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꼭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던 기능을 가진 어플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몇년전쯤에 사진을 찍어서 번역을 하는 특정 어플에 대한 포스팅도 했었는데 장점보다 단점이 많았던 기억이 난다.

 

 

하지만..역시 구글은 구글이다. 세계 최고의 번역기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사진번역기도 정확도가 상당히 뛰어난 편이다.

 

구글 사진번역기 정말 쓸모있네1

아이폰에서 '번역'이라고 검색하면 늘상 제일 위에 있는 구글 번역기 어플의 실행화면이다.

 

기본적으로 '영어'를 '한국어'로 번역하도록 설정되어 있는데.. 어느 쪽이든 내가 원하는 대로 변경해서 설정할 수 있다.

 

이런 번역기를 자유자재로 다룰 줄 안다면 해외여행이 절대로 두렵지 않다.

 

글을 봐도 이게 무슨 글인지 사진을 찍거나 손으로 그려서 찾을 수 있고..알아듣지도 못하는 말을 우리말로 통역하고 그 반대로도 쉽게 되기 때문이다^^

 

구글 사진번역기 정말 쓸모있네2

구글 번역기 어플의 '사진번역'기능을 설명하고자 일단 번역하려는 언어를 '일본어'로 지정해보았다.

 

그 다음에 번역기 메인화면을 보면 '사진번역','음성번역','필기번역'..이렇게 3가지 기능이 보이는데 여기서 카메라 모양을 터치하면 된다.

 

구글 사진번역기 정말 쓸모있네

 

 

구글 사진번역기 정말 쓸모있네3

카메라 기능이 활성화되면 이제 내가 번역하려고 하는 일본어를 사진으로 찍으면 된다. 책이든 제품케이스에 적힌 글이든 상관없다.

 

물론 어느 정도 '텍스트 정렬'을 해둬야 정확하게 인식이 된다. (일본어가 제대로 인식이 되었다면 오른쪽 화면처럼 글자별로 하얀색 네모가 표시가 됨.)

 

구글 사진번역기 정말 쓸모있네4

그 상태에서 내가 원하는 일부분만 손가락으로 문지르듯 터치해보면 그 부분만 곧바로 번역이 된다.

 

한꺼번에 번역된 결과물을 보려면 상단에 보이는 파란색 화살표를 터치하면 되는데...사실 100% 완벽한 번역물을 보여주진 못한다.

 

하지만 전혀 읽지도 모르는 상황이라면 이런 번역기능도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은 인정할만하다.

 

(특히, 일본에 갔다가 쇼핑할 일이 많으면 굳이 누군가의 도움없이도 이게 어떤 상품인지 알 수 있다)

 

그리고 위와 같이 손으로 직접 일본어를 그려서 곧바로 사전에도 똑같이 생긴 글자를 찾아서 의미를 알아내는 방법도 있다.

 

사진 번역이든 뭐든 일단 인터넷 연결이 되어야 가능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그런 단점을 보완해주기 위해서 오프라인 기능도 지원되고 있다.

 

(물론 인터넷이 되지 않는 상황을 위해서 특정 사전을 미리 다운로드 받아야함)

 

✅구글번역기 '번역기록' 삭제방법

 

구글번역기 '번역기록' 삭제방법

해외여행을 가게되면 가장 사용빈도가 높고 '필수'적인 어플이 바로 '구글지도'와 '구글번역기'이다. 둘다 '오프라인'으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지도의 경우, 포켓 와이파이나 유심칩을 사용해

gong6587.tistory.com

✅파파고 번역기와 구글 번역기의 비교(장단점)

 

파파고 번역기와 구글 번역기의 비교(장단점)

불과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구글 번역기'를 따라올만큼 강력한 번역 어플이 없었으나, 최근에 '파파고(papago)'라는 국산 번역기가 등장했다. TV에서 자주 볼 만큼 상당히 홍보도 많이되고 있는

gong6587.tistory.com

✅구글 사진번역~ 정말 스마트해서 좋다

 

구글 사진번역~ 정말 스마트해서 좋다

예전부터 일본 여행을 가게되면 필수적으로 사용하던 번역앱이 있었는데.. 바로 구글 번역기입니다. 세월이 흐를수록 점점 그 기능이 다양하고 스마트하게 발전해가는 것 같아서, 사용자 입장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