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몇년간 아무런 문제없이 잘 사용하던 윈도우7~ 그런데 갑자기 바탕화면 오른쪽 밑에 '이 windows는 정품이 아닙니다'라는 글씨가 보이기 시작했다.

 

분명히 정품 인증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왜 이런 메시지가 표시되는지 영문을 모르겠더라. 게다가 내년(2020년)부터는 윈도우7 업데이트 지원조차 안한다고 안내까지 하던데..

 

 

시간이 지나면 결국 새로운 버젼으로 갈아타야 할 듯 싶다. 어쨌든 이런 글씨가 바탕화면에 보인다고 해서 걱정할 필요는 없다. 쉽게 없애는 방법이 있으니까~

 

이 windows는 정품이 아닙니다(빌드 7601)#1

위 화면속에 보이는 것이 바로 그 글씨다. 이 부분을 별로 신경쓰지 않는다면 그냥 계속 윈도우7를 사용해도 상관없지만..거슬린다면, 안보이게 하는 어떤 설정이 필요하다.

 

이 windows는 정품이 아닙니다(빌드 7601)#2

'제어판 - 시스템'에서 확인해보니 분명히 윈도우7 정품 인증은 받은 상태더라. 이유는 둘 중 하나다. 업데이트 과정의 '오류'이거나, 정품이 아닌데.. 여러번 인증을 받았거나..

 

아무튼, 특별한 유틸이 필요한 것도 아니라 윈도우7 자체 기능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으니..누구나 시도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이 windows는 정품이 아닙니다(빌드 7601)#3

먼저, 윈도우7 실행창에 cmd라는 명령어를 넣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이 windows는 정품이 아닙니다(빌드 7601)#4

검은 색의 cmd 실행화면이 보인다. 여기서 slmgr라는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해당 명령어의 사용 기능이 자세히 설명되더라.

 

바탕화면 '이 windows는 정품이 아닙니다(빌드 7601)' 없애기

 

 

이 windows는 정품이 아닙니다(빌드 7601)#5

이 windows는 정품이 아닙니다라는 글을 없애고자 한다면, rearm이라는 옵션 명령이 필요하다. 컴퓨터의 라이센스 상태를 다시 설정하는 기능이라고 한다.

 

이 windows는 정품이 아닙니다(빌드 7601)#6

그런데 slmgr/rearm이라고 입력하면, 명령은 완료되더라도.. 시스템을 재부팅하면 빌드 7601관련 글씨가 바탕화면에서 사라지지 않는다.

 

이 windows는 정품이 아닙니다(빌드 7601)#7

제대로 적용하려면 slmgr -rearm이라고 입력후 실행해야 한다. 당연히 재부팅은 필수! 단순히 /와 -가 어떤 차이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실제로 해보니까 무조건 이렇게 해야만 빌드 7601을 없앨 수 있더라.

 

이 windows는 정품이 아닙니다(빌드 7601)#8

컴퓨터 재부팅을 했더니.. 바탕화면 오른쪽 밑에 있던 '이 windows는 정품이 아닙니다'라는 글이 깨끗하게 사라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었다.^^ 속이 시원하다~

 

이 windows는 정품이 아닙니다(빌드 7601)#9

다시 cmd창을 열고, slmgr /xpr를 입력해보니 현재 라이센스의 만료 날짜가 나타난다. '영구적'으로 정품 인증이 되었다고 하는데.. 언제 또 바탕화면에 그런 글씨가 표시될지는 알 수가 없다. 계속 지켜볼 뿐^^

 

✅컴퓨터 인터넷 시간 동기화 설정과 오류 원인 없애기

 

컴퓨터 인터넷 시간 동기화 설정과 오류 원인 없애기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어떤 특별한 행사의 티켓 예매를 하려고 할 때, 내 컴퓨터의 시간과 실제 그 예매를 시작하는 시간과 똑같지 않다면 아무리 빨라도 타이밍을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다.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백업 복원 암호 찾으려고 개고생

 

아이폰 백업 복원 암호 찾으려고 개고생

정말 끔찍한 3일이었다. 나름대로 아이폰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아차! 하는 실수로 내 아이폰의 모든 내용을 한꺼번에 모두 날려버릴 뻔한 일이 발생했다. 다행히 복원을 무사

gong6587.tistory.com

✅윈도우7 SSD 최적화를 위한 6가지 방법

 

윈도우7 SSD 최적화를 위한 6가지 방법

요즘 컴퓨터를 구매할 때 저장장치로 자주 고려되는 것이 바로 'SSD'라는 녀석이다. 기존에 우리가 흔히 쓰던 HDD와 비교해보면 읽고 쓰는 속도가 엄청나게 차이가 난다. SSD에 설치된 윈도우OS가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