로 인증받으면 된다. 어차피 마지막엔 휴대폰 등록 인증이다.

 

농협 24시간 비대면계좌 개설방법(카카오페이)6

휴대폰 본인인증 처리 과정..

 

농협 24시간 비대면계좌 개설방법(카카오페이)7

인증 과정이 제대로 끝나면, 성명이나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는 자동으로 입력된다.

 

그 외 사항들은 직접 입력해야 하는데.. '별표'가 표시된 부분은 반드시 입력을 해야하더라.(이 과정에서 주소 검색이 안되는 이상한 오류가 있음.)

 

하지만 중간에 오류가 생겨서 강제종료 되더라도, 다시 인증후 시도하면 앞단계는 모두 생략되고 진행중이던 부분부터 다시 입력이 가능하기에 크게 번거롭진 않다.

 

농협 24시간 비대면계좌 개설방법(카카오페이)

 

 

농협 24시간 비대면계좌 개설방법(카카오페이)8

카카오페이 농협 통장 비대면 계좌 개설과 관련된 유의 사항들이다. (이렇게 만든 비대면계좌의 단점은 인출, 이체한도가 낮다는 사실, 한도 해제는 은행 방문 필수ㅠㅠ)

 

개설 가능시간은 시스템 점검시간을 빼고 24시간 언제든 가능하다. 휴대폰 본인확인, 신분증 촬영, 본인명의 계좌 확인..이렇게 3단계만 거치면 쉽게 만들 수 있다.

 

물론 경우에 따라서 인증 진행이 안될 수도 있으니 위 내용을 꼼꼼히 참고하시길.

 

농협 24시간 비대면계좌 개설방법(카카오페이)9

계좌 개설 유의사항 제일 밑부분의 개설 신청 버튼을 누르면 농협은행 서비스 이용약관이 보인다. '필수'라고 적힌 부분의 내용만 읽고 체크한 후.. '동의'!

 

농협 24시간 비대면계좌 개설방법(카카오페이)10

그 다음은 '신분증 촬영'이다. 별다른 팁은 없고, 사진과 글씨만 정확히 인식되면 ok!

 

농협 24시간 비대면계좌 개설방법(카카오페이)11

마지막으로 본인 계좌 확인 과정이다. 농협 계좌가 없다면 '타은행 계좌확인'을 선택!

 

농협 24시간 비대면계좌 개설방법(카카오페이)12

이렇게 1원을 본인 계좌로 보낸 다음, 앞부분에 NH라고 적힌 6자리 숫자를 확인하는 별도의 과정이 꼭 필요하다.

 

농협 24시간 비대면계좌 개설방법(카카오페이)13

은행 내역에서 확인한 NH 6자리 숫자를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진행하면 카카오페이 농협통장 가입 약관과 설명, 동의사항 등의 내용확인이 필요하다.

 

농협 24시간 비대면계좌 개설방법(카카오페이)14

마지막으로 통장 비밀번호 4자리를 설정하고 내 주변에 있는 농협 지점을 선택하면 끝! 확인버튼만 누르면 카카오페이 농협통장 '가입 완료'라는 화면이 표시된다^^

 

농협 24시간 비대면계좌 개설방법(카카오페이)15

마이올원에 다시 로그인하고 계좌등록을 하면, 비대면 계좌명과 번호, 잔액이 표시된다. 그리고..휴대폰으로 농협 비대면계좌가 개설되었다는 안내문자가 전송되더라.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는 민원24에서 조회하세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는 민원24에서 조회하세요

오래전에는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때, 가까운 동사무소를 찾는 경우가 허다했고..항상 수수료를 납부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왠만한 민원서류들을 인터넷상에서 직접 발급을 하거나

gong6587.tistory.com

✅농협 계좌이체 자동 신청(기업뱅킹)

 

농협 계좌이체 자동 신청(기업뱅킹)

업무상 농협 계좌이체를 할 일이 있어서, 농협 기업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기업이라고 해서 별반 다르진 않아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고, 자동이체 등록을 하면 되니까요~ 그런

gong6587.tistory.com

✅NH농협인터넷뱅킹 '이체내역' 상세 인쇄방법

 

NH농협인터넷뱅킹 '이체내역' 상세 인쇄방법

특정 세금 신고용으로 은행 '이체내역'을 첨부해서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가끔 생기더라.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기에는 은행 인터넷뱅킹 페이지에 로그인하고, '조회'메뉴를 이용하면 될꺼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