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가게되면 가장 사용빈도가 높고 '필수'적인 어플이 바로 '구글지도'와 '구글번역기'이다.

 

둘다 '오프라인'으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지도의 경우, 포켓 와이파이나 유심칩을 사용해서 인터넷에 접속하는 것이 주변 정보를정확히 알수 있다.


 

하지만 구글번역기의 경우라면 그 나라의 언어를 미리 다운로드 해두면, 인터넷 연결을 하지 않고도 사용가능하다. 나 같은 경우는 구글번역기의 '사진번역'기능을 자주 활용하는 편이다.

 

구글번역기 '번역기록' 삭제방법1

그런데 구글번역기를 많이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번역기록'이 계속해서 쌓이게 된다.

 

기록이 남으면 내가 어떤 내용을 어디서 번역을 했었는지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시간이 지나면 지저분해보이더라. 번역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은 쉽다.

 

구글번역기 '번역기록' 삭제방법2

만약, 특정 '번역기록'만 삭제하고 싶다면 그 기록을 찾아서 손가락으로 왼쪽, 오른쪽 상관없이 터치해서 밀어주면 곧바로 삭제가 된다~

 

구글번역기 '번역기록' 삭제방법

 

 

구글번역기 '번역기록' 삭제방법3

일부분이 아니라, 구글번역기의 번역기록 전체를 한꺼번에 청소하듯이 삭제하고 싶다면 구글번역기의 '설정'으로 들어가면 된다.

 

메인 화면 오른쪽 제일 밑부분을 보면 톱니바퀴 버튼이 보이는데 여기를 터치! 그러면 설정화면으로 전환되는데..설정화면의 제일 밑부분에 빨간색으로 '번역 기록 지우기'라는 기능이 보인다.

 

구글번역기 '번역기록' 삭제방법4

번역 기록 지우기를 터치하면..한번 더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되고.. 위 화면 오른쪽과 같이 메인화면에 보이던 수많은 번역기록이 한꺼번에 모두 사라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구글번역기의 번역기록을 삭제하고자 한다면 이 방법들을 꼭 활용하시길^^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 티스토리 블로그에 넣는 방법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 티스토리 블로그에 넣는 방법

아주 오래전에는 한글로 된 인터넷 페이지를 다른 나라 언어로 자동으로 바꿔주는 '번역기'가 없었는데요. 요즘은 그런 번역기능을 제공해주는 곳이 정말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구글번역기'는

gong6587.tistory.com

✅파파고 번역기와 구글 번역기의 비교(장단점)

 

파파고 번역기와 구글 번역기의 비교(장단점)

불과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구글 번역기'를 따라올만큼 강력한 번역 어플이 없었으나, 최근에 '파파고(papago)'라는 국산 번역기가 등장했다. TV에서 자주 볼 만큼 상당히 홍보도 많이되고 있는

gong6587.tistory.com

✅구글 사진번역~ 정말 스마트해서 좋다

 

구글 사진번역~ 정말 스마트해서 좋다

예전부터 일본 여행을 가게되면 필수적으로 사용하던 번역앱이 있었는데.. 바로 구글 번역기입니다. 세월이 흐를수록 점점 그 기능이 다양하고 스마트하게 발전해가는 것 같아서, 사용자 입장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