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전과 상관없이 '윈도우'에 포함된 기본 폰트만 사용해보면 정말 지루하고 재미 없다~

 

그런 이유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터넷을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무료 폰트를 다운로드 받고 따로 설치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더라.

 

 

하지만.. 윈도우 폰트를 컴퓨터의 어느 경로에 넣어야 하는지? 어떻게 설치해야 할지? 잘 모를 수도 있다. 이 글은 윈도우7에 폰트를 추가하고 제대로 확인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이다.

 

윈도우 폰트 추가하고 제대로 확인해보자#1

알다시피,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면.. 정말 하나하나 세기 힘들만큼 '폰트' 종류가 엄청나게 많다.

 

하지만...단순히 다운로드 받은 폰트를 임의의 폴더속에 저장한다고 해서, 곧바로 그냥 사용할 수 있는건 절대 아니고~ 따로 '설치'를 해야 하더라.

 

윈도우 폰트 추가하고 제대로 확인해보자#2

아주 오래 전에는 윈도우 폰트 추가를 할 경우, 직접 '폰트' 폴더가 있는 경로까지 찾아 들어간 다음에 폰트 파일을 그 경로까지 이동하는 방법을 사용했었지만...지금은 전혀 그럴 필요가 없다.

 

윈도우 폰트 추가하고 제대로 확인해보자#3

사용중인 윈도우 버전이 7인 경우라면, 다운로드 받은 폰트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의 중간을 보면 '설치'라는 별도의 기능이 보인다^^

 

윈도우 폰트 추가하고 제대로 확인해보자#4

실제로 '설치'를 실행해보면, 다운로드 받은 폰트가 자동으로 윈도우 자체에 설치가 시작된다 (나중에 확인해봤더니, 윈도우 폴더 경로로 저장되는 건 똑같다) 아무튼, 설치가 훨씬 간편해서 좋더라는~

 

윈도우 폰트 추가하고 제대로 확인해보자

 

 

윈도우 폰트 추가하고 제대로 확인해보자#5

윈도우 폰트 추가가 제대로 끝났다면, 그 폰트가 정말 윈도우에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위 화면은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플로러의 인터넷 옵션 창)

 

여기서 '글꼴' 버튼을 누르면, 수많은 글꼴 목록에서 내가 따로 설치한 윈도우 폰트까지 확인할 수 있더라.

 

윈도우 폰트 추가하고 제대로 확인해보자#6

'구글 크롬'에서도 마찬가지다. '설정' 화면으로 들어간 다음에 '글꼴 맞춤설정'에서 적용이 가능한 폰트 목록에서 새롭게 설치한 폰트를 확인할 수 있다.

 

윈도우 폰트 추가하고 제대로 확인해보자#7

사실, 실제로 폰트를 선택하고 직접 입력해서 사용하는 '엑셀', '한글' 등의 문서 작성 프로그램에서 윈도우 폰트 추가의 필요성이 가장 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위 화면은 '한글'에서 폰트를 확인하는 방법임)

 

★'한글' 프로그램은 폰트 선택란 자체가 '한글체'와 '영문체'가 따로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새로운 폰트가 추가 안되었다고 착각할 수도 있으니, 꼼꼼히 확인해야 함.

 

윈도우 폰트 추가하고 제대로 확인해보자#8

이번에는 '엑셀' 프로그램에서 윈도우 폰트 추가 확인을 해보았다.

 

역시~ 예상대로, 윈도우7에 설치된 폰트가 정상적으로 표시되고 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윈도우 폰트를 설치해서 적용할 수 있으니.. 모르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길^^

 

✅캐드 폰트 깨짐현상 해결하기(윈도우 폰트로 대체)

 

캐드 폰트 깨짐현상 해결하기(윈도우 폰트로 대체)

캐드 도면을 한번이라도 열어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가장 짜증스러운 부분이 '캐드 폰트 깨짐현상'이다. 일반적으로 알아보기도 힘든 엉뚱한 한글이 나온다거나 물음표가 연속해서 보인다거

gong6587.tistory.com

✅구글블로그에 웹폰트(나눔고딕) 적용하는 방법

 

구글블로그에 웹폰트(나눔고딕) 적용하는 방법

대부분의 사람들이 네이버 블로그 혹은 다음,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중이신데요..간혹 구글블로그를 쓰시는 분들도 보이더라구요~ 국내 최대 네이버...세계 최대 구글...이렇게 생각하면 누구나

gong6587.tistory.com

✅블로그 웹폰트(나눔고딕) 업로드 적용하기

 

블로그 웹폰트(나눔고딕) 업로드 적용하기

'웹폰트'란 웹페이지를 보는 사람의 컴퓨터에 글꼴이 설치 되어 있지 않아도, 임시로 글꼴을 받아 웹페이지에서 볼 수 있도록 하는 폰트의 한 종류라고 합니다. 예전에 "블로그 웹폰트(나눔고딕)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