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사진번역~ 정말 스마트해서 좋다

예전부터 일본 여행을 가게되면 필수적으로 사용하던 번역앱이 있었는데.. 바로 구글 번역기입니다.


세월이 흐를수록 점점 그 기능이 다양하고 스마트하게 발전해가는 것 같아서, 사용자 입장에서는 뿌듯하고 편해서 좋더라구요 ㅎㅎ 구글 사진번역 기능도 그 중 하나에요.



예전에는 사진을 찍어서 스캔을 하는 방법밖에 없었는데.. 지금은 카메라로 보기만 해도 글자를 인식해서 바로바로 번역을 해줍니다. 처음 접해보면 정말 신기한 기능이죠.


구글 사진번역~ 정말 스마트해서 좋다1


아이폰 11 프로의 캡처화면입니다. 한국어로 번역하고자 하는 언어를 먼저 선택한 다음에 '텍스트 입력' 바로 밑에 보이는 '카메라' 아이콘을 터치하세요~


구글 사진번역~ 정말 스마트해서 좋다2


그러면 곧바로 아이폰의 카메라 기능이 활성화되는데요.. 밑을 보면 3가지 메뉴가 보입니다. '즉석 번역', '스캔', '가져오기'~ 불과 몇년전만 하더라도 '즉석 번역'기능은 전혀 없던 기능입니다.


이 기능이 선택된 상태에서 내가 사진번역을 하고자 하는 글자에 카메라를 들이대면..


구글 사진번역~ 정말 스마트해서 좋다



구글 사진번역~ 정말 스마트해서 좋다3


위 화면 왼쪽과 같이 실시간으로 한글로 사진번역이 됩니다. 신기하죠? 카메라로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서 번역이 약간 오락가락 하긴 하지만.. 번역 완성도는 높은 편입니다.


이 기능은 별다른 터치가 필요없기 때문에 제일 편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해외여행 가서 어떤 물건의 글자를 빠르게 번역하고 싶을 때 유용할 듯 합니다^^(단점은, 번역된 결과물이 저장되지 않는다는 사실)


두 번째 기능은 기존에 많이 사용하던 '스캔' 기능이에요. 마찬가지로 번역하려는 글자에 카메라를 가져간 다음에 스캔 버튼을 터치!


구글 사진번역~ 정말 스마트해서 좋다4


그러면 위와 같이 제대로 인식이 된 외국어는 단어별로 흰색의 괄호가 체크되는데.. 손가락으로 부분적으로 선택이 가능하지만.. '모두 선택'을 터치하게 되면 인식된 글자들이 한꺼번에 사진번역이 됩니다.


이렇게 번역된 결과물은 자동으로 히스토리에 남기 때문에 나중에 여행 관련 글을 쓸 때도 도움이 될 수 있겠죠.


구글 사진번역~ 정말 스마트해서 좋다5


구글 사진번역 기능의 마지막 3번째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불러와서 그 사진속에 있는 텍스트를 번역하는 방법입니다. 스캔하는 방식과 크게 다르진 않아요.


사진을 불러오면 자동으로 텍스트 부분이 체크되고 그 부분을 번역하는 기능이니까요^^ 어쨌든 이 3가지 기능을 사용해보면.. 정말 편하고 재미있는 세상에 살고 있구나~하는 생각이 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