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면, 내가 편집하려는 '표'안의 특정 셀에는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고, 또 어떤 셀은 비어있는 경우도 있다.

 

만약 그런 경우라면, 전혀~ 정리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누가 보더라도 정말 보기 싫을 수 밖에 없다. 그런 '빈셀'들을 지우고 싶을 때, 하나씩 지우는 것보다는 한꺼번에 삭제하는 것이 훨씬 시간이 절약된다.

 

 

이 글은 엑셀의 빈셀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그것도 초간단한 방법으로^^

 

엑셀 빈셀 삭제~초간단 방법#1

위와 같은 표를 만든 다음에, 예전에 이름을 날렸던 유명 축구선수 8명의 이름들을 무작위로 각각의 셀에 입력해보았다.

 

데이터가 입력된 셀은 '노란색'으로 채워두었는데..그렇다면 저 표에서 '빈셀'들을 한번에 삭제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엑셀 빈셀 삭제~초간단 방법#2

엑셀의 기능 가운데, '이동 옵션'의 종류를 자세히 살펴보면.. '빈셀' 관련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엑셀의 상단탭 메뉴에서 '홈 - 편집 - 찾기 및 선택'으로 들어가면 '이동 옵션'을 쉽게 찾을 수 있더라.

 

엑셀 빈셀 삭제~초간단 방법

 

 

엑셀 빈셀 삭제~초간단 방법#3

엑셀의 '이동 옵션' 대화상자의 모습이다. 중간쯤을 보면, '빈셀'이 보인다.

 

실제로 이동 옵션을 적용하려면, 제일 먼저 데이터의 범위를 선택한 다음에, 이동 옵션 대화상자를 열고 저 부분을 체크~ 확인 버튼만 눌러야 한다.

 

엑셀 빈셀 삭제~초간단 방법#4

확인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8개의 빈셀들이 모두 회색으로 바뀌게 되는데...이 상태에서 '셀삭제'관련 키보드 단축키 ' CTRL ' + ' - '를 누른다.

 

삭제 기능 4가지중 아무거나 선택해도 상관없지만, 당연히 결과물은 달라진다^^ 데이터가 포함된 노란색 셀에는 전혀 영향이 없다. 무조건 '빈셀'이 어떤 방향으로 사라지느냐가 다를 뿐이다.

 

엑셀 빈셀 삭제~초간단 방법#5

4가지 기능중에서 빈셀을 모두 '위로 밀어서' 삭제한 경우, 그 결과물은 위 화면과 같다.

 

빈셀 8개가 모두 사라지고 축구선수 8명의 이름이 담긴 셀 8개만 남은 상태~ 확실히, 빈셀이 없어지고 표가 가득차서 보기도 좋다.

 

이런 방법으로 빈셀을 한꺼번에 삭제할 수 있는데.. 위 예시와는 다르게 데이터량이 엄청나게 많아서 시간 단축이 필수라면, 여기서 설명한 엑셀 빈셀 삭제 방법은 반드시 필요하다^^

 

✅엑셀 합계 표시 오류가 있다면 무조건 확인 필수!

 

엑셀 합계 표시 오류가 있다면 무조건 확인 필수!

누군가에게 엑셀 파일을 받아서, 특정 셀의 합계를 구하려고 해보니 똑같은 숫자인데도 불구하고 계산 결과가 나오지 않고 이상하게 '빈칸' 표시되는 경우가 있더라. 왜 그럴까? 이런 문제로 고

gong6587.tistory.com

✅엑셀 인쇄시 반복되는 행,열 지정방법

 

엑셀 인쇄시 반복되는 행,열 지정방법

엑셀로 작성된 내역서를 인쇄할 때, 페이지마다 특정 지정부분이 반복되도록 출력해야 할 때가 정말 많다. 실제로 장수가 많다면 정말 유용하고 편리한 방법이기도 하다. 누군가가 만들어서 이

gong6587.tistory.com

✅엑셀 숫자 쉼표스타일( - 표시) 가운데 정렬 2가지 방법

 

엑셀 숫자 쉼표스타일( - 표시) 가운데 정렬 2가지 방법

각종 내역서를 작성할 때 수량이나 금액이 1000단위로 구분되는 기호(쉼표스타일)를 사용하면, 누가 보더라도 상당히 깔끔해 보인다. 엑셀의 임의의 빈 셀에 숫자를 입력하고 쉼표스타일을 적용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