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티스토리 블로거들은 어떤지 잘 모르겠으나, 블로그에 올리는 용도의 사진 편집을 할할 때는 거의 '포토스케이프'만 사용하는 편이다. 그런데 가끔..사진 편집 후 저장 시, 원본 파일이 사라지는 경우가 발생하더라.

 

이런 부분은 포토스케이프의 '설정'에서 특정 부분만 체크 해두면 별도의 폴더 안에 자동으로 원본을 저장할 수 있다. 반대로, 원본이 필요없는데.. 원본까지 자꾸 저장되면 번거로울 수도 있다.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니까 꼭 정답은 없다^^ 이 글은 포토스케이프에서 사진 편집할 때, 원본까지 저장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이다.

 

포토스케이프 사진편집 하기(원본 저장 방법)#1

포토스케이프의 실행 화면이다. 동그라미로 표시된 '사진 편집'으로 들어간 다음에, 내가 편집하려는 사진을 불러와야 한다.

 

포토스케이프 사진편집 하기(원본 저장 방법)#2

편집하려는 사진의 사이즈도 줄이고~ 밝기나 색감, 워터마크 등등~ 이것저것 수정이 끝나고, 실제로 적용을 하려면.. 제일 오른쪽 밑부분의 '저장' 버튼을 누르면 된다.

 

포토스케이프 사진 편집하기

 

 

포토스케이프 사진편집 하기(원본 저장 방법)#3

그러면 위와 같이 '저장'과 관련된 대화상자가 나오게 되는데.. 그냥 단순히 저장도 가능하지만, '다른 이름으로' 저장도 가능하다. 중요한 건, 제일 밑에 보이는 '옵션'이다.

 

자세히 보면 '원본 사진을 백업합니다(original 폴더)란 부분이 보인다. 바로, 이 부분을 체크하면 편집한 사진을 저장할 때마다 원본이 지워지지 않고 무조건 저장된다.

 

포토스케이프 사진편집 하기(원본 저장 방법)#4

만약, 체크를 안하면 편집된 파일만 저장되고 원본은 저장되지 않는다. 한번 이렇게 저장되어버리면 되돌릴 수 없으니까 원본을 유지하고 싶다면 반드시 체크하는 것이 좋다.

 

실제로, 포토스케이프 파일 저장 옵션에서 그 부분을 체크한 다음에 사진을 저장했더니.. 원본 사진 파일이 있던 폴더속에 'originals'라는 폴더가 별로로 생성되면서 그 안에 원본 사진이 따로 저장되더라.

 

꼭 참고하시길^^

 

✅포토스케이프(photoscape)"이미지 편집 유틸리티 다운로드1위" 설치하기

 

포토스케이프(photoscape)"이미지 편집 유틸리티 다운로드1위" 설치하기

사람들이 가장 흔하게..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미지 편집 유틸리티는 무엇일까요?^^ 아마 대부분이 생각하기에 포토샵(photoshop)일겁니다. 하지만 포토샵은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특히 초보자

gong6587.tistory.com

✅사진 이어붙이기(포토스케이프로 여러사진 합치기)

 

사진 이어붙이기(포토스케이프로 여러사진 합치기)

블로그에 올릴 사진을 편집할때 포스팅별 사진갯수가 많으면 블로그 페이지 로딩시 버벅거릴 가능성이 상당히 큽니다. 그래서 사진이 많은 포스팅이라면 되도록이면 사진갯수를 최대한 줄여주

gong6587.tistory.com

✅포토스케이프로 '워터마크' 만드는 방법

 

포토스케이프로 '워터마크' 만드는 방법

예전에 '포토샵'으로 워터마크를 만드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했던 적이 있다. 하지만 굳이 포토샵이 아니더라도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포토스케이프'로 워터마크를 쉽게 만들 수 있다^^ 따로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