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의 '미모티콘' 기능 알고 계신가요? 저도 처음엔 오타가 아닌가 했는데.. 실제로 그런 기능이 있습니다.
지난 2018년 ios 12부터 추가된 신기능이라고 하는데, 정말 뒤늦게 알았네요. 그도 그럴 것이 아이폰 메시지를 거의 사용하지 않다 보니 기능 자체를 전혀 몰랐던 거죠^^(평소엔 거의 카카오톡만 사용)
이 글에서는 아이폰 미모티콘 사용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고자 합니다.
'미모티콘'의 유래
애플이 아이폰X를 발표할 당시, 소개했던 첫 번째 용어는 '애니모지'였죠. 실제로 '이모지'가 활발하게 쓰이고 있는 외국에서는 '애니모지'를 훨씬 많이 사용한다고 하네요.
'애니모지'를 처음 소개했던 시기에.. 일본에서 용어 사용에 대한 특허와 저작권 침해에 대한 소송이 있었기 때문에.. 애플은 용어를 '미모지'로 바꿨습니다.
한국에서도 이모티콘이란 용어 사용 빈도가 많다보니, 일부러 '미모티콘'이라는 말을 사용하는 듯~
아이폰 메시지 화면입니다. 새로운 메시지를 쓰려면 상단 오른쪽의 펜 아이콘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오른쪽 같은 '새로운 메시지' 화면이 보일텐데요.. 키보드 바로 위를 보면 사람 얼굴에 카메라 표시 같은 버튼이 바로 아이폰 미모티콘입니다.
이 기능을 처음 접하면 '신기'합니다^^ 카메라로 사용자의 표정을 그대로 읽어서 캐릭터화 시킬 수 있으니까요 ㅎㅎ
캐릭터 얼굴도 정말 다양합니다. 사람 얼굴도 있고~ 동물, 외계인 등
실제로 캐릭터를 선택하고 제 표정을 그대로 읽은 미모티콘 화면입니다. 빨간색 버튼을 눌러서 저장이 가능해요. 표정을 그대로 똑같이 표현해주기에 정말 재미있습니다.
아이폰 미모티콘 사용방법
그런데 아주 가끔 오류가 생기더군요. 표정을 읽지 못하고 계속 얼굴을 프레임에 맞추라는 메시지가 반복 ㅠㅠ
실제로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보내보면 목소리까지 포함시킬 수가 있습니다 ㅎㅎ
저장된 아이폰 미모티콘은 오른쪽의 화살표를 눌러서 전송 또는 공유가 가능하고요.. 필요없으면 왼쪽의 휴지통을 눌러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미모티콘 만드는 방법!
딱 정해져 있는 동물 캐릭터가 싫다면 나만의 미모티콘 제작도 가능합니다.
물론 직접 손으로 그려서 만들어내는 방식은 아니지만.. 사람 얼굴에 눈 모양, 귀, 헤어스타일, 수염 등을 내가 원하는 대로 적용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피부도 바꾸고 다양한 헤어스타일과 눈썹, 수염 등을 적용해볼 수 있죠~ 안경이나 모자 같은 아이템을 추가할 수도 있고요.
여기까지 아이폰 미모티콘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이폰을 바라보고 있는 사람의 표정을 그대로 읽어서 똑같이 캐릭터화 시켜준다는 관점에서 본다면 괜찮은 기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