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링으로 어떤 프로그램의 크랙이나 키젠 등을 구하려고 여기저기 검색을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이상한 사이트에 접속하게 된다.

 

클릭을 유도하는 문구에 속아 컴퓨터에 mybuzz같은 멀웨어를 비롯해서, 각종 악성코드가 숨어들고~갑자기 인터넷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도중에 듣보잡 링크나 광고창이 생성되어 스트레스를 유발!

 

 

애초에 검증되지 않는 사이트에 접속할 때 조심을 해야 이런 일이 생기지 않는다. 물론, 브라우저 초기화 또는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충분히 제거 가능하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크롬 mybuzz 멀웨어 제거 방법 2가지1

구글링 이후 발생한 mybuzz 멀웨어의 출현~ 모니터 오른쪽 구석에서 슬그머니 올라도는 이상한 광고 링크.. 대체 이게 뭐지?? 난 이런 이상한 프로그램 설치한 적도 없는데 ㅠㅠ

 

크롬 mybuzz 멀웨어 제거 방법 2가지2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보니.. 알림창 차단 기능이 있기는 하다. 하지만 이런 쓸데없는 멀웨어는 발견 즉시 없애버리는 것이 최선이다.

 

mybuzz.fun은 공격적인 광고 정책을 내세우며.. 상당히 의심스런 평판의 갖고 있는 웹사이트라고 한다. 링크 클릭을 유도하고..원치않는 프로그램이 설치되게 하는 아주 질이 안좋은 곳이다.

 

우리가 흔히 이야기하는 '멀웨어'란 악성 소프트웨어(malicious software) 또는 악성 코드(malicious code)에서 나온 단어다. 의도적으로 누군가에게 피해를 주려고 개발된 소프트웨어를 뜻한다.

 

최근 멀웨어는 첨부 파일을 열거나,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설치는 물론이고.. 유명 검색 페이지의 링크나 이미지 클릭만 해도 이상한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시스템이 하이재킹당할 수 있다.

 

1. 멀웨어 제거 프로그램 사용하기(MZK)

 

크롬 mybuzz 멀웨어 제거 방법 2가지3

예전부터 자주 사용하는 멀웨어 제거 프로그램이다. 이거 하나면 충분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성능이 검증되었다.

 

크롬 mybuzz 멀웨어 제거 방법 2가지

 

 

✅악성프로그램 제거 mzk로 치료했더니

 

악성프로그램 제거 mzk로 치료했더니

컴퓨터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은 크게 신경쓰지 않겠지만, 매일같이 컴퓨터로 작업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컴퓨터의 건강상태 체크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단순한 '바이러스'의 경우

gong6587.tistory.com

✅인터넷 팝업창 제거하는 방법(익스플로러, 크롬)

 

인터넷 팝업창 제거하는 방법(익스플로러, 크롬)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가장 성가신 부분중 하나는 바로 '인터넷 팝업창'이다. 어떤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면 팝업창이 하나 둘도 아니고 계속해서 여러개가 뜨면서 짜증나게 만드는 경우가 있더

gong6587.tistory.com

 

크롬 mybuzz 멀웨어 제거 방법 2가지4

크롬 mybuzz 멀웨어를 발견한 후, MZK를 실행한 결과를 보면.. 악성 및 유해 가능 코드가 꽤 많이 검출되고 제거되었음을 알 수 있다.

 

2. 크롬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하기

 

크롬 mybuzz 멀웨어 제거 방법 2가지5

사실.. MZK로 악성코드를 제거했다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는데.. 브라우저의 쾌적함을 위해서는 크롬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크롬 - 설정 - 재설정 및 정리하기'로 들어가면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이라는 기능이 보인다. 그 밑에 보이는 '컴퓨터 정리'를 통한 악성 소프트웨어 찾기 기능도 해볼만 하다.

 

크롬 mybuzz 멀웨어 제거 방법 2가지6

크롬 브라우저 '설정 초기화' 화면이다. 이 기능을 실행한다고 해서 완전히 초기화되진 않는다.

 

'쿠키' 등의 임시 데이터만 삭제될 뿐이고..실행중이던 확장 프로그램의 일부가 사용중지가 되니까.. 나중에 다시 사용설정을 하면 된다. mybuzz같은 멀웨어를 발견하면.. 이 2가지 방법이면 충분하다.

 

✅크롬 보안프로그램(KSignCase) 설치 반복 해결방법

 

크롬 보안프로그램(KSignCase) 설치 반복 해결방법

개인적으로, 크롬이 익스플로러보다 훨씬 빠르고 편하고 호환성이 최고라고 생각했었는데.. 설마.. 구글 크롬의 문제일 거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KSignCase라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반

gong6587.tistory.com

✅구라제거기의 정체와 사용 장단점

 

구라제거기의 정체와 사용 장단점

은행이나 증권,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하다 보면, 꼭 '보안'관련 프로그램들을 설치하라고 한다. (물론, 이미 설치된 상태라면 제외) 진짜 귀찮고 번거롭다. 문제는 이런 프로그램들이 '보안'이

gong6587.tistory.com

✅구글 크롬 '댓글' 악성코드 없애는 방법

 

구글 크롬 '댓글' 악성코드 없애는 방법

MS 익스플로러가 아닌 구글 크롬을 쓰는 분들이 상당히 많아지는 추세인데요. 간혹 어떤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구글 크롬을 통해서 접속하게 되면 악성코드가 있다면서 해당 페이지에 접속이 안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