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1 프로와 맥스를 구매하고 '무선 충전'의 세계에 꽂혀버린 우리 부부~ 어느 날, 자동차에서 사용한 무선 충전 거치대가 있었음 편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검색해보면.. 그 종류가 진짜 많다. 언제나 그랬듯..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성비'가 핵심이죠.

 

 

실제로 모든 제품을 사용해보면 좋겠지만.. 쇼핑몰 리뷰와 인터넷에 떠도는 각종 평가를 참고할 수 밖에 없었어요. 그러다 선택한 것이 '케이엠모터스'에서 판매중인 '충잘'이라는 제품입니다.

 

자동차 무선 충전 거치대 '충잘' 개봉기1

포장 케이스 외부에 표시된.. '두통엔 o잘~ 충전통엔 충잘'이라는 재미있고 강렬한 문구가 시선을 끌어당겼던 것 같습니다.

 

충전이 잘 안되서 머리가 아픈 증세라니 ㅎㅎ기본 할인과 네이버 적립포인트 할인을 적용했더니 26,819원에 구매할 수 있었네요.

 

자동차 무선 충전 거치대 '충잘' 개봉기2

포장 상자 옆면에는 '충잘' 거치대의 주요 특정 4가지가 보입니다. 3방향 자동조절이 가능하며, 15w 고속 무선충전~ 보조배터리도 달려있고.. FOD(손가락 터치) 자동 인식 기능도 있네요.

 

자동차 무선 충전 거치대 '충잘' 개봉기3

자동차 무선 충전 거치대 '충잘'의 본체 무게는 130g~ 사이즈는 세로 10cm, 가로 6.5cm로..충전판 자체는 아이폰 11 보다도 작습니다.

 

자동차 무선 충전 거치대 '충잘' 개봉기4

충잘 무선 충전 거치대의 사용설명서와 구성품들이에요. 유리 흡착용 패드는 없습니다.(그런데 설명서 그림에는 있구만.. 왜 없지?)

 

👉︎최저가 가격 조회

 

그 대신 데시보드에 붙일 수 있는 부착용 거치대와 여분의 양면 테이프가 포함되어 있더군요. C타입 USB 케이블과 송풍구 거치대 클립이 있지만.. 시거잭은 없으니 참고하세요.

 

자동차 무선 충전 거치대 '충잘' 개봉기5

송풍구 거치대 클립은 거치대 뒷부분에 돌려서 끼우면 됩니다.

 

자동차 무선 충전 거치대 '충잘' 개봉기

 

 

자동차 무선 충전 거치대 '충잘' 개봉기6

실제로 투싼의 보조석쪽 송풍구에 충잘 거치대를 끼운 모습입니다. 송풍구와 밀착되지 않고 약 5cm정도 벌어져 있다고 생각하심 됩니다.

 

거치대는 좌,우, 밑 3개의 받침이 있는데.. 전원이 공급되면 자동으로 최대한 펼쳐집니다. 그래서 사이즈와 상관없이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모두 장착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무선 충전 거치대 '충잘' 개봉기7

원래 운전석쪽 송풍구에 장착하려고 했는데.. 다른 부분과 간섭이 있어서 어쩔 수 없이 보조석쪽에 장착했습니다. 양면 테이프 부착도 애매하더군요.

 

자동차 무선 충전 거치대 '충잘' 개봉기8

C타입 케이블을 시거잭과 연결했더니 충전판에 파란색 불이 켜지고 좌,우, 밑에 고정되어 있던 부분이 한꺼번에 최대로 열립니다.

 

위와 같은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올리면 곧바로, 열려있던 고정부가 스마트폰을 3방향에 안전하게 고정해줘요.

 

자동차 무선 충전 거치대 '충잘' 개봉기9

사람 손움직으로 오동작이 발생하는 제품도 있다고 하는데.. 이 제품은 전혀 없어요. 고정된 스마트폰을 제거할 때는 거치대 뒷부분의 버튼을 살짝 터치하면 고정이 풀립니다.

 

자동차 무선 충전 거치대 '충잘' 개봉기10

자동차 무선 충전 거치대 '충잘'을 통해 고속 충전중인 로렌의 아이폰 11 프로 맥스~

 

장착한 상태로 고속 주행은 아직 안해봤지만.. 흔들림없이 그 자리에 고정되어 있네요^^ 장거리 운전때 유용하게 사용될 듯 합니다.

 

✅이케아 무선 충전기(노르드메르케) 장단점

 

이케아 무선 충전기(노르드메르케) 장단점

얼마 전에 아이폰 11 프로를 구매한 이후, 무선 충전기의 필요성을 느껴서 샤오미 제품을 구매하긴 했었다. 아이폰 케이스 때문에 충전이 제대로 안되는 불편함이 조금 있긴 하더라. 그래서 또

gong6587.tistory.com

✅컵플러스2 개봉기~무선충전과 컵홀더를 한번에

 

컵플러스2 개봉기~무선충전과 컵홀더를 한번에

차 안에 조금 높은 컵홀더가 필요했던 우리는 이왕이면 무선충전도 되고 공간 활용을 할 수 있는 제품이 원했습니다. 그러다가 로렌이 발견한 제품이 바로 '컵플러스(CUPLUS)'에요~ 검색을 해보면

gong6587.tistory.com

✅다이슨 청소기 배터리 교체 V8(무려 6년만에)

 

다이슨 청소기 배터리 교체 V8(무려 6년만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이슨 청소기는 가격이 비쌈에도 불구하고 지금은 대중적인 무선 청소기가 되었습니다. 세월이 흐르고 다이슨과 흡사한 디자인의 청소기도 다양해졌지만.. 그만큼 원조의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