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세금 신고용으로 은행 '이체내역'을 첨부해서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가끔 생기더라.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기에는 은행 인터넷뱅킹 페이지에 로그인하고, '조회'메뉴를 이용하면 될꺼라 생각하는데.. 실제로 '이체'와 관련된 메뉴는 따로 존재한다.

 

 

상세한 내역까지 미리보기 및 인쇄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증빙자료가 필요하다면 이 메뉴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정확하다. 이 글은 NH농협인터넷뱅킹을 통한 '이체내역' 상쇄 인쇄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NH농협인터넷뱅킹 '이체내역' 상세 인쇄방법#1

농협인터넷뱅킹의 홈페이지 화면~ 개인이든 기업이든 그 과정은 상관없다. 무조건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해야하니까^^ 방법을 설명하고자 캡쳐를 하려고 했더니.. 보안 프로그램때문에 실패 ㅠㅠ

 

NH농협인터넷뱅킹 '이체내역' 상세 인쇄방법#2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이렇게 컴퓨터 모니터 사진을 찍어야 했다. 로그인한 상태에서 상단 메뉴를 보면 '조회'바로 옆에 '이체' 메뉴가 따로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체결과조회'는 무조건 여기서만 가능하다.

 

NH농협인터넷뱅킹 '이체내역' 상세 인쇄방법#3

농협인터넷뱅킹의 '이체결과조회' 화면이 보인다. 이 서비스는 24시간 언제든지 가능하다. 개인이 직접 '체크'할 수 있는 설정을 한 다음에 조회기간을 선택하고 '조회'버튼을 누르면..

 

NH농협인터넷뱅킹 '이체내역' 상세 인쇄방법

 

 

NH농협인터넷뱅킹 '이체내역' 상세 인쇄방법#4

위와 같이 내가 원하는 기간의 이체내역이 목록으로 상세히 표시가 된다.

 

상대방의 이름과 입금계좌번호를 비롯.. 이체일, 금액까지 명시되어 있다. 맨 밑부분에 있는 '상세 인쇄' 버튼만 누르면 손쉽게 인쇄가 가능한데..

 

NH농협인터넷뱅킹 '이체내역' 상세 인쇄방법#5

목록 전체가 아니라, 내가 원하는 일부분의 내역만 출력하고 싶다면 각 목록 앞부분에 체크를 하면 된다.

 

NH농협인터넷뱅킹 '이체내역' 상세 인쇄방법#6

선택 후, 상세인쇄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이체처리결과 건별 상세조회라는 미리보기 화면이 나온다. 위 화면과 똑같이 인쇄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쉽다.

 

PDF 파일이나 엑셀 파일로 따로 저장도 가능하며 즉시 종이에 인쇄도 할 수 있다. 꼭 NH농협인터넷뱅킹이 아니더라도 방법은 똑같으니.. 꼭 참고하시길^^

 

✅금융거래확인서 조회 발급 방법(농협은행)

 

금융거래확인서 조회 발급 방법(농협은행)

누구나 한 번쯤 '금융거래확인서'에 대해서 들어봤을 거예요~ 각 은행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증명서류인데, '개인' 또는 '기업'의 여신현황, 담보현황 등 금융기관과 거래했던 사실 여부를 확인

gong6587.tistory.com

✅농협 계좌이체 자동 신청(기업뱅킹)

 

농협 계좌이체 자동 신청(기업뱅킹)

업무상 농협 계좌이체를 할 일이 있어서, 농협 기업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기업이라고 해서 별반 다르진 않아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고, 자동이체 등록을 하면 되니까요~ 그런

gong6587.tistory.com

✅농협 24시간 비대면계좌 개설방법(카카오페이)

 

농협 24시간 비대면계좌 개설방법(카카오페이)

요즘 흔히 이야기들 하는 '비대면'계좌란, 은행에 가서 직원과 직접 대면하지 않아도 개설할 수 있는 계좌를 의미한다. 일정 금액을 예치할 필요도.. 도장도 필요없고, 공인인증서 조차 필요없다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