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표시형식(회계) 셀병합시 가운데 정렬 방법

사용자마다 엑셀 문서를 작성할 때, 숫자나 문자 등의 표시형식을 다르게 적용하는데.. 딱히 정답은 없는 것 같다. 개인의 취향 또는 정해진 양식에 맞춰야 하는 경우가 훨씬 많으니까~

 

나 같은 경우는 예전부터 내역서 등의 작업시 숫자의 표시형식을 '회계'로 사용하고 있는데..나만의 생각이지만 숫자 0이 ' - '표시로 바뀌면 그냥 보기에도 상당히 깔끔해보이는 효과가 있더라.

 

 

(물론 어떤 사람들은 그 표시가 싫다고 ㅠㅠ) 이번 엑셀 관련 포스팅은 셀병합시 이런 회계표시를 가운데 정렬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엑셀 표시형식(회계) 셀병합시 가운데 정렬 방법1

예를 들기 위해서 위와 같은 입출금 내역서를 작성해보았다. (잔액 표시에는 입금 합계에서 출금 합계가 마이너스 되는 계산식을 입력해 둠.)

 

그런데 셀자체가 병합되다보니, 오른쪽으로 쏠려있는 금액 표시가 조금 보기 싫다. 이 표시를 가운데 정렬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엑셀 표시형식(회계) 셀병합시 가운데 정렬 방법2

먼저, 숫자가 입력된 모든 셀의 범위를 지정한 다음에 '표시 형식'에서 쉼표 스타일을 적용해주면...

 

엑셀 표시형식(회계) 셀병합시 가운데 정렬 방법3

위와 같이 해당 범위의 모든 숫자들이 '회계'표시로 바뀌게 된다. 천단위로 쉼표가 표시되는 이 스타일은 누가 보기에도 정말 깔끔하다^^

 

엑셀 표시형식(회계) 셀병합시 가운데 정렬 방법

 

 

엑셀 표시형식(회계) 셀병합시 가운데 정렬 방법4

잔액이 표시되는 병합된 셀의 숫자를 가운데 정렬하려면, 우선.. 해당 셀을 선택한 다음에 '셀 서식' 대화상자를 열어야 한다.

 

엑셀 표시형식(회계) 셀병합시 가운데 정렬 방법5

셀 서식 대화상자의 탭메뉴에서 '맞춤'으로 들어가보면 가로가 '일반'으로 지정되어 있고, 텍스트 조정은 '셀 병합'만 체크되어 있을 것이다.

 

바로 이 부분에서 가로를 '가운데'로 바꾸고.. 텍스트 조정은 '셀 병합' 체크를 그대로 둔 상태에서 '셀에 맞춤 + 텍스트 줄 바꿈' 둘 다 체크를 해주고 적용하면 됨!

 

엑셀 표시형식(회계) 셀병합시 가운데 정렬 방법6

그러면 이렇게 셀병합된 부분의 엑셀 표시형식(회계)이 가운데로 정렬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예전에도 비슷한 내용의 글을 올렸는데.. 참고하시길~

 

✅엑셀 숫자 쉼표스타일( - 표시) 가운데 정렬 2가지 방법

 

엑셀 숫자 쉼표스타일( - 표시) 가운데 정렬 2가지 방법

각종 내역서를 작성할 때 수량이나 금액이 1000단위로 구분되는 기호(쉼표스타일)를 사용하면, 누가 보더라도 상당히 깔끔해 보인다. 엑셀의 임의의 빈 셀에 숫자를 입력하고 쉼표스타일을 적용

gong6587.tistory.com

✅셀병합 단축키 설정하기(엑셀 병합 단축키 지정하는 방법)

 

셀병합 단축키 설정하기(엑셀 병합 단축키 지정하는 방법)

엑셀로 문서를 만들때 테두리를 그려서 표로 만들어야 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이때 어떤 사람은 마우스 커서를 옮겨서 엑셀 상단메뉴에서 셀서식 기능을 클릭해서 들어가는 반면..

gong6587.tistory.com

✅엑셀 사용자지정 정렬(내가 원하는 기준 선택하기)

 

엑셀 사용자지정 정렬(내가 원하는 기준 선택하기)

엑셀에서 만든 어떤 표에 담긴 데이터로 내가 원하는 기준에 맞춰서 분석하려고 한다면, '정렬'이라는 방법을 쓰는 것이 좋다. 엑셀 사용자지정 정렬의 핵심은 데이터가 담겨있는 모든 셀을 '범

gong658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