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서 사진 파일을 열 때, 오래전에는 '알씨'라는 뷰어를 사용했었는데요.. 어느 순간 삭제를 하고 '윈도우 이미지 뷰어'만 이용해왔습니다.
하지만 써보신 분들은 아실테지만.. 최대의 단점이 바로 '호환성'이더라고요. 카카오톡 등으로 받은 사진을 컴퓨터로 옮긴 다음 열어보면 이상하게도 보이지 않습니다.
속성을 바꾸면 해결되지만.. 사진이 많아지니 번거롭게 귀찮더라구요. 그래서 결국 새로운 뷰어를 다운로드 받았는데요~ '꿀뷰'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무래도 이미지 화일 뷰어의 생명은 '로딩 속도'겠죠? 이 포스팅 글 제목처럼.. 꿀뷰는 겁나 빠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 뷰어에 맞먹는다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실제로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이미지뷰어'를 검색해보면.. 최근에 가장 많이 다운로드 받은 소프트웨어 순위에 '꿀뷰'가 당당히 랭크되어 있답니다.
네이버에서도 꿀뷰 다운로드가 가능하구요..
반디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직접 최근 버전의 꿀뷰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가장 최신 버전이(V 5.35) 2020년 9월에 업데이트된 모양이에요.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이기도 합니다. 윈도우 xp부터 윈도우10에 이르기까지 모든 운영체제를 지원하고 있네요.
겪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윈도우 이미지 뷰어의 최대 단점은 바로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지 못해서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물론 해결방법도 아래에 있습니다.
꿀뷰 다운로드 겁나 빠르네
반디소프트라는 회사에서 개발, 배포하는 무료 소프트웨어 '꿀뷰'의 설치 화면.. 설치 옵션은 얼마든지 수정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꿀뷰 5.35 버전의 실행 화면입니다. 정말 심플하죠? 상단을 보면 메뉴들이 보이는데.. 복잡한 기능이 전혀 없습니다.
이미지 파일을 뷰어로 불러온 상태에서 왼쪽 위에 보이는 EXIF를 클릭하면 용량, 찍은 날짜, 카메라 등의 파일 정보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뷰어'이기 때문에 뷰어로서의 기본적인 기능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윈도우 이미지 뷰어와의 가장 큰 차이는 바로.. 사진 편집 기능이겠죠. 하지만 아주 간단한 변환 기능만 포함하고 있으니 큰 기대는 하지 마세요^^
사진 편집을 제대로 하고 싶다면.. '포토샵'이나 '포토스케이프' 등을 권장드리고요.
다양한 포맷의 이미지를 호환성 문제없이 빠른 속도로 보고 싶다면 꿀뷰 다운로드를 추천합니다. 꼭 한번 써보시고 판단하세요~ 선택은 사용자의 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