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이 2019년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도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07 또는 2010 버전을 계속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나 역시도 불과 수개월 전까지 2010 버전을 사용했었으니까^^
하지만, 세월이 흐르다보니 하위 버전에 대한 마이크로소프트 측의 지원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그러다 보니까 시대에 뒤쳐지는 느낌마저 들어서 최신 버전으로 갈아타기로 했다는~
단순히 생각하면 쉽게 삭제할 수 있는 기존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가 안지워지는 황당하고 상황도 생길 수도 있다. 그런 경우, 과연 어떻게 해야 할까?
일반적으로... 윈도우의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화면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찾아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의 '제거'만 누르면 쉽게 제거할 수 있다.
하지만... 위와 같이 '제거를 완료하지 못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짜증나서 스트레스 받을 수 있다. 컴퓨터 재부팅하고 같은 과정을 반복해도 변함이 없다면 더 그렇다~
사실, 이런 문제의 근본적 해결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홈페이지에 있다.
'옵션2'의 '간단한 해결 도구'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하면, 컴퓨터에 설치된 오피스 프로그램을 완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더라.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삭제가 안될때 해결방법
다운로드 받은 '간단한 해결 도구' 파일을 실행시켜보면, 위와 같은 'Uninstall Microsoft Office' 화면이 나온다. '다음' 버튼을 눌려서 계속 진행시키면..
컴퓨터에 설치된 오피스 제거 여부를 재확인한다. 당연히 'Yes'를 선택!
오피스 삭제 과정에서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던 구성 요소를 모두 제거할 것인지? 일부 제품키 또는 설치 파일 등은 남겨둘 것인지?의 여부도 물어보는데...
어차피 새로운 버전의 오피스를 설치할 생각이라면, 무조건 깔끔하게 제거하는 것이 좋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모든 구성 요소가 성공적으로 삭제되었다는 메시지..
이렇게 제거한 다음에 새로운 버전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설치하고자 한다면, 설치 과정 오류 방지를 위해서 컴퓨터 재부팅 과정은 필수다. 꼭 참고하시길^^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마우스(서피스 모바일)연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