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바탕화면 캘린더 desktopcal'에 대한 글을 썼던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찾아봐도.. 실제 바탕화면에서 쓸 수 있는건 desktopcal밖에 없더라구요.

 

 

사실, 인터넷 연결도 필요없으니 컴퓨터가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캘린더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desktopcal 앱의 동기화 장단점1

지금도 잘 사용중이지만.. 문득 그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컴퓨터에서 작성한 내 일정들을 아이폰에서도 확인하면 좋을 것 같다~ '동기화'를 해보면 어떨까? 이런 생각요.

 

윈도우 바탕화면에 설치한 desktopcal입니다. 업무용으로 정말 유용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일반 탁상달력보다 훨씬 편하고 좋아요^^

 

✅바탕화면 달력 desktopcal PC버젼

 

바탕화면 달력

저는 바탕화면위에 방치하는 아주 근사한 일력소프트웨어이다. 바탕화면일력은 당신을 도와 약속、처리할 사항、일정안배를 쉽게 관리하게 한다…바탕화면위에 사소한 일들을 기록한다 ... Eve

www.desktopcal.com

 

desktopcal 앱의 동기화 장단점2

desktopcal의 오른쪽 상단을 보면 스마트폰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여기를 클릭하면 desktopcal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desktopcal 앱의 동기화 장단점3

PC에서는 위와 같은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애플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버전 둘다 있더라구요. 아이폰 사용자는 '앱 스토어'를 클릭~

 

desktopcal 앱의 동기화 장단점4

엥? 그런데 desktopcal이 원래 중국 제품이었던 모양입니다. 왠 중국어가 가득..

 

어쨌든 위와 같은 이름의 앱을 아이폰에서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 이상하게도 desktopcal이란 단어나 바탕화면 캘린더 등의 단어로는 전혀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desktopcal앱 아이폰 다운로드

 

‎캘린더 목록

‎1. 바탕 화면에 투명하게 표시하여 음력, 태양력, 공휴일을 표시합니다. 2. 퀴즈, 일정 및 반복 작업을 편집하고 기록하려면 두 번 클릭합니다. 3. 데이터의 다중 터미널 동기화, 데이터의 실시

apps.apple.com

 

desktopcal 앱의 동기화 장단점5

그래서 위와 같이 검색했더니 desktopcal 앱을 찾을 수 있더라구요~ 국내에서는 이 앱을 사용하는 사람이 과연 몇명이나 있을런지는 모르겠습니다.

 

desktopcal 앱의 동기화 장단점

 

 

desktopcal 앱의 동기화 장단점6

실제로 다운로드를 하면 아이폰 홈화면에 '바탕화면 달력'이라는 이름의 앱이 생성됩니다.

 

desktopcal 앱의 동기화 장단점7

desktopcal 앱의 실행 화면~ 디자인 자체는 상당히 심플하게 생겼네요. 바로 그냥 사용해도 상관없지만.. '동기화'가 목적이라면 로그인 과정이 필수입니다.

 

desktopcal 앱의 동기화 장단점8

그런데 구글 계정으로는 로그인이 안되더라구요.. 다행히 윈도우 바탕화면에 설치했던 desktopcal의 계정과 비번은 잊어버리지 않아서 무사히 로그인을 했네요.

 

desktopcal 앱의 동기화 장단점9

로그인을 하고.. desktopcal 앱의 왼쪽 상단에 보이는 메뉴를 터치하면 '수동 동기화'라는 부분이 보입니다.

 

자동으로 동기화를 하려면 '유료' 결제가 필요하더라구요. 굳이 그럴 필요까진 없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수동 동기화를 진행해봤네요.

 

동기화를 실행하면 신기하게도 윈도우 desktopcal에 있던 일정이 그대로 표시됩니다^^ 글씨하나 틀린 곳이 없고 똑같습니다.

 

desktopcal 앱의 동기화 장단점10

반대로.. desktopcal 앱에서 임의의 일정을 입력하고 수동 동기화를 진행했더니.. 아래 화면처럼 윈도우 desktopcal에서도 같은 날짜에 똑같은 일정이 표시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네요.

 

desktopcal 앱의 동기화 장단점11

이렇게 동기화를 잘 활용하면 일정을 편하게 입력하고 어디서든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단점도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이나 '위젯' 추가 어디에도 다운로드받은 desktopcal 앱의 존재를 확인할 수가 없다는 사실이에요.

 

이런 부분까지 연동이 되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텐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여기까지 desktopcal 앱의 동기화 장단점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참고하세요^^

 

✅바탕화면 캘린더 desktopcal~깔끔한 업무 계획

 

바탕화면 캘린더 desktopcal~깔끔한 업무 계획

거의 컴퓨터 앞에서 일하는 직업을 갖고 있다면, 탁상 달력에 본인의 업무 계획을 필수적으로 표시해두곤 합니다. 매번 수기로 일일히 표시하기 귀찮으면 컴퓨터 바탕화면에 달력 프로그램을

gong6587.tistory.com

✅위젯칼! 아이폰 캘린더 어플로 강추

 

위젯칼! 아이폰 캘린더 어플로 강추

아이폰에 있는 기본 캘린더의 기능은 상당히 심플하고 사용하기도 편리하지만, 위젯을 통해 보는 달력의 비주얼은 그리 신통치 않더라. 위젯 캘린더라는 어플을 이용하기도 했지만..이 어플도

gong6587.tistory.com

✅네이버 캘린더 위젯 설정하기(아이폰)

 

네이버 캘린더 위젯 설정하기(아이폰)

pc나 아이폰 화면에서 한눈에 볼 수 있는 캘린더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으시죠?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아이폰 위젯에 캘린더를 설정해두면 정말 편하고 좋아요. 오늘 날짜는 물론이고 이번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