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초에 다녀왔던 5일간의 도쿄 자유여행의 두번째 숙소를 시부야로 옮겼던 날, 오후 3시가 넘어서 체크인을 끝내고 짐정리 후.. '나카메구로'로 향했다.

이날의 계획은 카페 투어 ㅎㅎ 예전에도 비슷한 경험을 했는데.. 또 그럴 줄은 몰랐다. 커피만 마셔도 배가 불렀던 날이기도 하다.

나카메구로는 원래 '벚꽃'이 유명한 동네인데.. 꼭 벚꽃이 없어도 여기 저기 둘러볼 곳이 많다. 그냥 메구로강을 따라서 걷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다^^

2019년 5월 12일 오후 5시 10분~ 오니버스 커피에 들렸다가 곧바로 블루보틀로 이동했다. 나카메구로 지하철역에서 약 750m 정도의 거리다. (천천히 10분정도 걸어가야 함.)

짧다면 짧은 도쿄여행이라서 최대한 가고 싶은 카페를 많이 가보기 위해서 서둘러야 했다. 이날의 늦은 오후는 거의 나카메구로에서 시간을 보냄.

블루보틀 나카메구로~10분정도 걸었는데, 생각보다 작더라2

걸어가면서 여기저기 구경하는 재미~ 바닥에는 'とまれ(토마레)'라는 글씨가 보인다. 우리 말로 정지하세요~라는 말이다.

블루보틀 나카메구로~10분정도 걸었는데, 생각보다 작더라3

일요일이라서 대부분의 관공서나 학교 등은 문을 닫은 상태~

블루보틀 나카메구로~10분정도 걸었는데, 생각보다 작더라4

약 10분쯤 뒤에 도착한 블루보틀 '나카메구로'점~ 조금 뜬금없는 곳에 있긴 하지만.. 파란 병의 로고를 보는 순간 기분이 좋아진다^^

블루보틀 나카메구로~10분정도 걸었는데, 생각보다 작더라5

블루보틀 특유의 입간판~ 얼마전에 우리나라 서울에도 1호점이 오픈했다는 소식..

블루보틀 나카메구로~10분정도 걸었는데, 생각보다 작더라6

그런데 생각했던 만큼 규모가 크진 않더라. 약간 변두리에 있는 동네 커피점 같은 분위기가 느껴진는 첫인상^^ 그래도 조용하고 괜찮았다.

블루보틀 나카메구로~10분정도 걸었는데, 생각보다 작더라7

불과 10여분전에 오니버스 커피에서 커피와 빵을 먹고 왔는데.. 또 먹어야 하는 상황 ㅋㅋ 이렇게 카페 투어를 다니다보면 생각보다 식비는 절감이 되는 효과도 있다.

블루보틀 나카메구로~10분정도 걸었는데, 생각보다 작더라8

선반에 진열된 블루보틀 용품들~ 이곳에 간 김에 작은 에코 주머니도 2~3개정도 구매했다.

블루보틀 나카메구로~10분정도 걸었는데, 생각보다 작더라9

주문 카운터 바로 옆으로 보이는 주방~ 일본 전국의 어느 블루보틀을 가더라도 거의 똑같은 모습이다. 이번에는 핸드 드립을 내리는 직원 모습은 생략~

블루보틀 나카메구로~10분정도 걸었는데, 생각보다 작더라10

주방 뒷쪽으로 가보니 별도의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긴하다. 그런데 밑으로 내려가야 하는 특이한 구조~ 어디선가 한국말이 우렁차게 들려온다.

블루보틀 나카메구로~10분정도 걸었는데, 생각보다 작더라11

우리가 주문했던 핸드드립 커피 2잔(블렌드 450엔, 싱글오리진 550엔)과 말차 마블 파운드 케익(400엔)

4인용 높은 테이블에 우리 두 사람이 앉아있는데.. 젊은 한국인 3명이 옆에 앉아야 할지 서성이고 있길래 테이블위에 있던 가방을 치워졌다. 고맙단 소리도 안함 ㅋㅋ

나카메구로 지하철에서도 꽤 떨어진 곳임에도 일부러 찾아오는 한국인들이 많은 모양이다. 우리도 그 중 하나였지만..

블루보틀 나카메구로~10분정도 걸었는데, 생각보다 작더라12

화장실쪽에 보이는 수국이 신기한 모습으로 꽂혀있어서 사진에 담아보았다.

블루보틀 나카메구로~10분정도 걸었는데, 생각보다 작더라13

다음 목적지가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도쿄'였기에(블루보틀에서 약 1.6km) 케익을 다먹고 조금 앉아있다가 커피를 들고 밖으로 나왔다.

위 사진은 일부러 길건너가서 찍은 블루보틀 나카메구로 건물 전체의 모습이다. 삼각형 모양의 윗부분이 특이한 구조.

블루보틀 나카메구로~10분정도 걸었는데, 생각보다 작더라14

여전히 퀄리티가 좋은 블루보틀의 테이크 아웃 컵~

밑에 있는 구글 지도를 확대해보면 아시겠지만, 이곳에 가려면 나카메구로 지하철역 동2번 출구로 나와서 오른쪽 방향으로 가면 된다. 블루보틀에 관심이 없다면 굳이 일부러 찾아갈 필요는 없음^^

✅블루보틀 나카메구로 위치안내

블루보틀커피 나카메구로 · 3 Chome-23-16 Nakameguro, Meguro City, Tokyo 153-0061 일본

★★★★☆ · 커피숍/커피 전문점

www.google.com

✅도쿄 나카메구로 강따라 걷기~그리고 엄청난 스타벅스

도쿄 나카메구로 강따라 걷기~그리고 엄청난 스타벅스

일본 도쿄 나카메구로 지역은 '벚꽃'이 만개한 시즌에 가면 엄청난 인파로 붐빈다고 하더라. 하지만 우리 부부가 찾아갔던 시기는 5월 중순이었고.. 당연히 벚꽃은 전혀 볼 수 없었다. 이곳에 가

gong6587.tistory.com

✅도쿄 오니버스 커피~ 나카메구로의 명소

도쿄 오니버스 커피~ 나카메구로의 명소

4박 5일의 일본 도쿄 자유여행~ 두번째 호텔로 옮긴 당일 오후에는 나카메구로에 있는 유명 카페 탐방에 나섰다^^ 커피 한잔만 마셔도 배가 불렀던 이 날.. 첫번째로 찾아간 곳은 '오니버스(ONIB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