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중 사용빈도가 별로 없는 그린웍스 40v 예초기.. 구매할 때부터 장착되어 있던 나일론 끈을 교체할 시기가 돌아왔다.

 

그런데 단 한 번도 교체해보지 않았다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교체를 해야 할지 고민하게 된다.

 

 

단순히 분해해서 기존 끈을 제거하고 새끈으로 무조건 돌돌~ 감아서는 절대 안 되고, 나일론 끈이 양쪽으로 어떻게 일정하게 빠져나오게 할 수 있는지 구조부터 이해해야 한다.

 

끊어진-그리웍스-예초기-나일론-끈

나일론 끈이 한쪽만 보이고.. 한 쪽은 끊어져서 완전 사라진 상태.

 

그린웍스-40v-예초기-끈뭉치

끈 뭉치를 분리할 때는 양쪽에 있는 버튼을 꾹~누른 상태에서..

 

그린웍스-40v-예초기-끈교체

이렇게 빼내면 쉽게 빠진다. 나일론 끈을 끼울 때는예초기와 연결된 부위는 상관없고, 빼낸 부위만 신경 쓰면 됨!

 

👉︎예초기 최저가 확인

 

그린웍스-예초기-나일론-끈교체-1

빼낸 상태에서 그린웍스 예초기 나일론 끈 뭉치의 결합 방향을 숙지해둔다. 저기 wind cord라는 글자가 무조건 위로 보이게 결합해야 정상이다.

 

그린웍스-예초기-나일론-끈교체-2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나일론 끈이다. 처음 끈 교체를 할 때는 굳이 긴 끈을 끼울 필요까진 없고, 본인의 양팔을 벌린 상태의 길이만큼만 잘라서 사용하면 된다.

 

그린웍스-예초기-나일론-끈교체-3

준비한 나일론 끌을 정확히 절반으로 접은 다음에, 한 손으로 잡아주고..

 

그린웍스 예초기 나일론 끈 교체방법

 

 

그린웍스-예초기-나일론-끈교체-4

그린웍스 예초기 끈뭉치 중간에 있는 고리에 나일론 끈을 끼워주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이 부분을 전혀 모르면 절대 제대로 감을 수가 없음^^

 

그린웍스-예초기-나일론-끈교체-5

중간에 끼워준 양갈래 끈을 잡고 시계 방향으로 살짝 잡아당기면서 감아주면 위와 같은 모습이 되는데..

 

그린웍스-예초기-나일론-끈교체-6

나일론 끈뭉치의 모서리를 모면 2개의 홈이 보이는데.. 여기에 나일론 끈을 하나씩 끼운다.(이건 편하게 연결하기 위해서 임시로 끼워주는 과정이고.. 무조건 할 필요는 없음)

 

그린웍스-예초기-나일론-끈교체7

그리고 뚜껑에 나일론 끈 뭉치를 넣은 상태에서, 끼워두었던 홈에서 끈을 빼서 그 옆에 보이는 뚜껑의 홈에 다시 끈을 끼워주면 된다. 바로 저 부분이 조립 후에 끈을 잡아서 뺄 수 있는 부분이다.

 

그린웍스-예초기-나일론-끈교체-8

조립은 분해의 역순~ 그린웍스 예초기 본체와 결합! 노출된 나일론 끈이 너무 길면 회전시 간섭이 생길 수 있으니 적당한 범위로 나일론 끈을 잘라주면 된다.

 

나일론 끈이 아닌 칼날 교체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

 

✅그린웍스 40v 예초기 칼날 교체방법

 

그린웍스 40v 예초기 칼날 교체방법

기름 연료를 대체하는 수단으로 '전기'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전기 충전식으로 작동되는 예초기도 상당히 많이 사용되고 있다. 여기 저기 사용할 목적으로 작년(2018년) 9월쯤에 35만원 정도 주고

gong6587.tistory.com

 

여기까지 그린웍스 40v 예초기 나일론 끈 교체방법에 관한 포스팅이었고.. 예초기 사용후에 끈 길이가 줄어들면 뚜껑 중간을 누른 상태에서 끈을 한쪽씩 빼내서 사용하면 된다.

 

✅그린웍스 40V 잔디깎이 개봉기~배터리 호환성 굿

 

그린웍스 40V 잔디깎이 개봉기~배터리 호환성 굿

주택에 넓은 잔디밭이 있다면 어떻게 관리해야 좋을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단순 잡초제거가 아닌 잔디라면 전용 잔디깎이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는 예초기나 잔디깎이

gong6587.tistory.com

✅예초기 나일론줄 추천 닐쏘~써보면 압니다

 

예초기 나일론줄 추천 닐쏘~써보면 압니다

매년 예초기를 사용해보니까, 오래전에 사용하던 기름 모터식 예초기보다 전기 배터리로 작동되는 예초기가 편합니다. 물론 배터리 수명 때문에 완충을 해도 장시간 사용하지 못한다는 단점은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