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는 맥북 에어를 예쁜 디자인과 호기심으로 구매.. 아니 선물 받았었다.

 

11년이 지난 지금 생각해보니 정말 맥북에 대해서 많이 몰랐던 것 같다. (처음부터 부트캠프로 윈도우만 거의 사용했으니 그럴 수밖에 ㅠㅠ)


 

그런데, 맥북을 부팅하면서 윈도우로만 '자동' 부팅이 되도록 설정하는 방법이 있음에도 그걸 모른채 늘상 키보드이 '옵션'키를 누르고 방향키로 윈도우 OS를 선택해서 부팅을 했었다.

 

맥북 윈도우 자동부팅#1

그럴 필요가 전혀 없는데.. 이런 방법을 한참이 지난 이제 와서 알게 되다니 으휴~

 

위 사진은 맥북 에어의 평상시 부팅 화면이다. 부트캠프를 설치했더라도 옵션으로 선택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이렇게 맥 OS로만 부팅이 된다.

 

맥북 윈도우 자동부팅#2

부팅 시 키보드의 '옵션'키를 누르고 있으면 부팅 OS 선택 화면이 등장한다.

 

맥북 윈도우 자동부팅#3

그 상태에서 방향키로 '윈도우'를 선택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윈도우로 부팅이 시작됨. 지금까지 이런 불편한 방법으로 수동 부팅을 했다니..난 정말 바보 ㅠㅠ

 

맥북 윈도우 부팅 '자동' 설정 방법

 

 

맥북 윈도우 자동부팅#4

맥 OS로 부팅한 상태에서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들어가 보면 '시스템 - 시동 디스크'를 찾을 수 있다.

 

맥북 윈도우 자동부팅#5

맥 OS와는 별개로 부트캠프로 윈도우가 설치된 상태라면 위와 같이 보인다. 바로 여기서 윈도우를 선택하고 '재시동' 버튼을 누르면 끝!

 

맥북 윈도우 자동부팅#6

'컴퓨터를 재시동하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보이면 다시 한번 '재시동' 버튼을 누른다.

 

맥북 윈도우 자동부팅#7

맥북 에어가 다시 재부팅되면 이제 더 이상 옵션 버튼을 누르고 있을 필요도 없고 따로 OS를 선택할 필요가 윈도우로만 자동 부팅이 된다. (물론 맥 OS로 부팅이 필요할 경우는 이전 방법을 사용해야 함)

 

맥북 윈도우 부팅 '자동' 설정 방법은 이렇게 단순하다. 그렇다고 '모르면' 계속 불편하게 사용하게 될 뿐이고~

 

✅맥북 캡쳐는 키보드 단축키로 간단하게

 

맥북 캡쳐는 키보드 단축키로 간단하게

맥북을 사용한지 5년이 훌쩍 넘었지만, 실제로 MAC OS를 거의 사용해본적이 없었다. 자주 사용을 해왔지만, 윈도우로 부팅해서 맥북을 썼던 이상한(?) 사용자였다는 ㅎㅎ 아마 비슷한 분들도 상당

gong6587.tistory.com

✅고민끝에 결정한 신형 '맥북에어' 개봉기!

 

고민끝에 결정한 신형 '맥북에어' 개봉기!

와! 드디어 구매했네요..그렇게 갖고 싶었던 맥북에어! 인터넷으로 구매해도 되지만 부산 남포동에 있는 "프리스비"까지 가서 직접 구매했습니다^^ 사실 조금은 이르지만 특별한 선물로 받았죠..

gong6587.tistory.com

✅오래된 맥북 에어 배터리 교체(셀프비용)

 

오래된 맥북 에어 배터리 교체(셀프비용)

충전식 배터리를 사용하는 노트북은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성능 저하가 있기 마련이다. 벌써 8년이나 지난 맥북 에어를 아직도 쓰고 있다면 더 이상 말할 것도 없다. 그런데 내가 거의 집에서만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