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용자의 대부분이 '카카오톡'에 일상화 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그 사용빈도는 상당하다. 젊은 세대일수록 '꾸미기'에 신경을 쓰는 편인데.. 그 중에 가장 흔한 것이 바로 '이모티콘'과 '테마'다.

 

사실, 이런 부분들도 카카오톡에 누적되는 용량에 꽤 많은 영향을 주더라.

 

 

그래서 불필요하다면 과감히 삭제하는 것이 좋은데.. 제일 좋은 방법은 카카오톡앱을 삭제한 다음에 다시 설치하면 된다. (이게 제일 깔끔하지만 로그인 아이디와 비번을 까먹었다면 조금 번거로울 수도..)

 

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 테마 삭제 방법#1

앱을 삭제하기 싫다면 물론 다른 방법도 있다. 먼저,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삭제하는 방법이다. 채팅 화면에서 입력창을 보면 '이모티콘' 버튼이 보이는데.. 살짝 터치하면 내가 설치한 이모티콘이 모두 표시된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 테마 삭제 방법#2

이모티콘 선택 화면이 열린 상태에서 제일 오른쪽 '집'모양을 터치하면..카카오 이모티콘 페이지가 열리게 되고, 왼쪽 모서리 부분을 터치하면..

 

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 테마 삭제 방법#3

내가 다운로드해서 사용중인 이모티콘 목록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구매했다가 사용만료된 목록까지 모두 표시됨~ 하지만, 여기서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더라.

 

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 테마 삭제 방법

 

 

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 테마 삭제 방법#4

삭제라는 말대신 '숨기기'라는 기능이 따로 있는데 이모티콘 선택창의 아이콘을 누르고 있으면 숨기기 버튼이 생성되고 거기로 옮기면 그 이모티콘이 숨겨진다.(삭제와 동일)

 

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 테마 삭제 방법#5

다시 설정으로 이동해서 '숨긴 이모티콘'을 확인해보면..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숨겨진 이모티콘은 언제든지 다시 다운로드가 가능함)

 

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 테마 삭제 방법#6

이번에는 카카오톡 테마 삭제 방법이다. 프로필 화면으로 들어간 다음에 오른쪽 끝부분을 터치하면.. 카카오톡의 모든 설정과 관련된 메뉴로 이동되는데.. 중간쯤에 '테마'가 보인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삭제, 테마 삭제 방법#7

테마로 들어가면 현재 내 카카오톡앱에 설치된 모든 테마 목록이 보이고, 여기서 내가 원하는 테마로 변경이 가능하다.

 

특정 테마를 계속 터치하고 있으면, 오른쪽 화면과 같은 선택 버튼이 생성되고.. 그 상태에서 삭제하고 싶은 테마를 선택하면 삭제도 간편하다^^

 

✅아이폰 카카오톡 알림음 없애고 app아이콘에 배지표지만 하기

 

아이폰 카카오톡 알림음 없애고 app아이콘에 배지표지만 하기

아이폰을 비롯한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우리의 일상에서 사용하지 않으면 이상하다고 여겨질정도로 사용자가 엄청나게 늘어난 '카카오톡'! 실제로 밖에 나가보면 하루에

gong6587.tistory.com

✅카톡 멀티프로필 설정, 삭제하기

 

카톡 멀티프로필 설정, 삭제하기

개인 카톡 계정은, 사진도 올리고 좋아하는 글귀를 써서 예쁘게 꾸밀 수가 있는데요. 문제는, 친구 등록을 하지 않는 사람들도 내 계정 프로필을 볼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원치 않는 사람들에게

gong6587.tistory.com

✅카카오톡 친구이름 마음대로 바꾸는 법

 

카카오톡 친구이름 마음대로 바꾸는 법

우리나라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거의 대부분 사용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카카오톡(kakao talk)' 어플~ 카카오톡을 설치한 다음, 로그인 하면 내 폰번호를 등록한 사람들이 '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