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싸긴 하지만.. 성능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다이슨 청소기'.. 우리 부부가 이 청소기를 사용한지도 벌써 4년이 다되었네요.
다이슨의 구조상 두 개의 필터가 장착되어 있는데.. 정품은 청소기 부품이 따로 판매하지 않습니다. (확인해보니 배터리만 판매중)
그러다보니.. 거의 흡사하게 생긴 호환품들이 인터넷을 통해 판매중인데요.다이슨 머리위에 꽂혀있는 '프리필터'도 그 중 하나입니다. 다이슨 청소기 냄새 제거가 필요하다면 이 필터 교체가 큰 효과가 있어요.
다이슨 청소기 냄새 제거.. 첫번째 방법은 '프리필터'의 교체입니다.
위 사진처럼 생긴 제품이 다이슨 청소기에 장착되는 프리필터입니다. 이것말고도 모터 뒷부분에 장착되는 헤드필터도 있는데..그건 조금 비싼 편~
윗수분에 영어로 '필터(FILTER)'라고도 적혀있습니다.
이건 호환용 필터입니다. 정품에 들어있는 필터와 99.9% 흡사합니다. 자세히 보지 않으면 뭐가 다른지 모를 정도니까요. 가격은 배송비 포함 6,000원정도..
다이슨 청소기 프리필터가 장착되는 부위입니다. 이 필터는 둘러서 끼우는 방식이 아니라..그냥 끼우고 빼면 됩니다. 커버밑에 있는 고무가 압착되는 구조.
약간 더러워보이는 이건.. 원래 장착되어 있던 정품 프리필터입니다. 호환성 제품과 뭐가 다른지 모르겠죠?^^
다이슨 청소기용 프리필터 2개를 나란히 놓아둔 사진입니다. 왼쪽이 정품이고 오른쪽이 호환용 제품이에요. 사진으로 대충 짐작할 수 있는건, 새것이냐? 아니냐?의 차이뿐 ㅎㅎ
하지만, 클로즈업해서 자세히 보면.. 필터를 감싸고 있는 파란색 망의 구멍 크기와 망의 두께가 조금 차이가 있더라구요.
파란망의 구멍 크기는 정품이 실제로 더 크기 때문에.. 호환성 제품이 더 좋아보이지만.. 두께는 정품이 더 나아보입니다.
프리필터 커버도 비교해 볼까요? 어느 쪽이 정품일까요? 정답은 왼쪽! 차이가 있다면 커버 손잡이 부분에 홈이 파여 있습니다.
다이슨 청소기 냄새 제거방법(프리필터 교체+방향제)
다이슨 청소기에 프리필터를 장착하는 모습~
호환성의 단점은.. 정품처럼 제대로 100% 끼워지진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분명히 끼웠는데..살짝 올라온 듯한 느낌~ 하지만 고무 압착이라서 사용시 필터가 이탈된다거나 그런 문제는 없더라구요.
다이슨 청소기 냄새 제거를 위한 두 번째 방법은 청소기 전용 항균 방향제의 흡입입니다~ 실제로 위에 보이는 저 방향제가 다이슨 청소에 많이 사용된다고 하네요.
5g의 비닐팩이 6개 들어있는 제품입니다. 사용방법도 단순해요. 비닐팩을 개봉하고 그 내용물을 청소기로 빨아들이면 끝! 청소기 1일 10분 사용시 약 3주간 사용가능하다네요.
'클린&블락'이라는 이름의 방향제.
비닐팩 하나를 뜯어서 바닥에 부어주세요. 레몬향의 노란색 알갱이들이 쏟아집니다.
이 상태에서 그냥 다이슨 청소기로 흡입하면 되구요~
빨아들인 알갱이는 청소기통에 갇히게 되고.. 청소와 동시에 필터에 좋은 영향을 주게되고.. 냄새도 많이 사라지게 됩니다. 쾌쾌한 냄새가 났던 예전과 전혀 다른 상쾌한 기분^^
여기까지, 다이슨 청소기 냄새 제거방법(프리필터 교체+방향제)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청소기 냄새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이 방법을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