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규모가 크기로 유명한 '서울 아산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여전히 많은 편이다. 이 글을 쓴, 나 역시도 이 병원을 이용하는 환자중 한명이기도 하다.

 

병원 자체가 워낙 크고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탓에, 각종 검사실의 위치가 헷갈리거나 또는 정확한 운영시간을 몰라서 언제 가야할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이 글은 서울 아산병원 '검사실 위치와, 운영시간에 대한 내용이다^^

 

서울 아산병원 '검사실' 위치와 운영시간#1

'아산병원'에 관련된 정보는 무조건 병원 홈페이지를 확인하는 것이 제일 빠르다.

 

 

서울아산병원

앞선 의술 더 큰 사랑을 실천하는 서울아산병원 입니다

www.amc.seoul.kr

 

그런데, 홈페이지에 접속하더라도.. 알고 싶은 정보가 어떤 부분에 있는지? 잘모르는 사람들에게 약간 도움을 드리고자, '검사실' 위치와 운영시간만 어디서 확인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요약해보았다.

 

서울 아산병원 '검사실' 위치와 운영시간#2

아산병원 홈페이지 첫 화면의 상단 메뉴에서 '진료예약/안내' 메뉴를 누르면 제일 오른쪽 밑부분에서 '검사실안내'를 찾을 수 있더라.

 

서울 아산병원 '검사실' 위치와 운영시간#3

그러면 위와 같은 '검사실안내' 관련 페이지가 열리게 되는데...

 

크게.. 진료과/검사실, 어린이병원/심장병원으로 분류되며, 각각 검사실의 위치와 운영시간, 검사 안내 영상들을 여기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서울 아산병원 '검사실' 위치와 운영시간#4

한 가지 예로.. 사람들이 자주 찾는 진료과의 검사실 위치와 운영시간을 조회해보았다.

 

소화기 '내시경센터'의 경우, 서울 아산병원 서관 4층에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8시 30분부터 저녁 5시 30분까지~ 토요일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일요일과 공휴일은 안함)

 

서울 아산병원 '검사실' 위치와 운영시간

 

 

서울 아산병원 '검사실' 위치와 운영시간#5

'위치보기'를 눌러보니.. 정확히 어디로 가야하는지 경로까지 확인할 수 있다.

 

서울 아산병원 '검사실' 위치와 운영시간#6

내시경만큼이나 'CT검사', 'MRI검사'의 빈도가 높은 아산병원~

 

서울 아산병원 CT실은 서관 2층, 신관 2층에 위치하고 있고, 평일 새벽 7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된다. (주말에는 오전 8시 30분부터 저녁 5시 30분까지)

 

서울 아산병원 '검사실' 위치와 운영시간#7

서관 CT검사실의 상세한 위치와 경로다~ 그래도 잘모르겠다면, 주변에 있는 안내직원에게 물어보는 것이 빠를 수도 있다. 병원내 안내직원도 여기저기 꽤 많다.

 

서울 아산병원 '검사실' 위치와 운영시간#8

내 생각이지만, 병원에서 환자들이 가장 많은 곳은 '채혈실'이 아닐까? 서울 아산병원에는 총 3곳의 채혈실이 있는데, 무엇보다 '운영시간'이 가장 중요하다.

 

보통, 외래진료 당일날.. '혈액검사'를 하라고 하는데.. 2시간 전에 미리 도착해서 채혈을 해야하더라. 그래서 채혈실 운영시간 확인은 필수다. (위 화면 참고)

 

이런 방법을 통해, 본인에게 해당되는 검사실 위치와 운영시간을 확인하면 됨~

 

✅서울아산병원 인터넷예약 및 진료내역 확인하기

 

서울아산병원 인터넷예약 및 진료내역 확인하기

지방에 있는 병원에 다니다가 의사의 권유 혹은 자신의 의지로 서울에 있는 큰 병원을 찾게 되는 사람들이 많죠? 저도 그 중 한 사람이었는데요. 서울아산병원에 '환자'의 입장으로 다니는 것도

gong6587.tistory.com

✅서울아산병원 찾아가는길(고속터미널역-잠실나루역)

 

서울아산병원 찾아가는길(고속터미널역-잠실나루역)

전국적으로 살펴봐도 서울에 대부분의 대형병원들이 밀집되어 있는 듯 합니다. 지금도 크게 달라지진 않았지만 서울과 지방병원과의 격차가 크긴 크죠. 그래서 지방에 사시는 분들도 시간을 내

gong6587.tistory.com

✅서울아산병원 주차비와 '동관 주차장' 이용팁

 

서울아산병원 주차비와 '동관 주차장' 이용팁

다른 병원에 다니다가 서울아산병원으로 옮긴지도 벌써 5~6년정도 지난 듯하다. 멀리 남부지방에 살고 있는 나로선, 병원 진료시간에 맞추다보니 대중교통 수단은 시간 조절이 어렵더라. 그래서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