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TV와 연결해서 보려고 '미러링'용 araree 케이블을 구매했었는데요~ 넷플릭스에서 차단을 했는지.. 음성은 나오는데 화면이 안나오더라구요 ㅠㅠ

 

그 이후 사용하지도 않고 방치했었는데, 무선으로 아이폰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구글 크롬캐스트3'가 우연히 눈에 띄었습니다.

 

 

구글 크롬캐스트3 아이폰 연결시 TV의 HDMI 단자에 꽂아만 두면, 아이폰에서 볼 수 있는 각종 영상 등을 손쉽게 TV에서 볼 수 있게 해주는 스트리밍 기기에요. 넷플릭스도 당연히 됩니다.

 

구글 크롬캐스트3 아이폰 연결1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서 52,400원에 구입한 구글 크롬캐스트3~ 그런데 생긴 모양이 조금 특이하죠? 지금도 같은 생각이지만, 저 길쭉한 케이블은 정말 맘에 들지 않아요.

 

왜 하필이면 HDMI 단자와 연결되는데 케이블이 달려있을까? 있다고 해도..왜 이렇게 짧은지? ㅠㅠ

 

실제로 TV에 연결하면 케이블에 본체가 대롱대롱 매달려있는 모습입니다. 나중에 케이블이 늘어지거나 상하지는 않을까 염려스럽기도 하구요.

 

구글 크롬캐스트3 아이폰 연결2

구글 크롬캐스트3의 포장 박스를 개봉하면, 구성품이 굉장히 심플합니다.ㅎㅎ

 

구글 크롬캐스트3 아이폰 연결3

제 손바닥위에 올려본 구글 크롬캐스트3의 무게는 40g~ 색상은 블랙밖에 없습니다. 지름이 51.9mm~ 두께는 13.8mm, 해상도는 최대 1080p 60fps를 지원하고 있구요.

 

👉︎최저가 확인하기

 

구글 크롬캐스트3 아이폰 연결4

본체와 연결된 짧은 케이블 끝에 HDMI 단자가 보입니다. 당연히 이 단자가 없는 TV에선 구글 크롬캐스트3를 사용할 수 없어요.

 

구글 크롬캐스트3 아이폰 연결5

본체 이외에 간단 설명서와 어댑터, 1.52m의 전원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죠.

 

구글 크롬캐스트3 아이폰 연결6

구글 크롬캐스트3을 연결해서 기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구글홈'이라는 앱의 다운로드와 실행이 필수조건이에요.

 

구글 크롬캐스트3 아이폰 연결7

어댑터와 분리되는 USB 케이블~ 컴퓨터 등과 연결해도 사용해도 되지만.. 어댑터에 꽂아서 사용해야 전력이 제대로 공급될 듯.

 

구글 크롬캐스트3 아이폰 연결해서 넷플릭스 보기

 

 

구글 크롬캐스트3 아이폰 연결8

크롬캐스트3 본체와 연결되는 케이블 단자..

 

구글 크롬캐스트3 아이폰 연결9

구글홈과 연결한 다음.. 최초 설정을 진행중인 화면이에요^^ 처음에 이렇게 설정이 마무리 되면, 그 다음부터는 아이폰과 연결해서 넷플릭스 보기가 정말 편해집니다.

 

제가 평소에 구글 크롬캐스트3 아이폰 연결 후, 넷플릭스를 보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글홈을 통해서 음성 제어도 가능하다고 하던데.. 그냥 손으로 하는게 편함~

 

구글 크롬캐스트3 아이폰 연결10

리모콘의 '외부입력'을 누르면 TV와 연결된 HDMI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캐스트3 아이폰 연결11

구글 크롬캐스트3과 연결된 HDMI을 선택했더니.. 곧바로 실행됩니다. 구글 크롬캐스트는 항상 이렇게 랜덤으로 다양한 배경사진을 보여주더라구요. 시간도 큼찍하게 표시되고^^

 

구글 크롬캐스트3 아이폰 연결12

아이폰에서 넷플릭스 앱을 실행하고.. 시청할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구글 크롬캐스트3 아이폰 연결13

그러면 넷플릭스 첫페이지가 열리게 되는데요.. 밑쪽을 보면 스트리밍 아이콘이 보일거에요. 여기를 터치하고, 미리 설정된 기기에 연결만 하면 끝나요.

 

(아이폰에서 저 아이콘이 보이는 앱이 있으면, 구글 크롬캐스트3과 연결이 가능함)

 

구글 크롬캐스트3 아이폰 연결14

짜안~ 이렇게 스트리밍이 시작됩니다.

 

'미러링'이 아이폰 화면 그대로를 TV에 옮겨주는 것에 불과했다면.. 구글 크롬캐스트3 아이폰 연결은 조금 다르더라구요. 앱을 통해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기입니다.

 

좋은 점은.. 넷플릭스를 보고 있더라도.. 아이폰으로 게임이나 인터넷 등의 다른 일을 해도~ 넷플릭스 앱을 꺼도 계속 TV에서 꺼지지 않고 재생이 된다는 사실입니다. 다른 폰으로 동시 접속도 가능~

 

✅아이폰 TV 연결 방법(araree 케이블)과 장단점

 

아이폰 TV 연결 방법(araree 케이블)과 장단점

오랜기간 아이폰을 사용해왔지만, '미러링'이라는 기능을 사용해본 적이 전혀 없었다. 무조건 애플 tv가 있어야 가능하겠거니 하고.. 체념했었는데~ 요즘은 유선, 무선에 상관없이 미러링이 가능

gong6587.tistory.com

✅애플티비플러스 무료보기 크롬캐스트 연결방법

 

애플티비플러스 무료보기 크롬캐스트 연결방법

애플은 여전히 폐쇄적인 서비스를 고수하고 있는 듯합니다. '애플티비플러스'라는 OT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애플 TV가 있어야만 스트리밍이 가능하더라고요. 써보신 분들은 아

gong6587.tistory.com

✅컴퓨터 동영상 TV로 보기~소다 플레이어 호환성 대박!

 

컴퓨터 동영상 TV로 보기~소다 플레이어 호환성 대박!

tv가 오래되면 오래될수록 USB로 지원하는 동영상 코덱 형식의 호환성이 점점 낮아집니다. 저희 집 TV도 이제 10년 차에 접어들었는데요. 요즘 다운로드한 동영상을 재생해보면 안 될 확률이 예전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