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파'로 작동되는 전동칫솔이라는 이야기를 들으면...보통은, 1명이 본인만 사용할 수 있는 그런 칫솔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무인양품에는 하나의 기계에 여러 명이 다른 칫솔을 꽂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있더라. 재작년쯤에 일본에 갔다가, 국내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기도 했다.
바로, 무인양품 '음파전동 칫솔'이라는 아이템이다. 현재, 국내 판매가격은 약 4만원대로 알려져 있다. (조금 비싼감이 없진 않음.)
거실 바닥위에 올려둔 '무인양품 음파전동 칫솔'이다. 배터리로 진동을 만드는 기계와 칫솔은 하나의 세트는 아니라,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위 사진의 왼쪽 끝에는 사용설명서가 보인다.
꽂아서 사용할 수 있는 무인양품 칫솔은 4개가 1세트인데, 우리는 2세트를 구매했다. 자세히 보면 칫솔의 바디 색깔이 모두 다름을 알 수 있다^^
내 손에 들고 있는 이 제품이 바로 무인양품의 '음파전동 칫솔'이다. 칫솔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윗부분에 투명 캡을 씌워서 보관하면 된다.
음파전동 기계의 작동은 'AAA사이즈' 건전지가 딱 하나만 있으면 되더라. 기계의 밑부분을 돌려서 열면, 그 내부가 보인다.
건전지의 +방향이 무조건 바깥으로 향하도록 넣어야 하며, 뚜껑을 닫으면 사용 준비 완료! 건전지가 많이 들어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서 좋다^^
심플한 무인양품 칫솔(음파전동) 개봉기
무인양품 음파전동 칫솔의 윗부분~ 실제로 칫솔의 바디가 꽂이는 부분이다. 그래서 이 기계만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면, 칫솔을 함께 쓸 수 있다~ 본인이 사용하는 칫솔만 그냥 꽂고 사용하고 뽑으면 되니까^^
위 사진처럼, 칫솔의 손잡이 끝부분을 음파전동 칫솔 몸통 홀더에 넣으면...
자~ 이런 모습이 된다. 주의할 점이 있다면, 칫솔을 꽂을 경우에.. 칫솔모가 기계 버튼의 방향과 일치하도록 꽂아야 하는 사실!
외관도 상당히 심플하다~ 무인양품 칫솔(음파전동)은 주변에서 흔히 보던 전동칫솔과 크게 다르진 않다. 단순히 전원 버튼을 누르면, 칫솔을 사용할 때.. 압안 전체에 진동이 느껴지는 그런 원리~
진동을 만드는 기계 몸통에 있던 무인양품 음파전동 칫솔의 일본 제품명이 보인다. 영어로는 'SONIC WAVE ELECTRIC TOOTHBRUSH'라고 하는 모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