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아이폰 '유튜브앱'을 즐겨 사용하는 편이에요^^ 그런데, 동영상 채널을 다양하게 '구독'하다보면 어느 순간부터 '알림'메시지가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메시지를 직접 보신 분들은 잘아시겠지만, 유튜브 알림은 사실상 거의 불필요한 것들이 대부분이에요.

 

 

본인이 구독중인 채널에서 새로운 동영상이 게시되었다거나~ 본인 소유의 채널 동영상에 댓글이 달렸다는 내용 혹은 유튜브에서 추천해주는 동영상을 보라는 메시지도 가끔 오더라구요.

 

위 화면처럼, 분명히 아이폰이 잠금 상태인데.. 위와 같은 유튜브 알림 메시지가 표시되었네요. 아주 가끔이면 상관없지만.. 자주 오면 '스팸' 수준이에요.

 

무슨 내용인지 자세히보니까 구독중인 어느 채널에 새로운 동영상이 게시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이와 동시에 유튜브앱 아이콘에 배지까지 표시됩니다.

 

만약, 이런 종류의 원치 않는 '알림'이라면 과감하게 유튜브 알림설정 해제를 해두는 것이 최선이죠.

 

아이폰 유튜브앱의 실행 화면입니다. 제일 밑의 '수신함'에도 배지가 표시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저 부분을 터치해서 들어가보면. 메시지와 알림 목록이 보여요.

 

각각 내용들을 확인해보니, 새로운 동영상이 게시되었다는 내용들도 있고~ 내가 다른 사람의 동영상에 작성한 댓글들도 보이는데요..

 

문제는 제 댓글이 있는 댓글에 그 밑에 또 다른 사람이 댓글을 달면 그게 또 저한테 수신이 되더라구요(이게 제일 짜증나고 싫음)

 

유튜브 알림설정 해제 방법(아이폰 유튜브앱)

 

 

유튜브 알림설정 해제를 하거나 일부부만 변경하고 싶다면, 무조건 유튜브앱의 '설정'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설정 페이지에서 제일 중앙을 보면 '알림'이라는 글씨가 보입니다. 여기를 가볍게 터치!

 

위 화면이 바로, 아이폰 유튜브 알림설정 화면입니다.

 

특정 채널 구독에 대한 알림 수신을 비롯해서, 유튜브에서 자체적으로 보내오는 맞춤 동영상의 알림, 내 댓글 활동 동영상에 대한 알림까지 따로따로 설정 변경이 가능하더라구요.

 

알림 자체 기능이 사용하지 않고 원치 않는 알림이 오는 상황 자체가 싫다면.. 고민할 필요없이, 유튜브 알림설정 해제를 하라고 적극 권하고 싶네요.^^

 

✅유튜브 알림(이메일) 수신 안받는 방법

 

유튜브 알림(이메일) 수신 안받는 방법

유튜브를 즐겨 시청하는 입장에서 다양한 동영상을 접하는 과정중 특정 채널을 '구독'하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구독을 하게 되면 관련 채널의 업데이트 알림을 수신하게 된다. 알림음 설정하지

gong6587.tistory.com

✅유튜브 채널 삭제하기와 주의사항

 

유튜브 채널 삭제하기와 주의사항

전세계 최대 동영상사이트인 구글의 '유튜브'를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평소에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동영상을 첨부하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대부분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한다음에

gong6587.tistory.com

✅유튜브 동영상에 블로그 링크거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에 블로그 링크거는 방법

예전부터..동영상에 내 블로그 주소 혹은 특정 사이트 주소를 링크하면 방문자 유입도 늘릴 수 있을꺼라고 막연한 생각을 했었는데..실제로 그런 방법이 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되었다. 하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