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윈도우를 사용하다보면, '폴더'의 기본 아이콘을 바꾸고 싶을 때가 많다.

 

독특한 나만의 아이콘을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은 정말 많지만,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아이콘(ico)파일을 만들 수 있는 곳은 'iconvert icons'라는 곳이 거의 유일하더라.

 

 

이 사이트는 기본적으로, 모든 형식의 이미지 파일을 다양한 사이즈의 'PNG 파일'로 변환해준다. 이 글은 그 사이트를 통해서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에 관한 내용이다.

 

간단하게 나만의 아이콘(ico파일) 만드는 방법#1

인터넷 주소창에서 위와 같이 입력하면, 곧바로 해당 사이트로 연결된다. 이 사이트는 이미 수년전부터 많이 알려진 곳이기도 하다. 나만의 아이콘(ico파일)을 만들고 싶다면, 무조건 이곳을 추천하고 싶다.

 

간단하게 나만의 아이콘(ico파일) 만드는 방법#2

'iconvert icons'는 크게 3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Mac OS 사용자, 윈도우 OS 사용자들을 위한 다운로드 '유료' 버전과 온라인에서 곧바로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해서 변환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가 있더라.

 

3가지 중에서 'Use iconvert icons online'을 선택!

 

간단하게 나만의 아이콘(ico파일) 만드는 방법#3

위와 같이, 내 컴퓨터 안에 있는 이미지 파일 원본을 그냥 드래그하거나~ 윈도우 탐색기 경로에서 파일을 찾아 직접 선택한 후, 업로드할 수 있다.

 

간단하게 나만의 아이콘(ico파일) 만드는 방법#4

아이콘 만들기를 직접 해보려고, 내가 직접 그림을 'PNG 파일'과 'JPG 파일'을 따로 만들어 저장해 두었다.

 

간단하게 나만의 아이콘(ico파일) 만드는 방법#5

우선, PNG 파일을 업로드했더니.. 위와 같은 결과가 나오더라.

 

화면속의 사이즈별 그림은 모두 PNG 파일이다. '아이콘(ico) 파일'은 별도의 버튼을 눌러야만 다운로드 되는데, 그 결과물의 사이즈는 자동으로 정해진다는 단점이 있다.

 

간단하게 나만의 아이콘(ico파일) 만드는 방법

 

 

간단하게 나만의 아이콘(ico파일) 만드는 방법#6

확장자 ico로 저장된 아이콘 파일이다. 사이즈는 가로 256 , 세로 256

 

간단하게 나만의 아이콘(ico파일) 만드는 방법#7

JPG 파일을 업로드 후, 변환해도 똑같은 결과가 나온다. 사이즈와 용량도 완전 똑같다. 아이콘 만들기 사이트에서 이런 방법을 통해 ico 파일을 만들었다면, 실제 어떻게 적용할까?

 

간단하게 나만의 아이콘(ico파일) 만드는 방법#8

윈도우 바탕화면에 '새폴더'를 만든 다음, 마우스 오른쪽 클릭 메뉴의 '속성'에서 '사용자 지정 - 아이콘 변경'을 선택!

 

간단하게 나만의 아이콘(ico파일) 만드는 방법#9

그 다음에, 미리 만들어 두었던 ico 파일의 경로를 찾아 아이콘을 선택하면 된다.

 

간단하게 나만의 아이콘(ico파일) 만드는 방법#10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만든 새폴더의 아이콘을 내가 직접 그린 나만의 아이콘으로 변경한 모습이다. 아이콘 만들기 사이트(iconvert icons)는 5~6년전쯤에도 있던 곳이지만, 지금도 여전히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아이폰 메일 아이콘에 배지 표시 안하는 방법

 

아이폰 메일 아이콘에 배지 표시 안하는 방법

개인적으로 아이폰의 알림기능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 편이다. 특히, '카카오톡'처럼 푸시알림이 잦은 어플이라면 아이콘의 숫자 배지 표시는 그냥 냅두고 왠만하면 '소리'만 꺼두고 사용하고 있

gong6587.tistory.com

✅윈도우 '무선 네트워크' 신호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때

 

윈도우 '무선 네트워크' 신호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때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멀쩡하게 보이던 '무선 네트워크' 신호 아이콘이 갑자기 사라져서 보이지 않는 황당한 경우가 가끔 있다. 사실, 이런 문제는 윈도우 OS 자체의 오류 또는 아이콘이 완전히

gong6587.tistory.com

✅윈도우 바로가기 '화살표'모양 없애는 방법

 

윈도우 바로가기 '화살표'모양 없애는 방법

윈도우7 바탕화면에 보이는 대부분의 아이콘들은 특정 실행파일이나 특정 폴더의 '바로가기'다. 그런데 아이콘 위에 항상 '화살표' 모양이 있어서 보기 싫을 수도 있다. 물론 신경을 전혀 안쓰는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