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다보면, 지갑을 깜빡하고 챙기지 못한 날에 꼭 현금이 필요할 때가 생기더라.

 

하지만, 요즘은 스마트폰만 있어도 특정 은행앱을 통해서 '스마트 출금'이 전국 어디서도 가능하니까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이런 서비스를 여전히 제공해주지 않는 은행도 분명히 있겠지만.. 아무래도 '카카오뱅크'의 경우는 특정 편의점(CU)의 ATM을 통해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는 메리트가 크다. (케이뱅크는 GS25)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방법(CU편의점)1

모든 CU편의점에 위와 같이 생긴 ATM이 있는건 아니니까, 내 주변에 있는 편의점을 방문하기전에 미리 ATM의 유무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메뉴 화면을 보면 노란색으로 'Kakao Bank'라는 버튼이 따로 보여서 찾기도 쉽다^^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방법(CU편의점)2

우선, 카카오뱅크 앱에 로그인을 하고, 하단에 보이는 4개의 메뉴중에서 '전체'를 선택!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방법(CU편의점)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방법(CU편의점)3

'조회/이체' 부분을 보면 'ATM 스마트출금' 서비스가 보인다. 터치하면 내가 등록해둔 계좌의 통장 잔액과 계좌 번호가 보인다.

 

친절하게도.. ATM이 존재하는 'CU편의점'과 '롯데유통점'을 찾아주는 별도의 링크도 포함되어 있더라. ATM 출금을 하려면 별도의 '출금용 인증번호'를 만들어야 함~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방법(CU편의점)4

왼쪽은..ATM이 있는 CU편의점을 검색할 수 있는 페이지다. 편의점에 방문해서.. ATM을 찾았다면, 카카오뱅크의 인증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한 다음..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방법(CU편의점)5

출금용 인증번호를 생성해야 한다. (1회용이라서 5분 후에는 다시 생성해야 함)

 

내 계좌번호와 생성된 출금용 인증번호.. 그리고 계좌 비밀번호 4자리를 차례대로 입금하고, 인출할 금액만 선택하면 된다. 오른쪽은 실제로 ATM에서 5만원을 인출한 내역..

 

(카카오뱅크 스마트출금 한도는 1일 1회 50만원이 기본이지만, 거래실적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더라. 나같은 경우는 한도가 70만원)

 

손에 스마트폰만 있다면,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정말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는 방법이다^^ 물론 그 전에 카카오뱅크에 가입이 되어 있고, 계좌에 잔액도 있어야 됨~

 

✅카카오뱅크 계좌 만들기와 송금받기

 

카카오뱅크 계좌 만들기와 송금받기

지난 7월 27일(2017년)에 공식 출범한 '카카오뱅크'의 인기는 점점 더 가속화되고 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 사용자 대부분이 '카카오톡'을 사용하다보니.. 관심은 더 집중될 수 밖에 없겠더라~ '케

gong6587.tistory.com

✅카카오뱅크 저금통 비우기~ 용돈 생긴 느낌

 

카카오뱅크 저금통 비우기~ 용돈 생긴 느낌

지난 2019년 12월 10일부터 시작된 '카카오뱅크 저금통' 서비스는 출시 당시부터 지금까지도 카카오뱅크 사용자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내 계좌의 잔돈(1천원 미만, 1원 이상)을 정기적

gong6587.tistory.com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신청후 첫번째 사용기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신청후 첫번째 사용기

평소에 신용카드만 사용하던 내가 얼마전에 '체크카드'를 따로 신청했다. 김해공항 라운지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목적으로 발급받긴 했는데, 사실 발급 수수료나 연회비도 전혀 없었기에 발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