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에 있는 병원에 다니다가 의사의 권유 혹은 자신의 의지로 서울에 있는 큰 병원을 찾게 되는 사람들이 많죠?

 

저도 그 중 한 사람이었는데요. 서울아산병원에 '환자'의 입장으로 다니는 것도 벌써 몇개월이 된 것 같습니다.

큰 규모의 상급병원이라서 진료예약이나 절차가 까다로울 꺼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요즘은 인터넷으로 쉽게 예약과 변경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자신의 진료내역을 처음부터 현재까지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과거에는 개인이 열람하지 못했지만 요즘에는 진료내역을 조회해보니까 내가 어떤 의사한테 몇월 몇일에 어떤 검사와 처방을 받았는지 까지 상세하게 기록이 되어 있더라구요.(본인 인증은 꼭 필수!)

 

서울아산병원 인터넷예약 및 진료내역 확인하기1

이번 시간에는 서울아산병원의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예약을 하는 방법과 진료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아산병원의 환자로 등록이 되어있다면 당연히 회원가입을 해서 로그인을 하면 되겠죠.

 

서울아산병원 인터넷예약 및 진료내역 확인하기2

하지만 꼭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진료예약 및 조회가 가능합니다만...서비스의 일부만 제공되니까 되도록이면 회원가입을 해서 편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 병원에서 진료를 처음 본다면 따로 '첫방문 고객 예약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진료 예약은 본인이 아닌 가족이나 지인도 가능하다는 사실^^

 

서울아산병원 인터넷예약 및 진료내역 확인하기3

실제로 로그인 후..'회원예약하기'로 들어가면 위와 같이 '본인'이냐? '대리'이냐?로 나누어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서울아산병원 인터넷예약 및 진료내역 확인하기4

먼저 진료과를 선택해야겠죠? ㄱ~ㅎ의 순서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니면 통합검색창에 '진료의사의 이름' 혹은 '질환명'을 넣어주면 더 쉽게 검색 결과를 찾을 수 있어요.

 

서울아산병원 외래진료,수납,처방전 발행 절차

작은 병원을 다니다가 큰 종합병원으로 옮기게 되면..무엇보다 그 규모와 절차에 놀라게됩니다. 한편으로는 많은 부분에서 '편리'해지기도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사람들이 많고 대기시간이 길

gong6587.tistory.com

그런데 사실 이런 과정은 서울아산병원에 처음 진료를 받으려는 분들에게는 필요하겠지만. 이미 정해진 의사가 있다면 자신의 진료내역으로 들어가면 예약과 변경이 훨씬 더 쉽습니다.

 

서울아산병원 인터넷예약 및 진료내역 확인하기5

예를 들기 위해서 '소화기내과'로 들어가보면 위와 같은 의사분들이 나오는데요.(그런데 간혹 전화로만 예약이 가능한 사람도 있더군요.) 오른편에 보면 '예약방법'이 나옵니다.

 

여기서 '예약하기'버튼이 표시된 곳을 클릭해보면..

 

서울아산병원 인터넷예약 및 진료내역 확인하기6

이렇게 달력 모양으로 예약이 가능한 날짜가 표시되구요. 원하는 날짜를 클릭해보면 진료시간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인터넷예약을 하면 되는 거죠..

 

어떻게 보면 전화로 예약하는 것보다 훨씬 수월하면서 간편합니다. 만약 사정이 있어서 예약날짜를 변경하고자 할때도 같은 방법으로 변경을 해주면 되구요.

 

서울아산병원 인터넷예약 및 진료내역 확인하기

 

 

서울아산병원 인터넷예약 및 진료내역 확인하기7

만약에 병원 진료를 예약한 날짜와 시간을 잊어버렸다면..로그인한 다음에 '나의 차트'에서 예약현황을 확인해보면 바로 알 수 있죠^^ 물론 병원에서 몇일전에 문자로 알려주긴 합니다.

 

서울아산병원 인터넷예약 및 진료내역 확인하기8

그런데..다른 부분은 단순히 로그인만 해도 확인이 가능하지만..'진료내역'은 반드시 본인인증이 필요하더라구요~ 

 

위에 나와있는 3가지 방법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인증을 하면 바로 진료내역 조회를 할 수 있죠.

 

서울아산병원 인터넷예약 및 진료내역 확인하기9

진료내역란으로 들어가보면 내가 서울아산병원에 언제 처음 누구에게 진료를 받았는지 살펴볼 수 있구요..

 

서울아산병원 인터넷예약 및 진료내역 확인하기10

혈액검사 등의 각종 검사결과까지도 개인이 직접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통 이런 부분은 의사가 보고 판단하는 자료로만 활용하는데..이렇게 쉽게 조회할 수 있다니..처음에는 놀랍더라구요^^

 

예를 들어 의사가 백혈구수가 떨어졌다고 이야기하면..우리는 그냥 아~ 그런가보다...라고 생각하는데..실제 검사결과값을 그래프로 확인까지 되니까 '이해'하기가 쉬울 수도 있습니다.

 

서울아산병원 인터넷예약 및 진료내역 확인하기11

그리고 의사에게 어떤 약을 처방받았는지도 위와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역시 지방병원이 아닌 서울의 상급병원이라서 서비스 자체가 다른건가요?^^

 

서울아산병원 인터넷예약 및 진료내역 확인하기12

각종 증명서도 예전에는 병원에 직접 방문해서 원무과에서 발급받고 그랬는데..프린터만 있으면 위와 같이 간단하게 출력을 할 수 있더군요.

 

나이가 많이 드셨거나..컴퓨터와 별로 친하지 않더라도..일부러 병원까지 찾아가거나 전화할 필요없이 이렇게 편한 방법을 써보시는 건 어떠세요?^^

 

서울 아산병원 진료예약 변경방법

내가 오래전부터 다니고 있는 서울 '아산병원'은 최초 진료를 받으면 병원등록번호를 발급받게 되고.. 인터넷 회원가입으로 내 진료내역이나 예약내역을 상세하게 조회할 수 있다. 진료 예약이

gong6587.tistory.com

여기까지 서울아산병원 인터넷예약 및 진료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꼭 참고하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