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서울 지하철을 타보면 전혀 예상하지 못한 지하철의 고장 또는 사고 등의 이유로 지하철의 도착, 출발 시간이 지연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만약, 회사에 출근 시간에 지각을 하게 되거나 다른 중요한 일때문에 목적지에 제 시간에 도착 못하면 그 시기에 지하철이 지연되었다는 '증명'서류가 필요할 수도 있다.
이런 상황을 대비해서 '서울 교통공사' 홈페이지에서는 누구나 '간편 지연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위 화면은 서울 교통공사(Seoul Metro)의 홈페이지 화면이다.
상단 메뉴 가운데, '이용정보'위에 마우스 커서를 살짝 올려보면 그 하위 메뉴들이 나타나는데..중간쯤에 '간편 지연증명서'를 찾을 수 있다.
사실, 서울 지하철 간편 지연증명서 발급방법은 정말 쉬운 편이다. 회원 가입이나 로그인도 필요없고, 복잡한 과정도 없고~ 개인정보를 입력할 필요조차 전혀 없더라.
서울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방법은
지연이 발생했던 지하철의 운행일을 검색하면, 몇시쯤 어떤 노선이 지연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검색된 일자중 노선별 지연 내용을 클릭해보면...
위와 같이 곧바로 '간편 지연증명서'를 미리보기로 확인할 수 있다. 위 내용을 보면 알겠지만, 지연증명서의 내용은 정말 단순하고 간단하다.
'귀하가 승차하신 몇호선 열차가 몇분간 지연되었음을 증명합니다'라는 말이 전부~ 그 밑의 참고 사항에 지연되었던 날짜와 시간이 명시되어 있다.
이 증명서가 그 날 지하철을 탔음을 증명하거나, 운행 지연으로 손해가 발생했다는 증명은 할 수 없다. 하지만 매일 출퇴근하는 직장인이라면, 지연 증명서가 지각에 대한 증빙 자료로 사용될 수 있다.
'인쇄 하기' 버튼을 누르면 정말 쉽게 인쇄된다. 미리보기 화면과 결과물은 100% 똑같다. 서울 지하철 지연증명서 발급 방법이 궁금했다면 꼭 이 내용을 확인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