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총선거일~ 아침 일찍 투표를 하러갔다 오겠다는 의지는 늦잠과 함께 날아가버렸고~ 오후가 다 되어서야 집근처에 있는 투표소에 들렸다.

 

예상과는 다르게 길게 늘어선 대기줄에 조금 놀람~ 그래도 손소독제와 1회용 비닐장갑까지 제공해주니 좋더라^^

 

 

이후, 부산에 있는 꽃시장에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곧바로 창원쪽으로 가기 않고.. 일부러 진해쪽으로 돌아서, 드라이브를 다녀왔다. 진해쪽에도 예쁜 카페와 맛집들이 해안쪽에 많이 생긴 모양이다.

 

진해 치링기또~ 가성비 괜찮은 레스토랑1

2020년 4월 15일 오후 5시가 훌쩍 넘은 시간~ 로렌이 검색한 진해 맛집 '치링기또'를 찾았다.

 

속천항 근처 해안도로변에 있는데.. 이쪽 동네는 처음 방문한 것 같다. 주변에 벽화마을도 조성되어 있던데.. 아무튼 대기자 없이 들어가자마자 착석 완료!

 

진해 치링기또~ 가성비 괜찮은 레스토랑2

진해 치링기또 레스토랑 내부에서 바라본 진해 앞바다~ 사실.. 경치는 별로다. 사진속에는 없지만 왼편으론 배를 끌어올리는 크레인도 있다. 저 멀리 바다 건너편이 푸르지오와 진해구청이 있는 방향이다.

 

진해 치링기또~ 가성비 괜찮은 레스토랑3

내외부를 보니까 오픈한지는 얼마 되지 않는 듯하다.

 

진해 치링기또~ 가성비 괜찮은 레스토랑4

시원한 음료로 오렌지에이드를 주문했는데.. 캔에 들어있는 제품이더라. (독일산) 맛은 나쁘지 않다. 수제품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탄산도 적당하고^^

 

진해 치링기또~ 가성비 괜찮은 레스토랑5

큼직한 공갈빵이 올라간 '리코타 치즈 샐러드'의 가격은 9,000원.

 

이 메뉴는 어느 레스토랑에 가더라도 달달한 발사믹 맛이 강하고 비슷비슷한 것 같다^^ 이 날 진해 치링기또에서 먹은 음식중에서 제일 맛있었음.

 

진해 치링기또~ 가성비 괜찮은 레스토랑6

두 번째로 등장한 메뉴는 '마르게리따' 피자였다. '토마토 소스'와 '모짜렐라 치즈', '생바질'이 올려졌다고 한다. 가격은 13,000원~ 도우만 보면 두꺼운 피자같지만.. 얇은 피자와 두꺼운 피자의 딱 중간이다.

 

진해 치링기또~ 가성비 괜찮은 레스토랑7

세 번째 메뉴는 '뽀모도로 파스타'~ 가격은 12,000원. 수제 토마토 소스와 새우, 베이컨, 치즈 등이 섞여있다.

 

사실 평소에 토마토 파스타는 별로 즐기지 않는 편이라.. 맛은 그냥 펑범했다. 내 입맛에는 조금 싱겁다는 느낌도 들었고~ 오일 파스타 메뉴가 전혀 없어서 아쉽더라.

 

진해 치링기또~ 가성비 괜찮은 레스토랑8

로렌이 찍은 진해 치링기또의 내부~ 이 건물도 오래된 주택을 개조한 것 같더라.

 

진해 치링기또~ 가성비 괜찮은 레스토랑

 

 

진해 치링기또~ 가성비 괜찮은 레스토랑9

카페나 레스토랑에 가면 꼭 보게되는 '킨포크' 잡지 ㅎㅎ 직원은 3~4명정도~

 

진해 치링기또~ 가성비 괜찮은 레스토랑10

벽에 걸린 '치링기또'의 로고~

 

진해 치링기또~ 가성비 괜찮은 레스토랑11

계산을 끝내고 밖으로 나와서 주변 사진을 담아보았다. 역시 잔디가 듬성듬성~ 오픈한지 대략 1~2개월 정도 되었을 듯..

 

진해 치링기또~ 가성비 괜찮은 레스토랑12

옥상에 야외 테이블이 있는데.. 아직은 조금 허접하더라~ 그래서 찍었던 사진에서 과감히 뺐다.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 질듯 ㅎㅎ

 

진해 치링기또~ 가성비 괜찮은 레스토랑13

오래된 폐목을 작은 간판으로 활용했더라. 현무암들도 예쁘고~

 

진해 치링기또~ 가성비 괜찮은 레스토랑14

입구옆 의자위에 올려진 치링기또의 메뉴판~ 커피 메뉴는 따로 없는 모양이다. 어쨌든 가성비는 괜찮은 것 같다. 맛은 주관적이니 ㅎㅎ

 

진해 치링기또~ 가성비 괜찮은 레스토랑15

이름모를 열매가 자라던 나무.. 뭔지는 모르겠다.

 

진해 치링기또~ 가성비 괜찮은 레스토랑16

치링기또는 스페인어로 '해변가의 작은식당'이라는 뜻이라고 한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진해 치링기또~ 가성비 괜찮은 레스토랑17

치링기또 옆쪽으로 카페도 보이던데.. 은근히 진해 사람들이 많이 찾아가는 모양이더라. 휴일이라 그런지.. 나들이 나온 사람들이 많았다. 주차장은 별도로 없고.. 길가나 부두앞쪽에 주차해야 한다.

 

✅진해 치링기또 찾아가는 방법

 

치링기또 : 네이버

방문자리뷰 402 · 블로그리뷰 243

m.place.naver.com

✅진해맛집 송월손두부 괜찮은 점심식사

 

진해맛집 송월손두부 괜찮은 점심식사

2021년 10월 10일~ 3일간의 연휴기간 동안 집에 있기 너무 깝깝해서 아침 겸 점심식사도 해결하고 드라이브를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목적지는... 예전에 로렌이 지인과 다녀왔다던 진해맛집 '송월

gong6587.tistory.com

✅진해 주재커피~ 조용한 동네 카페~

 

진해 주재커피~ 조용한 동네 카페~

평일 낮.. 집에만 있기 깝깝했던 로렌이 진해에 살고 있는 지인을 찾았다. 함께 점심을 먹고 괜찮은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기로 했는데.. 어김없이 '인스타그램' 검색의 힘을 빌렸다. 그렇게 찾은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