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기간 아이폰을 사용해왔지만, '미러링'이라는 기능을 사용해본 적이 전혀 없었다.

 

무조건 애플 tv가 있어야 가능하겠거니 하고.. 체념했었는데~ 요즘은 유선, 무선에 상관없이 미러링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장비가 저렴한 가격에 판매중이더라.


 

평소에 아이폰의 작은 화면으로 영화나 드라마를 보던 사람이라면 한번 써봄직한 아이템이긴 하다. 나 역시도 호기심에 한번 써볼 목적으로 구매했으니까^^

 

아이폰 TV 연결 방법(araree 케이블)과 장단점1

아이폰 TV 연결을 도와주는 케이블에는 다양한 브랜드가 있지만 '아라리(araree)'라는 제품을 선택했다. 가성비도 좋고 구매자들의 평도 괜찮아 보여서.. 케이블 전체가 빨간색이라서 눈에 확 띈다.

 

아이폰 전용 제품답게 '라이트닝 투 HDMI 케이블'이라고 표시되어 있다. 2K 화질까지 지원되기에.. 아이폰 화면과 거의 똑같은.. 선명한 화질을 만끽할 수 있다.

 

아이폰 TV 연결 방법(araree 케이블)과 장단점2

포장 용기를 개봉하니.. 내용물은 정말 심플하다. araree 케이블이 전부~

 

아이폰 TV 연결 방법(araree 케이블)과 장단점3

비닐까지 벗겨내면 이런 모습이다. 총 길이는 2m정도.. 그런데 단자가 왜 3개일까?

 

아이폰 TV 연결 방법(araree 케이블)과 장단점4

이건 아이폰의 영상과 음성을 동시에 tv로 전송시켜주는 HDMI 단자.

 

아이폰 TV 연결 방법(araree 케이블)과 장단점5

그리고 라이트닝 단자와 USB 단자~

 

아이폰 TV 연결 방법(araree 케이블)과 장단점6

중간에 케이블 선을 깔끔하게 정리하도록 도와주는 벨크로도 달려있다. '무선'이 최신 트렌드라곤 하지만.. 끊김 없고 안정적인 연결이 필요하다면 여전히 유선이 훨씬 좋다.

 

아이폰 TV 연결 방법(araree 케이블)과 장단점7

벌써 8년째 사용중인 LG LED TV의 뒷부분이다. USB단자가 2개, HDMI 단자가 무려 4개씩이나..장착되어 있더라.

 

아이폰 TV 연결 방법(araree 케이블)과 장단점

 

 

아이폰 TV 연결 방법(araree 케이블)과 장단점8

사실.. araree 케이블은 별도의 사용 설명서가 없다.

 

그래서 나같은 초보자는 이런 실수를 하게된다. 케이블의 USB단자는 TV에 연결할 필요가 없다. (물론 최신 TV는 지원할 수도 있다. 모든 TV 사양이 똑같지는 않으니..)

 

아이폰 TV 연결 방법(araree 케이블)과 장단점9

이 케이블의 USB단자는 '전원'공급용이다. 아이폰 TV 연결을 할 때는 반드시 어댑터를 꽂아야 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이게 내가 말하고 싶은 araree 케이블의 단점이라는..

 

아이폰 TV 연결 방법(araree 케이블)과 장단점10

tv 연결부와 어댑터를 모두 연결한 상태에서.. 아이폰의 라이트닝 단자를 연결하면,

 

아이폰 TV 연결 방법(araree 케이블)과 장단점11

새로운 장치와 연결되었기에.. 아이폰 암호를 입력하라고 한다. 그리고 제어센터를 펼쳐보면 '미러링'이 있던 부분에 'Dock 커넥터'라고 표시된다. 이제 아이폰 TV 연결이 될 준비가 되었다는 의미다.

 

아이폰 TV 연결 방법(araree 케이블)과 장단점12

오래된 LED TV라서 그런지.. 바로 인식은 안되고 TV리모콘의 '외부 입력'을 눌러줘야 실행이 되더라. 내 아이폰의 화면과 완전 똑같고 큼직한 화면이 눈에 보일 때.. 정말 신기^^

 

아이폰 TV 연결 방법(araree 케이블)과 장단점13

유튜브를 실행하고 임의로 동영상을 재생해보니...그냥 화면이 커진 아이폰이라는 생각만 든다. 화질 손상도 거의 없고 음질도 좋고..

 

아이폰 TV 연결 방법(araree 케이블)과 장단점14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을 즐겨보고 큰 화면으로 보고 싶다면.. 아이폰 TV 연결 방법을 시도해 볼만 하다. 굳이 큰 화면을 좋아하지 않으면 상관 없겠지만^^

 

아이폰 TV 연결 방법(araree 케이블)과 장단점15

몇일 사용해보고 느낀 araree 케이블 연결의 단점은 아이폰에 오류가 발생된다는 점이다. 위 화면만 봐도 그렇다. 시간이 엉뚱하게 표시되고.. 배터리가 100%로 표시된다.

 

다시 케이블을 빼면 정상으로 돌아옴 ㅠㅠ 그리고 HDMI 단자가 조금이라도 느슨하게 꽂히면 화질 손상이 눈으로 보인다. 그래도 가성비는 준수한 편~(배송비 포함 19,000원 정도)

 

✅구글 크롬캐스트3 아이폰 연결해서 넷플릭스 보기

 

구글 크롬캐스트3 아이폰 연결해서 넷플릭스 보기

일전에,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TV와 연결해서 보려고 '미러링'용 araree 케이블을 구매했었는데요~ 넷플릭스에서 차단을 했는지.. 음성은 나오는데 화면이 안나오더라구요 ㅠㅠ 그 이후 사용하지도

gong6587.tistory.com

✅컴퓨터 동영상 TV로 보기~소다 플레이어 호환성 대박!

 

컴퓨터 동영상 TV로 보기~소다 플레이어 호환성 대박!

tv가 오래되면 오래될수록 USB로 지원하는 동영상 코덱 형식의 호환성이 점점 낮아집니다. 저희 집 TV도 이제 10년 차에 접어들었는데요. 요즘 다운로드한 동영상을 재생해보면 안 될 확률이 예전

gong6587.tistory.com

✅애플티비플러스 무료보기 크롬캐스트 연결방법

 

애플티비플러스 무료보기 크롬캐스트 연결방법

애플은 여전히 폐쇄적인 서비스를 고수하고 있는 듯합니다. '애플티비플러스'라는 OT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애플 TV가 있어야만 스트리밍이 가능하더라고요. 써보신 분들은 아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