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통 차량이 아닌 이상, 요즘 자동차에는 블루투스 기능이 기본 장착되어있다.

 

기본적으로 차량 블루투스 연결은 주행 중에 누군가와 통화를 하기 위해서 개발된 기능이지만, 그게 아니라면 보통 '음악'을 감상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고 있다.

 

블루투스를 사용하면 스마트폰 배터리 줄어드는 속도가 장난이 아니다는 이야기는 불필요하다.

 

 

당연히 차량용 충전기가 있으니까~ 현대자동차의 경우는 일체형 순정 네비게이션이 장착되어 출시된 차가 많은데 내가 6년째 운전하는 투싼ix도 그 중 하나다.

 

차량 블루투스 연결은 다른 전자기기와의 블루투스 연결할 때와 크게 다른 부분이 없고 정말 간단하다.

 

차량 블루투스 연결(현대자동차 순정 네비게이션, 아이폰)1

현대자동차 순정 네비게이션이 켜진 상태에서 우측에 있는 '환경설정' 버튼을 눌러보면 화면 중간에 '블루투스 핸즈프리'기능이 나타난다.

 

순정 네이게이션 맵이 별로 안 좋다는 이야기도 많지만, 워낙 오랫동안 익숙해지고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줘서 그런지 별달리 불편한 점은 느끼지 못하겠다.

 

차량 블루투스 연결(현대자동차 순정 네비게이션, 아이폰)2

블루투스 핸즈프리 기능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온다. 당연하다~ 연결된 기기가 없으니까^^ 여기서 '예' 버튼을 터치하면...

 

차량 블루투스 연결(현대자동차 순정 네비게이션, 아이폰)3

스마트폰을 신규 검색중이다.

 

차량 블루투스 연결(현대자동차 순정 네비게이션, 아이폰)4

정상적으로 검색이 된다면 위와 같이 '검색목록'에 내 아이폰의 이름이 나타나야 한다. 물론 아이폰의 블루투스 기능이 켜져있어야만 가능함!

 

차량 블루투스 연결(현대자동차 순정 네비게이션, 아이폰)5

신규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차량 블루투스의 인증번호를 확인해서 내 아이폰에 입력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현대자동차 네비게이션은 0000으로 설정되어 있더라.

 

차량 블루투스 연결(현대자동차 순정 네비게이션, 아이폰)

 

 

차량 블루투스 연결(현대자동차 순정 네비게이션, 아이폰)6

아이폰에서 밑에서 위로 쓸어올리거나 설정메뉴로 들어가면 블루투스 ON, OFF 설정을 쉽게 할 수 있다.

 

차량 블루투스 연결(현대자동차 순정 네비게이션, 아이폰)7

캡쳐한 화면이 약간 꼬였는데..블루투스 기기를 검색해서 내 차량의 기기이름이 검색되면 그걸 터치해서 인증번호(PIN)을 입력해주면 된다.

 

차량 블루투스 연결(현대자동차 순정 네비게이션, 아이폰)8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위와 같은 메시지를 볼 수 있다.

 

차량 블루투스 연결(현대자동차 순정 네비게이션, 아이폰)9

현대자동차 블루투스 연결설정 화면을 확인해보면 내 아이폰가 연결되어 있음이 확인된다.

 

차량 블루투스 연결(현대자동차 순정 네비게이션, 아이폰)10

연결된 아이폰을 터치해보면 'PHONE'이라는 화면이 나타나고 전화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키패드와 통화, 종료버튼이 보이는데..사실 불필요한 부분이다.

 

대부분의 사람은 그냥 전화를 걸 때 스마트폰에서 직접 걸기 때문~

 

차량 블루투스 연결(현대자동차 순정 네비게이션, 아이폰)11

아이폰과 차량 블루투스 연결이 되어있다면 아이폰에 담긴 MP3뿐만 아니라 라디오 및 각종 어플에서 들을 수 있는 음악을 모두 감상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 순정 네비게이션의 왼쪽을 보면 DISC/AUX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만 누르면 아이폰의 음악이 차량 스피커를 통해 흘러나오기 시작한다.

 

✅카모아 제주 전기차(코나) 5일 후기

 

카모아 제주 전기차(코나) 5일 후기

제주도 여행을 갈 때마다 고민되는 부분중 하나가 바로 '렌트카' 업체 선정이다. 경험상, 여행 시기에 따라 가격도 달라지기 때문에.. 굳이 똑같은 업체를 이용할 필요가 없더라. 2019년 10월에 다

gong6587.tistory.com

✅겨울철 차량관리 방법 3가지~ 이것만 확실히!

 

겨울철 차량관리 방법 3가지~ 이것만 확실히!

추운 겨울철이 되면, 급격한 기온 저하와 눈때문에 자동차가 얼어붙는 현상이 비일비재 하다. 누구나 바쁜 출근 시간에 자동차에 문제가 발생하면 난감할 수 밖에 없다. 그리고, 마음에 급한 나

gong6587.tistory.com

✅자동차 타이어 교체주기 및 안전관리 요령들

 

자동차 타이어 교체주기 및 안전관리 요령들

로렌이 개인 소유의 자동차를 등록한지도 벌써 10년이 훌쩍 지났다니 세월이 정말 빠른 것 같다. 본인 소유의 자동차를 갖게되면 보유 기간동안 '유지비'가 이것저것 상당히 많이 든다. 실제로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