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평상시에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네이버'를 자주 이용하고 있다면, 컴퓨터 바탕화면에 '네이버 바로 가기'를 별도로 만들어주면 정말 편리하다.

 

물론, 크롬이나 익스플로어 등의 웹브라우저 실행 첫 페이지를 '네이버'로 설정해두는 방법도 있으나, 개인적으로는 바로가기를 추천하고 싶고.. 아이폰에서도 가능하다.

 

 

이 글은 웹과 모바일에서 '네이버 바로 가기'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웹과 모바일에서 '네이버 바로 가기' 만드는 법1

우선, '구글 크롬'에서 네이버 바로 가기를 만드는 방법이다. 위와 같이, 네이버 홈페이지를 열어둔 상태에서 '맞춤 설정' 버튼 메뉴로 진입해야 한다.

 

웹과 모바일에서 '네이버 바로 가기' 만드는 법2

브라우저 오른쪽 위쪽에 보이는 맞춤 설정 메뉴로 들어가보면 '도구 더 보기' 하위 메뉴에서 '데스크탑에 추가'라는 기능을 찾을 수 있다.

 

웹과 모바일에서 '네이버 바로 가기' 만드는 법3

바로 실행해보면 '바탕화면에 추가'라는 팝업창이 생성되는데.. 바로 여기서 '네이버 바로 가기'의 이름 자체를 변경하거나~ 'NAVER'라는 기본 그대로를 적용하고 '추가' 버튼을 누르게 되면..

 

웹과 모바일에서 '네이버 바로 가기' 만드는 법4

이렇게 컴퓨터 바탕화면에 '네이버 바로 가기'가 만들어졌음을 확인할 수 있다.

 

웹과 모바일에서 '네이버 바로 가기' 만드는 법

 

 

웹과 모바일에서 '네이버 바로 가기' 만드는 법5

만약에 브라우저가 '익스플로러'라면 그 방법은 더 쉽다. 네이버 홈페이지를 열어둔 상태에서 네이버 검색창 옆의 로고에서 마우스 오른쪽 메뉴 버튼을 실행해보면, '바로 가기 복사'라는 메뉴가 보인다.

 

웹과 모바일에서 '네이버 바로 가기' 만드는 법6

그리고 그 상태에서 컴퓨터 바탕화면에 붙여넣기만 하면 끝 ㅎㅎ진짜 간단하다~

 

웹과 모바일에서 '네이버 바로 가기' 만드는 법7

'아이폰'같은 스마트 기기에서도 비슷한 기능이 있는데, 아이폰에서 사파리를 실행한 다음, 네이버 홈페이지를 열어둔 상태로 밑부분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누르면 '홈 화면에 추가'라는 기능이 보인다.

 

웹과 모바일에서 '네이버 바로 가기' 만드는 법8

홈 화면에 추가 기능을 실행하면, 구글 크롬으로 바로 가기를 컴퓨터 바탕화면에 추가하던 모습과 거의 흡사하다.

 

네이버 바로 가기의 기본 설정 이름을 그대로 사용할 수도 있고, 내 마음대로 변경할 수도 있다. 아이폰 홈화면에 추가되면 위의 오른쪽 화면처럼 됨~

 

✅네이버 메일~새 메일함 추가와 메일 이동방법

 

네이버 메일~새 메일함 추가와 메일 이동방법

하루도 빠짐없이 네이버 메일을 확인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다^^ 수년 동안 같은 계정을 사용하다보면 메일함이 각종 스팸과 광고들로 도배가 될 정도다. 그런 상황에서 지인이나 업무상 누군

gong6587.tistory.com

✅네이버 캘린더 위젯 설정하기(아이폰)

 

네이버 캘린더 위젯 설정하기(아이폰)

pc나 아이폰 화면에서 한눈에 볼 수 있는 캘린더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으시죠?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아이폰 위젯에 캘린더를 설정해두면 정말 편하고 좋아요. 오늘 날짜는 물론이고 이번

gong6587.tistory.com

✅네이버 클로바 스피커~짧은 개봉기

 

네이버 클로바 스피커~짧은 개봉기

아이폰의 '쉬리'를 비롯해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스피커 제품이 이제는 흔하디 흔한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굳이 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생각보다 편할 수도 있는 그런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