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 내장된 '스피커'의 음질이 싫어서, 블루투스 스피커와 연결해서 음악을 듣고 싶을 때가 분명히 있을 것이다.

 

컴퓨터 내부에 기본적으로 '블루투스' 송수신 장치와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다면, 얼마든지 연결이 가능하지만.. 없으면 USB 블루투스 장치를 별도 구매해야 한다.

 

 

그런데, 분명히 컴퓨터에 장치를 설치했음에도 불구하고.. 내 주변의 블루투스 기기와 연결이 전혀 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면 정말 당황스럽다.

 

윈도우 블루투스 연결 오류 해결#1

'윈도우7'의 경우, 내 장치 관리자에서 '블루투스 송수신 장치' 설치 여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더라. 수년 동안 사용중인 내 맥북 에어는 블루투스 장치가 기본 설치되어 있다.

 

하지만 MAC OS가 아닌, 부트캠프로 윈도우 부팅했다면, 실제로 블루투스 연결 오류가 잦은 편이라고 한다. 인식이 안될 확률도 높고 ㅠㅠ

 

윈도우 블루투스 연결 오류 해결#2

윈도우7 바탕화면 표시줄의 숨겨진 아이콘 표시창을 열면, '블루투스 장치' 아이콘도 포함되어 있는데.. 만약, 저 표시가 없으면 컴퓨터에 해당 장치가 없다는 뜻이다.

 

윈도우 블루투스 연결 오류 해결#3

내 컴퓨터와 다른 블루투스 기기(스피커 등)와 연결하고 싶다면 먼저,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에서 '장치 추가'로 들어간다.

 

윈도우 블루투스 연결 오류 해결#4

윈도우7의 장치 추가 화면이다. 장치가 제대로 인식이 되면, 자동으로 목록에 표시되고.. '다음'으로 진행할 수 있다.

 

윈도우 블루투스 연결 오류 해결#5

블루투스 스피커 장치가 컴퓨터에 추가되었다는 메시지가 보인다.

 

윈도우 블루투스 연결 오류 해결#6

하지만, 문제는 해당 블루투스 '장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더라.

 

블루투스 스피커 자체는 분명히 인식되었음에도.. '드라이버' 설치가 제대로 되지 않았기 때문에 실제로는 연결할 수 없다는 이야기다.

 

윈도우 블루투스 연결 오류 해결방법은

 

 

윈도우 블루투스 연결 오류 해결#7

이 때, 장치 관리자 목록을 보면 '기타 장치'가 분명히 생성되었지만.. 블루투스 주변 장치들이 '느낌표' 아이콘이 표시된 상태임을 확인할 수 있다.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 자동으로 해당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지만, 이상하게도 잘 안되더라. 계속 드라이버를 찾을 수 없다는 메시지만 나온다 ㅠㅠ

 

윈도우 블루투스 연결 오류 해결#8

이런 문제가 있다면 'broadcom.com'이라는 사이트에 방문한 다음, 내가 필요한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된다.

 

사이트 상단 메뉴의 'SUPPORT - Documents, Downloads and Support'의 하위 카테고리 중에서 'Support Documents and Downloads'를 선택!

 

윈도우 블루투스 연결 오류 해결#9

그리고 '검색'창이 보이면, 'bluetooth'라고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

 

윈도우 블루투스 연결 오류 해결#10

여기까지 했다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블루투스 드라이버가 딱 하나만 보인다. 하지만, 윈도우7 '32비트'만 지원하는 단점이 있다. 게다가, 용량도 꽤 큰 편(약 145MB)

 

윈도우 블루투스 연결 오류 해결#11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WIDCOMM 블루투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과정이다.

 

윈도우 블루투스 연결 오류 해결#12

드라이버 스프트웨어 설치가 끝난 후, 다시 장치 및 프린터를 확인해보면 물음표 아이콘이 사라지고 문제가 해결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더라.^^

 

윈도우 블루투스 연결 오류 해결#13

그리고 블루투스 설정 화면을 열고, '옵션' 탭에서 '블루투스 장치가 이 컴퓨터를 찾을 수 있도록 허용'을 무조건 체크해야 한다.

 

이렇게 해둬야.. 나중에 컴퓨터가 부팅될 때마다, 내 주변에 있는 블루토스 기기와 자동으로 연결할 수 있다.

 

✅차량 블루투스 연결(현대자동차 순정 네비게이션, 아이폰)

 

차량 블루투스 연결(현대자동차 순정 네비게이션, 아이폰)

깡통 차량이 아닌 이상, 요즘 자동차에는 블루투스 기능이 기본 장착되어있다. 기본적으로 차량 블루투스 연결은 주행 중에 누군가와 통화를 하기 위해서 개발된 기능이지만, 그게 아니라면 보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블루투스 완전히 끄는 방법은

 

아이폰 블루투스 완전히 끄는 방법은

지난 2018년 8월, 아이폰이 ios11 업데이트 이후부터.. 지금 현재까지도 '제어센터'에는 블루투스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버튼이 따로 있다. 그 전에는 블루투스 기능을 꺼두거나 작동하려면 무조건

gong6587.tistory.com

✅엑토 레트로 블루투스 키보드 개봉 후기

 

엑토 레트로 블루투스 키보드 개봉 후기

아주 오래전에 사용하던 '기계식' 타자기의 타자음과 그 감성이 그리운 분들 많으시죠? 요즘은 그런 감성을 자극하는 아이템이 대세인 것 같습니다. '엑토 레트로 블루투스' 키보드도 그중 하나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